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롯데GRS)
롯데리아는 신메뉴 ‘얼라이브 버거’ 4종이 지난 5월22일 출시 이후 6월22일까지 한달간 누적 판매량 120만개를 돌파했다고 26일 밝혔다. 얼라이브 버거 4종은 크랩 얼라이브 버거 2종ㆍ오징어 얼라이브 2종으로 구성된 신제품이다.
크랩 얼라이브 버거는 QSR 업계 최초로 소프트쉘크랩을 사용해 진한 바다 맛과 이색적인 비주얼이 돋보이는 제품으로 출시 당일 롯데리아 베스트 셀러 중 하나인 ‘리아 새우’ 구성비를 넘어섰다. 1주일간 30만개 판매를 기록했으며 목표 판매량 264%를 달성했다.
크랩 얼라이브 버거는 빅데이터 심층 분석 도구를 활용해 최근 2년 내 출시된 롯데리아 신제품 SNS 언급량을 비교했을 시 1위를 기록하며 높은 화제성을 보였다. CRM 연령대별 구매율 분석 결과 2030세대가 73% 비중을 차지했으며 파격적인 비주얼과 새로운 맛으로 젊은 소비층 구매가 도드라지게 나타났다.
오징어 얼라이브 버거는 매년 재출시 요청이 이어지는 제품이다. 롯데리아는 올해도 소비자 요청에 힘입어 오징어 얼라이브 버거를 재출시했으며 3주간 70만개가 판매됐다. 또한 영수증 설문조사 결과 지난 1년간 롯데리아 신제품 중 가장 높은 재구매 의사를 보여 그간 오징어 버거에 대한 소비자 애정을 입증했다.
롯데리아가 지난해 출시된 얼라이브 버거 4종과 올해 얼라이브 버거 4종에 대해 출시 후 5일간 점포당 하루 판매 수량을 비교한 결과 작년 대비 17% 증가한 수치를 보였다. 비프 버거 외 롯데리아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이색 버거라는 점이 판매를 견인한 인기 요인으로 분석된다.
롯데GRS 관계자는 “올해 초 선풍적으로 인기를 끌었던 나폴리맛피아 버거에 이어 두번째로 선보인 얼라이브 버거 4종까지 소비자들의 많은 사랑을 받아 기쁘다”며 “올 여름에도 롯데리아에서만 선보일 수 있는 새로운 메뉴들을 선보이며 소비자들을 즐겁게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