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게임의 업데이트 소식을 종합적으로 전해드립니다. '업데이트'가 기존 유저는 물론 복귀 및 신규 유저에게도 징검다리를 역할을 할 수 있길 기대합니다. -편집자주-
(사진=넥슨)
■ 넥슨 '바람의 나라', 신규 협동 콘텐츠 '무한쟁' 추가
넥슨(공동대표 강대현·김정욱)은 온라인 RPG '바람의나라'에 신규 협동 대결 콘텐츠 '무한쟁'을 업데이트하고 여름 맞이 대규모 이벤트를 시작했다고 24일 밝혔다.
'무한쟁'은 기존 PvP 중심의 '공성전'을 확장해 PvE 협동 전투 요소를 새롭게 도입한 연합 단위 전장 콘텐츠다. 누구나 참여하고 보상을 받을 수 있는 시즌 콘텐츠로 운영되며, 이용자는 문파를 넘어 연합 단위로 협력하고 PvP와 더불어 보스 처치, 요새 점령, 자원 확보 등 전략적인 PvE 협동 전투를 즐길 수 있다.
이와 함께 오는 8월 20일까지 '환상의 휴가'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용자는 '환상의 휴양지'에서 ▲환상의 워터건 ▲물총싸움 ▲왕좌의 전장 등 미니게임 3종과 ▲니나노 자판기 ▲고래투어 ▲한여름 불꽃축제’ 등 콘텐츠 5종을 즐길 수 있다. 미니게임에서 얻은 '환상 VIP쿠폰'은 휴양지 콘셉트의 다양한 치장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사진=엔씨소프트)
■ 엔씨소프트 'TL', 여름 맞이 '그랜드 서머 페스타' 실시
엔씨소프트(공동대표 김택진, 박병무)는 퍼스트스파크 게임즈가 개발한 MMORPG '쓰론앤리버티'(대표 최문영)에 '그랜드 서머 페스타'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24일 밝혔다.
이용자는 24일부터 '그랜드 서머 페스타' 이벤트 및 신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이번 이벤트에서는 비엔타·케슬러·헤르바 등 주요 거점 마을이 파라솔, 모래성, 서핑 보드 등 해변 콘셉트로 꾸며진다. 이용자는 필드와 심연 던전에 등장하는 '대장 물놀이 고블린'과 '물놀이 고블린'을 처치해 이벤트 상자를 획득할 수 있다.
이와 함께 6대6 PvP 이벤트 '아미토이 물풍선 축제'가 진행된다. 이용자는 '어푸 여름 바다'에 입장해 물총 싸움을 펼치고, 거대 파도 등 다양한 기믹을 통한 전략적인 플레이를 만나볼 수 있다. 이 밖에 생활형 콘텐츠 업데이트를 통해 ▲여름 테마 물고기 10종이 등장하는 낚시 ▲솔란트 획득량이 증가하는 신규 요리 '세비체' 등이 추가된다.
(사진=위메이드)
■ 위메이드 '나이트 크로우', 링크 서버 및 신규 클래스 '거너' 추가
위메이드(대표 박관호)는 매드엔진(공동대표 손면석, 이정욱)에서 개발한 MMORPG '나이트 크로우'에 링크 서버 및 신규 클래스 '거너', 격전지를 추가했다고 24일 밝혔다.
링크 서버 '신시아'와 '콘라드'는 기존 서버와 자산을 공유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이용자는 링크 서버에서 새롭게 육성한 캐릭터의 자산 중 일부를 다른 계정의 기존 서버 캐릭터로 이전할 수 있다. 골드, 아이템, 탈것, 무기 외형, 글라이더 등은 물론, 경험치와 수집 내역, 스킬까지 이전 가능하다.
이와 함께 신규 클래스 계열 '거너’가 추가됐다. '거너'는 무기 ''화포'를 통해 초장거리 견제, 광역 포격, 상태 이상 공격 등 적의 빈틈을 찌르는 데 특화됐다. 향후 '거너' 클래스 계열에는 다른 무기를 사용하는 다양한 클래스들이 순차적으로 등장한다. 이 밖에 드워프들의 거대 광산 도시 '오베르 용암 성채'가 신규 격전지로 추가될 예정이다.
(사진=넷마블)
■ 넷마블 '세븐나이츠 리버스', 신규 영웅 '콜트' 등장
넷마블(대표 김병규)은 수집형 RPG '세븐나이츠 리버스'(개발사 넷마블넥서스)에 신규 영웅 '군사 간부 콜트'를 업데이트했다고 24일 밝혔다.
전설 등급 딜러 '군사 간부 콜트'는 모든 적군의 공격력을 감소시키고, 지속시간이 만료되면 대상 공격력의 방어 무시 피해를 입히는 '폭탄' 효과가 포함된 스킬을 구사한다. 또한 모든 아군에게 효과 적중 증가를 부여하는 패시브 '방랑의 사냥꾼'을 활용해 후턴 딜러로 활약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무한의 탑' 층수 확장 및 난이도를 조정하고, 시나리오 이벤트를 열람할 수 있는 도감 '기록 열람실' 및 신규 코스튬 4종을 선보인다. 이 밖에 오는 8월 7일까지 세나의 달 기념 '대보물시대' 이벤트 2회차가 진행되며, 이용자는 인게임 및 게임 외 채널 등에서 쿠폰 코드를 입력해 전설 영웅 '사황 린' 등 다양한 보상을 얻을 수 있다.
(사진=컴투스)
■ 컴투스 '낚시의 신', 여름 맞이 신규 콘텐츠 추가
컴투스(대표 남재관)는 모바일 레포츠 게임 '낚시의 신'에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 및 여름 맞이 대규모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미니게임 '방울 이벤트'가 새롭게 추가된다. 이용자는 수조 안에 떠오르는 물고기 방울을 합쳐 높은 등급의 물고기를 제작할 수 있으며, 획득한 누적 포인트에 따라 대어 보너스, 데미지 증가 등 능력치 효과를 얻는다. 또 '시즌 도감'에서는 특정 어종을 낚아 도감을 완성하면 보상과 추가 능력치를 획득할 수 있다.
이와 함께 기존 사신 배지인 청룡, 백호, 주작, 현무를 재료로 활용해 최상위 배지를 제작할 수 있는 시스템이 도입된다. 이용자는 크라켄 또는 레비아탄 중 하나를 선택해 제작할 수 있으며, 성공 시 해당 배지를 즉시 획득한다. 이 밖에 이벤트 전용 어종 '바람의 물고기'를 전용 미끼로 낚을 경우 '바람의 낚싯대·릴' 등 다양한 보상이 제공될 예정이다.
(사진=갈라 스포츠)
■ ‘토탈 풋볼 25’, 서비스 1주년 업데이트 진행
갈라 스포츠(GALA Sports)는 모바일 축구 시뮬레이션 게임 ‘토탈 풋볼 25’의 정식 서비스 1주년을 기념해 대규모 업데이트 반영과 함께 다양한 1주년 기념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4일 밝혔다.
한국 정식 서비스 1주년을 맞이한 ‘토탈 풋볼 25’는 국제 축구 선수협회(FIFPro)와 독일 국가대표팀, 맨체스터시티 구단 공식 라이선스를 확보한 정통 축구 시뮬레이션 게임이다. 몰입감 있는 그래픽과 정교한 AI 시스템, 풍부한 콘텐츠를 바탕으로 지난 1년간 한국 서비스를 이어왔다.
1주년 기념 신규 업데이트로 ▲라인업 시뮬레이션 ▲선수 DB ▲협회 쟁탈전(GvG) 등 새로운 기능들을 대거 추가하며, 심판 시스템과 AI 로직도 최적화해 전반적인 경기 품질도 향상됐으며, 신규 전설 선수도 추가할 예정이다. 또 1주년을 기념한 ‘TF 1주년 축하 이벤트’도 오는 8월 3일까지 진행된다. 게임에 접속만 하더라도 클럽 엠블럼, 엠블럼 프레임, 칭호 등 1주년 한정 외형 보상과 함께 다양한 선수 카드팩 및 성장 재화 아이템을 지급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