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아웃백
다이닝브랜즈그룹은 프리미엄 캐주얼 다이닝 레스토랑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이하 아웃백)가 여름 시즌을 맞아 선보인 ‘블랙라벨 쥬라기월드 에디션’이 고객들로부터 높은 반응을 얻고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에디션은 지난 6월 16일 이후 3주간의 매출을 분석한 결과 전체 매출이 직전 동기간 대비 8.1% 증가하며 주목할만한 성과를 기록했다. 특히 주력 메뉴인 ‘블랙라벨 스테이크’ 카테고리 매출은 47.4% 상승했고 해당 테마를 활용한 이지픽(커스텀 메뉴) 매출 추이는 263.2%의 폭발적 성장세를 보였다.
‘블랙라벨 쥬라기월드 에디션’은 아웃백 대표 메뉴 블랙라벨 스테이크를 중심으로 문어·치킨 등 다양한 재료를 한 접시에 조화롭게 담아내며 영화 속 테마를 접시에서 재현한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초콜릿 공룡알 안에 담긴 아이스크림에 따뜻한 초콜릿 소스를 부어 녹여 먹는 ‘멜팅 다이노 쇼콜라 아이스크림’이 세트에 포함되어 있어 오감을 자극하는 새로운 다이닝 경험을 제공하며 가족 고객을 중심으로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특히 이번 협업은 단순한 메뉴 출시를 넘어 매장과 앱, SNS를 아우르는 참여형 캠페인으로 확장돼 고객 경험을 한층 풍성하게 하고 있다. 매장에서는 숨겨진 공룡 그림자를 찾는 미션을 통해 스크래치 쿠폰을 제공하며 자사 앱에서는 공룡 캐릭터를 찾는 온라인 미션에 참여만 해도 할인 쿠폰이 지급된다.
또한 한정판 다이노 인형을 활용한 SNS 인증 이벤트도 진행 중으로 브랜드와 고객 간 소통의 폭을 넓히고 있다. 아웃백과 쥬라기월드의 협업은 영화 테마와 외식의 결합을 통해 높은 시너지를 이끌어내며 브랜드 캠페인 측면에서 성공적인 협업 사례로 평가받고 있다.
아웃백 관계자는 “쥬라기월드와의 협업은 차별화된 테마와 프리미엄 메뉴 구성을 통해 고객에게 새로운 외식의 즐거움을 선사하고자 기획됐다”며 “앞으로도 색다른 테마와 혜택을 결합한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고객의 일상 속 다이닝 경험을 더욱 풍부하게 만들어 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