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게임의 업데이트 소식을 종합적으로 전해드립니다. '업데이트'가 기존 유저는 물론 복귀 및 신규 유저에게도 징검다리를 역할을 할 수 있길 기대합니다. -편집자주-
(사진=넥슨)
■ 넥슨 ‘서든어택’, 치어리더 이주은 캐릭터 출시
넥슨(공동 대표 강대현, 김정욱)은 3일 온라인 FPS 게임 ‘서든어택’에 ‘2025 시즌2 브레이크아웃(Breakout)’을 업데이트했다고 밝혔다.
이번 신규 시즌 업데이트로 7월 3일까지 신규 캐릭터와 무기가 포함된 서든패스를 공개하고 새로운 통합 시즌전을 시작한다. 패스 구매 시에는 신규 캐릭터 ‘C.데비’를 즉시 획득할 수 있으며 60 패스 레벨 달성 시 신규 돌격 소총 ‘TAS Breakout’이 주어진다.
더불어 인기 치어리더 이주은 신규 캐릭터를 출시한다. 이를 기념해 4월 17일까지 멀티카운트 아이템에서 캐릭터를 300일 이상 획득하면 ‘이주은 영구제 선택권’을 지급하고 추가 300일 획득 시 마다 ‘이주은 영구제 선택권’ 또는 ‘프라임 청마 캐릭터’ 중 원하는 캐릭터를 제공한다. 영구제 2세트를 모두 획득한 이용자 중 20명을 추첨해 싸인 마우스패드 및 싸인 야구공을 선물한다.
(사진=엠게임)
■ ‘드로이얀-라피스’, 서비스 23주년-28주년 업데이트
엠게임(대표 권이형)은 장수 온라인게임 ‘드로이얀’과 ‘라피스’가 각각 서비스 23주년, 28주년을 맞아 기념 업데이트 및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3일 밝혔다.
2002년 4월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 SF MMORPG ‘드로이얀’은 서비스 23주년을 기념해 대규모 업데이트를 선보인다. 오는 17일 듀얼리스트 클래스 리뉴얼이 개편되고, 최고 레벨이 기존 130에서 160으로 확장된다. 더불어 오는 6월 26일까지 다양한 미션을 달성하면 23주년 코인을 증정하며, 일일 선택 미션을 최대 3회까지 완료하면 보상을 얻을 수 있다.
서비스 28주년을 맞이한 ‘라피스’는 오는 9일 신규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신규 시나리오 18화 추가 및 신규 맵 1종을 추가하고, 가문, 직업별 PVP 시스템을 업데이트 한다. 이와 함께 오는 9일부터 6월 26일까지 ‘Lapis Festival’을 통해 특별한 아이템을 증정하는 접속 보상 이벤트가 진행되며, 매일 특정 시간에 버닝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스페셜 버닝 이벤트를 실시한다.
(사진=크래프톤)
■ 크래프톤 ‘딩컴’, 스팀 무료 주말 행사에 참여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은 생존 생활 시뮬레이션 PC 게임 ‘딩컴(Dinkum)’이 스팀 무료 주말 행사에 참여한다고 3일 밝혔다.
스팀 무료 주말 행사는 글로벌 게임 유통 플랫폼 스팀에서 판매 중인 유료 게임 중 일부를 이용자들이 주말 동안 무료로 체험할 수 있는 행사다. ‘딩컴’은 한국 시각으로 4일 오전 2시부터 8일 오전 2시까지 총 4일간 무료로 제공된다. 무료 체험 기간 이후에도 게임을 계속 즐기고 싶은 이용자는 행사 기간 20% 할인된 가격으로 게임을 구매할 수 있다.
또한 행사 기간에 한국을 비롯해 북미, 일본, 중국 등지의 유명 스트리머들이 딩컴 플레이 라이브 방송을 진행하며, 시청자들과 소통할 예정이다.
(사진=위메이드플레이)
■ 위메이드플레이 '애니팡 머지', 무한 경쟁 ‘배달 러시’ 첫 선
위메이드플레이(대표 우상준)는 머지 장르 모바일게임 '애니팡 머지'에 경쟁형 이벤트와 캐릭터 4종, 생산 건물, 만렙 확장 등을 선보이는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3일 밝혔다.
경쟁형 이벤트 ‘배달 러시’는 주문에 맞춰 머지 플레이로 만든 메뉴 배달 순서로 이용자들의 순위를 매기는 주 단위 콘텐츠로 첫 선을 보인다. 3명으로 시작해 최대 5명이 팀을 구성하는 ‘배달 러시’는 무한 라운드 방식으로 진행되어 아이템 역시 무제한 지급되는 게 특징이다.
또한 ‘애니팡 머지’의 이야기 무대인 ‘애니 랜드’는 신규 캐릭터와 건물, 만렙 확장으로 사건 전개와 레스토랑 운영 등 세계관 확장을 선보인다. 박물관장 도리언(독수리), 미용실 대표 원장 안소니(사자), 사춘기 고교생 트루디(돼지), 회사원 네뷸라(고양이) 등 동물형 캐릭터 4종은 신규 생산 건물과 함께 새로운 이야기를 전할 예정이다.
(사진=엑스엘게임즈)
■ ‘다크게이머’, 신규 직업 ‘물빛화가’ 선보여
엑스엘게임즈(대표 최관호)는 모바일 MMORPG 달빛조각사: 다크게이머가 3일 신규 서버 및 신규 직업을 포함한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지난 차원술사에 이은 신규 직업 '물빛화가'를 추가한다. ‘물빛화가’는 원작의 히든 클래스 중 하나로, 붓을 무기로 사용하는 독창적인 직업이다. 붓을 휘둘러 그림에 생명을 불어넣는 등의 독특한 전투 스타일을 지닌 직업이다.
더불어 새롭게 선보이는 글로벌 통합 G-서버는 기존과 달리 권역별 구분 없이 모든 권역의 유저들이 한 곳에서 플레이할 수 있는 형태의 서버로, 더욱 확장된 커뮤니티 경험 등을 제공한다. 특히, 월드 콘텐츠에서만 만나볼 수 있던 글로벌 유저들과 한 개의 길드를 결성해 협력하는 등 새로운 형태의 플레이가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