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LG전자)

LG전자(대표 조주완)가 유럽에서 올레드 TV 누적 판매 1000만 대를 돌파했다고 22일 밝혔다.

LG전자는 지난해 글로벌 올레드 TV 누적 판매 2000만 대를 기록하며, 전 세계 OLED TV 시장 12년 연속 1위를 확정한 바 있다. LG 올레드 TV는 자발광(自發光) 화소의 차원이 다른 화질로 프리미엄 시장에서 독보적인 지위를 확립하며 고객들에게 차원이 다른 시청경험을 제공해왔다.

이어서 LG 올레드 TV는 유럽 시장에서 2025년 4월까지 누적 판매 1000만 대를 돌파했다. 2013년 출시해 2021년 약 500만 대의 누적 판매를 기록한 후 2배 더 빨라진 속도로 가파르게 성장해 4년만에 1000만 대를 넘어선 것이다.

시장조사업체 옴디아(Omdia)에 따르면 LG전자는 2025년 1분기 유럽 OLED TV 시장에서 약 39만 1100대를 출하하며 점유율 56.4%를 달성했다. 유럽에서 OLED TV를 구매한 고객 2명 중 1명은 LG전자 제품을 선택한 것이다. 이는 1분기 글로벌 출하량 약 70만 4400대의 55.5%에 달한다.

유럽은 프리미어리그 등 스포츠 중계가 생활문화로 자리 잡은 시장으로, OLED TV의 우수한 응답속도와 주사율 등이 강점으로 꼽힌다. 또 LG전자가 현지 맞춤형 콘텐츠와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있는 독자 스마트 TV 플랫폼 webOS도 유럽 고객들이 LG 올레드 TV를 선택하는 원동력이 되고 있다. webOS에 탑재된 광고 기반 무료 스트리밍 서비스 ‘LG채널’은 유럽 16개국에서 영화, 스포츠 생중계 등을 제공하며 현재 1700개 이상의 채널을 운영 중이다.

LG전자 유럽지역대표 이천국 부사장은 “LG 올레드 TV는 세상에 없던 자발광 화질로 프리미엄 TV의 새 기준을 세웠다”며 “25년형 올레드 에보를 통해 더 밝아진 화면, 손쉬운 AI기능 등 유럽 고객에게 최고의 시청경험을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