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빅히트 뮤직)
방탄소년단 뷔가 일본에서 실시한 주요 인기랭킹 투표에서 1위를 싹쓸이하며 ‘태태랜드’ 위상을 빛냈다.
(자료=네한, 비한)
뷔는 2024년 12월 마지막 주 일본 인기 아이돌 랭킹 사이트 ‘네한’(NEHAN)에서 진행한 남자 아이돌 랭킹 투표에서 1위에 오르며 196주 연속 1위를 달성했다. 같은 기간 한국배우 인기 랭킹 사이트 ‘비한’(BIHAN)의 ‘배우 인기랭킹’ 부문에서 45주 연속 1위, '20대 한국배우' 부문에서는 204주 연속 1위를 기록했다.
(자료=빅히트 뮤직)
K-컬처의 정보를 제공하는 ‘케이보드’(K-board)의 'K팝 아이돌 인기랭킹'에서는 152주 연속 1위, ‘한국 드라마 남자 배우 총선거’ ‘꽃미남 선거’에서도 실시간을 비롯해 전 기간에 걸쳐 1위를 차지했다. K팝 정보를 다루는 ‘케이팝 주스’(KPOP JUICE)에서도 총 544만 표를 획득하며 전 기간에 걸쳐 1위를 기록하고 있다.
(자료=X)
일본에서의 독보적인 인기를 반영하듯 일본 팬들은 지난해 12월 30일 뷔의 생일을 맞아 다채로운 이벤트를 마련했다. 일본 팬베이스 ‘태태유니버스’는 ‘HAPPY V DAY’ 18가지 프로젝트를 진행했으며 팬들도 다양한 이벤트로 축하를 보냈다.
(자료=X)
일본 전역의 대형 광고판에는 뷔의 생일을 축하하는 영상이 송출돼 현지인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도쿄, 오사카, 나고야, 후쿠오카, 히로시마, 에히메, 아키타, 삿포르, 오키나와 등 9개 도시의 중심부의 대형빌딩에 영상이 송출됐다.
(자료=빅히트 뮤직)
오사카의 도톤보리 강에는 랜드마크인 글리코 전광판이 있는 메인 스트리트에서 출항한 ‘Winter Prince’호가 운행돼 현지인은 물론 한국 관광객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또 K팝 아티스트 최초로 한국과 일본 동시에 버스 쉘터에 광고를 진행했다.
‘태태유니버스’는 일본 아사히신문에는 뷔의 생일을 축하하는 특별판 호외를 지난해에 이어 발행했으며, 일본 적십자에는 지진으로 피해를 본 사람들을 위로하는 기부금도 전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