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코카-콜라)


코카-콜라사가 서울 해방촌 ‘신흥시장’과 협업을 통해 신흥시장 거리와 주요 다이닝 레스토랑에 코카-콜라 브랜딩을 적용하는 ‘코카-콜라 X 신흥시장 프로젝트’를 선보인다고 23일 밝혔다. ‘코카-콜라 X 신흥시장 프로젝트’는 소비자들에게 코카-콜라와 함께하면 더욱 즐거워지는 미식 경험을 알리는 ‘Coke & Meal’ 캠페인의 일환으로 기획됐다. 최근 다채로운 맛과 개성, 이국적인 분위기로 서울 다이닝 씬에서 가장 주목받는 장소인 서울 해방촌 신흥시장과 협업해 주요 다이닝 레스토랑에서 코카-콜라와 함께 즐기는 이색적인 미식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 핵심이다.

서울 해방촌 중심부에 위치한 신흥시장은 재래시장의 오랜 정취를 배경으로 현대적인 트렌드가 조화를 이뤄 과거와 현재가 공존하는 매력적인 분위기가 특징적인 곳이다. 골목 사이사이 개성 있는 맛집들이 밀집돼 있어 한 유명 외신에서는 ‘서울의 숨은 보석’이라고 평한 바 있다. 코카-콜라는 신흥시장이 본래 가진 매력과 각 레스토랑의 특색을 강화하고, 방문객들이 거리 곳곳에서 코카-콜라를 자연스럽게 만나고 즐길 수 있도록 여러 공간에 걸쳐 디테일한 부분까지 맞춤형 공간 브랜딩을 진행했다.

신흥시장 입구와 골목들의 크고 작은 간판부터 주요 레스토랑의 인테리어까지 코카-콜라 브랜딩을 자연스럽게 적용해 마치 이전부터 있었던 것처럼 이질감 없는 공간을 구현해냈다. 신흥시장 내에 위치한 다이닝 레스토랑 19곳 중 총 11곳과 함께 가게 내·외부 전반을 코카-콜라로 브랜딩하는 협업도 진행했다. ‘오리올 남산유원지점’을 비롯해 ‘낀라오’, ‘다모아식당’, ‘만조’, ‘비스트로 조조’, ‘팁시타코’, ‘팟카파우’, ‘해방촌닭’, ‘해방촌수제돈까스’, ‘훈육’ 그리고 ‘H5NG’까지 다양한 카테고리의 레스토랑이 함께했다.

코카-콜라사 관계자는 “이국적인 정취와 맛집이 가득한 신흥 핫플레이스 ‘해방촌 신흥시장’이야 말로 코카-콜라를 맛있는 음식과 함께 맛있고 짜릿하게 즐길 수 있는 장소라고 생각해 특별한 공간을 선보였다”며 “앞으로도 코카-콜라 본연의 창의적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더 많은 소비자들이 ‘맛있는 음식과 즐거운 분위기가 있는 곳에는 언제나 코카-콜라가 함께 한다’는 것을 일상에서 느끼고 경험하도록 고객 접점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코카-콜라는 한국 최초의 맛집 평가서 블루리본 서베이와 함께 코카-콜라와 잘 어울리는 전국의 맛집을 선정한 ‘2025 레드리본 전국의 맛집’ 리스트 1500여곳을 공개하는 등 소비자들이 코카-콜라와 함께 더욱 풍성한 미식 경험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이번 신흥시장 브랜딩 협업은 용산구청과 현장방문, 디자인의 공공적합성 등 종합적 논의를 통해 진행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