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미노피자 '1990 도미노 베스트5종'(사진 왼쪽), 롯데리아 '나폴리맛피아 모짜렐라버거'(사진 오른쪽). (사진=각사)
최장 9일까지 쉴 수 있는 역대급 설 연휴가 시작됐다. 외식업계에서는 과거의 향수를 살리거나 스타 셰프 협업 등 다양한 신제품을 통해 명절 수요를 잡기위한 행보를 보이고 있다. 이에 더해 모바일 상품권부터 설 기프트 세트까지 실속과 차별화를 내세운 설 맞이 상품들을 선보이며 눈길을 끌고 있다.
28일 외식업계에 따르면 도미노피자는 한국 진출 35주년을 기념해 ‘1990 도미노 베스트 5종’을 새롭게 선보였다. 특히 이번 도미노피자의 1990 도미노 베스트 5종은 2003년 출시했던 더블크러스트 도우를 적용했다. 이 도우는 단종 이후 소비자들의 꾸준한 재출시 요청이 있었으며, 이에 따라 35주년을 맞아 도미노피자에서 새롭게 해석한 버전으로 출시됐다. 더블크러스트 도우는 두 겹의 씬도우 사이에 카망베르 크림치즈 무스, 콰트로 치즈 퐁듀, 모차렐라 피자 치즈까지 넣어 바삭한 식감과 풍성한 치즈의 풍미를 살렸다.
또 도미노피자는 35주년을 맞아 새롭게 공개한 피자박스에 QR코드를 삽입해 35주년 특별선물을 추첨해 제공하는 고객 감사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자사 채널(홈페이지, 모바일 웹, 자사앱) 회원 중 피자 1회 이상 구매자를 대상으로 진행되며, 35주년 기념 이벤트인 만큼 3가지 경품 추첨과 5가지 할인 쿠폰 제공으로 구성되어 있다. 1등 1명에게는 손흥민 선수 싸인 유니폼, 2등 1명에게는 손흥민 선수 싸인 축구공을, 3등 100명에게는 K-쌈장 채끝 스테이크 피자 상품권을 제공한다. 또한 할인 쿠폰 5종은 프리미엄 피자 배달 할인, 포장 할인 등으로 이뤄졌다.
롯데리아는 '모짜렐라 인 더 버거' 출시 10주년을 맞아 신메뉴 '나폴리맛피아 모짜렐라버거' 2종을 출시와 함께 유튜브와 인스타그램 계정에서 고객 참여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이탈리아 남부 지역의 모차렐라 치즈를 사용한 롯데리아의 모짜렐라버거는 2015년 출시 이후 월평균 100만개가 팔리는 스테디 셀러로 이번에는 넷플릭스 예능 '흑백요리사'에서 우승한 '나폴리맛피아' 권성준 셰프와 협업해 새로운 모짜렐라버거를 개발했다. 신메뉴 나폴리맛피아 모짜렐라버거는 이탈리아 국기를 연상하는 녹색의 바질, 흰색의 모차렐라 치즈, 빨간색 토마토를 활용한 권성준 셰프의 레시피를 접목했으며, 브리오쉬 번에 모차렐라 치즈와 체다 치즈를 올린 것이 특징이다.
롯데리아가 작년 한 해 최고의 화제를 끌었던 ‘흑백요리사’의 ‘나폴리 맛피아’ 권성준 셰프와 협업한 메뉴를 출시했다면, 맘스터치는 유명 셰프 에드워드 리와 손잡고 치킨 1종과 버거 2종으로 구성된 에드워드 리 셰프 컬렉션을 출시할 계획이다. 이외에도 뚜레쥬르는 성인 손바닥 너비보다 큰 대형 사이즈에 버터와 카라멜, 치즈 등 베이커리의 풍미를 살린 재료를 듬뿍 넣어 더욱 풍성한 맛을 ‘빅 사이즈’ 빵 3종으로 또 다른 특별한 맛을 경험할 수 있다.
(사진 위 좌측부터 시계방향) 국순당 '백세주 VIP 선물세트', 골든블루 '천년약속', 메드포갈릭 모바일 금액권. (사진=각사)
최근 다양해진 취향과 차별화를 추구하는 소비 트렌드에 발맞춘 외식업계의 설 선물 상품들도 떠오르고 있다. 외식업계는 정육, 과일 등 신선식픔과 건강식품, 가공식품 등을 넘어 브랜드의 정체성을 담아낸 설 선물들을 구성하는 한편 편리하게 주고 받을 수 있는 실속형 모바일 상품권에도 주력하고 있다.
엠에프지코리아가 운영하는 K-컬쳐드 이탈리안 레스토랑 매드포갈릭은 매드포갈릭 모바일 금액권을 7%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하고 있다. 매드포갈릭 모바일 금액권은 매드포갈릭 전 매장에서 현금처럼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어 센스 있는 실속형 설 선물로 각광받고 있다. 스타벅스 코리아는 을사년 푸른 뱀의 해를 맞아 민트색 전용 기프트 패키지에 푸드와 MD를 다양하게 넣어 구성한 설 기프트를 선보였다. 전통 약과 모양 ‘버터 캐러멜 샌드 쿠키’와 보름달 모양 ‘풀문 사블레 쿠키’ 등이 설 분위기를 자아낸다.
온 가족이 모이는 특별한 날을 기념하고 싶다면 술 선물세트도 적합하다. 국순당은 이번 설을 맞아 우리나라 대표 약주인 백세주 선물세트를 출시했다. ‘백세주 VIP 선물세트’는 우리나라 대표 전통주인 백세주 3병과 백세주 리브랜딩 기념 전용 도자기 잔 2개로 구성됐다. 한정판으로 제작된 도자기 잔은 한국적인 감성을 고급스럽게 담아내 소중한 사람에게 선물하기에 알맞다.
골든블루는 상황버섯 발효주 ‘천년약속’의 스페셜 패키지 제품을 출시했다. ‘천년약속’은 천년이 넘는 오랜 세월동안 변치 않는 마음으로 약주를 빚어 왔던 선조들의 장인정신을 바탕으로 ‘새로운 천년을 대표하는 명주를 만들겠다’는 의미를 담아 ㈜골든블루에서 2004년 선보인 제품이다. 골든블루는 가정용 시장의 적극적 공략을 통해 ‘천년약속’의 브랜드 인지도를 제고하고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약주의 소비층을 더욱 확대하기 위해 이번 패키지를 선보였다.
업계 관계자는 “최장 9일까지 이어지는 역대급 설 연휴를 맞아 식품업계에서 단종된 제품을 리뉴얼 한 제품과 흑백요리사 셰프들과 협업한 신제품으로 긴 연휴 기간 중 무료함을 씻어줄 트렌디한 신제품으로 맛과 이벤트 참여 등으로 또 다른 재미까지 즐기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