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빅히트 뮤직)

방탄소년단(BTS) 뷔의 ‘윈터 어헤드’가 스포티파이에서 3억 5000만 스트리밍을 돌파하며 인기를 빛냈다.

(자료=스포티파이)

뷔는 2025년도에만 총 6억 스트리밍을 달성했다. 지난해 11월 29일 발매된 ‘윈터 어헤드’는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차트 ‘핫 100’ 차트에 99위, ‘홀리데이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 1위, ‘홀리데이 톱 100’ 차트 62위로 데뷔했다.

(자료=빅히트 뮤직)

뷔는 ‘Christmas Tree’, ‘White Christmas’, ‘윈터 어헤드’까지 총 3곡을 ‘홀리데이 톱 100’에 차트인 시킨 유일한 K팝 아티스트이다. ‘홀리데이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에서는 3곡 모두 1위를 차지, 이 또한 K팝 아티스트로서는 유일한 기록이다.

(자료=빅히트 뮤직)

빌보드와 함께 팝 차트 양대 산맥으로 꼽히는 영국 오피셜 싱글 차트에는 86위에 데뷔했다. 영국 오피셜 ‘싱글 다운로드’, ‘싱글 세일즈’ 차트에서는 각각 1위, 2위에 등극하며 음원파워를 뽐냈다.

(자료=빅히트 뮤직)

뮤직비디오의 글로벌 인기 지표인 ‘뮤직비디오 트렌딩 월드와이드’에도 1위에 올랐다. 고음질 글로벌 스트리밍 플랫폼 타이달의 ‘글로벌 톱 비디오’ 차트에는 K팝 아티스트 최장기간 1위를 기록했으며 가장 많은 나라의 타이달 톱 비디오 차트에서도 최다 1위를 차지했다.

‘윈터 어헤드’는 빌보드가 뽑은 ‘이번 시즌을 위한 최고의 겨울 노래 27선’(The 27 Best Winter Songs for the Season)에도 선정됐다. 빌보드는 “‘윈터 어헤드’는 추운 계절의 첫날을 떠올리게 한다. 두 사람의 조화는 신선한 눈 결정체처럼 느껴진다”라는 평가를 남겼다. 또한 빌보드가 선정한 ‘2024년 팬들이 가장 좋아하는 노래’ 1위에도 선정돼 대중들에게도 큰 사랑을 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