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NEW에서는 게임사의 신작과 관련한 다양한 소식을 종합적으로 전해드립니다. -편집자 주-
(사진=웹젠)
■ 웹젠, 수집형 RPG ‘테르비스’ 신규 티저 PV 영상 공개
웹젠(대표 김태영)이 자체개발 수집형RPG 신작 ‘테르비스’의 신규 티저 PV 영상을 공개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영상은 테르비스의 세계관과 초반부 메인스토리 내용을 살펴볼 수 있는 37초 분량의 애니메이션 영상이다. 웹젠은 12월 30일부터 31일까지 일본 최대 서브컬처 행사 코믹마켓(코미케) 일정에 맞춰 웹젠 공식 유튜브 채널과 ‘테르비스’ 공식 SNS 계정에 선공개 했다.
‘테르비스’는 웹젠의 자회사 ‘웹젠노바’에서 개발 중이다. 2025년 6월 한국과 일본에서 1차 CBT(비공개 테스트) 진행 후 참가자들의 의견을 반영해 추가 개발 기간을 가지고 있다.
(사진=사이게임즈)
■ ‘그랑블루 판타지’, 2026년 3월 10일 스팀 버전 출시
사이게임즈(대표 이사 와타나베 코이치)는 자회사 사이디자이네이션과 공동 제작한 정통 RPG ‘그랑블루 판타지’의 스팀 버전 서비스를 오는 2026년 3월 10일부터 시작한다고 29일 밝혔다.
‘그랑블루 판타지’ 서비스 12주년을 맞이해 선보이는 이번 스팀 버전은 영어와 일본어를 지원하며, 스팀 계정을 보유한 플레이어라면 누구나 즐길 수 있다. 특히 기존의 세로형 화면이 아닌 16:9 비율의 레이아웃을 적용해 보다 넓어진 화면 구성으로 ‘그랑블루 판타지’의 세계를 경험할 수 있다.
‘그랑블루 판타지’는 2014년에 일본에서 출시된 스마트폰용 정통 RPG다. 플레이어는 기공사가 되어 기공정을 타고 하늘을 부유하는 섬들을 여행하며, 속성·어빌리티·오의·체인 버스트 등 요소가 결합된 경쾌한 커맨드 배틀 시스템과 캐릭터 육성, 파티 강화 등을 통해 호쾌한 전투의 재미를 느낄 수 있다.
(사진=오리엔조이)
■ ‘히어로 랜드M’, 양대마켓 사전예약 진행
오리엔조이는 자사의 모바일 MMORPG ‘히어로 랜드M’이 애플 앱스토어와 구글플레이 양대 마켓에서 사전예약을 시작한다고 29일 밝혔다.
사전예약은 정식 출시 전까지 진행되며, 사전예약에 참여한 이용자 전원에게는 게임 출시 이후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인게임 보상이 제공된다.
‘히어로 랜드M’은 PC 플랫폼 스팀에서 서비스되며 전 세계 수천만 명의 이용자에게 사랑받은 파밍 MMORPG를 모바일 환경에 맞게 이식한 작품이다. PC 버전은 한국 스팀 인기 판매 순위 TOP 10에 진입하고, 최대 동시 접속자 수 3만 7천 명을 기록했다. 모바일로 확장된 ‘히어로 랜드M’은 원작의 핵심 재미를 충실히 계승하면서도, 언제 어디서나 즐길 수 있는 플레이 경험을 제공하는 데 중점을 두고 개발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