(자료=빅히트 뮤직)
방탄소년단(BTS) 뷔의 생일(12월 30일)을 맞아 전 세계 팬들이 선한 영향력을 전파했다.
(자료=X)
뷔의 영국팬베이스 ‘KTH_UK’와 ‘KTHContent’는 국제 야생 동물단체 ‘Born Free Foundation’에 범고래 보존 기금과 해양 생물의 보호 기금을 전달했다. 또한 영국의 빈곤한 어린이들과 청소년들을 위해 설립된 맨체스터의 사회복지센터 ‘Right To Succeed’에 기부금을 전달했다.
(자료=X)
일본의 팬베이스 ‘TAETAE VOTING JP’는 캄보디아 어린이들의 교육 지원을 위한 기부를, 말레이시아의 ‘Taehyung MAlaysia’는 홍수구호단체(MERCY Malaysia)와 애견보호단체(PAWS)에 기부금을 전달했다. UAE의 ‘BTSV UAE’는 건설 노동자들에게 식사를 제공했으며, 방글라데시 ‘BTSV_BD’는 234명의 학생에게 미술용품을 제공했다.
(자료=빅히트 뮤직)
미얀마 팬베이스 ‘myanmar_btsv’는 전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6천 명이 넘는 사람들에게 식료품과 생필품 지원과 피난을 떠난 어린이들을 위한 도서관 건설의 모든 비용을 후원하며 지속적인 기부를 약속했다.
(자료=빅히트 뮤직)
스페인의 ‘BTSVSpain’은 비영리 아동교육단체 ‘NGO EDUCO’에 기부했으며 취약한 가정의 소년 소녀들을 돕는 ‘Comedo 장학금’ 프로젝트에 참여했다고 밝혔다.
(자료=빅히트 뮤직)
인도의 ‘Taehyung India’는 델리에 있는 동물 학대 근절협회에 동물 사료, 담요 등 보호소에 필요한 필수품을 기부했다. 튀르키예의 ‘sceneryforkthTR’는 담배, 술, 약물 및 도박 중독 등 다양한 중독과 싸우는 ‘터키 그린 크레센트 협회에 기부금을 전달했다.
(자료=빅히트 뮤직)
네팔의 ‘KTH Nepal’ 팬들은 유기견 보호 비영리 단체 ‘카트만두 로컬스’에 기부했으며, 아동복지시설 ‘퓨처 호프 네팔’에 식료품을 제공하고 함께 케이크를 나눠 먹으며 뷔의 생일을 축하했다.
(자료=빅히트 뮤직)
태국의 ‘BTSV_TH’ ‘OurBelovedV’ ‘VotingForVTH’ 연합팬베이스는 ‘Smile dog Home Foundation’의 쉘터 공사비를 지원했다. 인도네시아 ‘KTHIndonesia’는 자카르타 적십자사에서 헌혈 운동을 벌였으며, 나이지리아의 ‘KTH Nigeria’은 위험에 처한 아동들을 보호하는 비영리 단체 ‘GlobalGiving’에 기부금을 전달했다.
또한 한국팬 ‘누나비’는 동물자유연대에 ‘레드향’은 세이브더칠드런에 각각 뷔의 생일을 의미하는 123만 원을 후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