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파인 광안' 투시도. (사진=SK에코플랜트)

SK에코플랜트가 부산 수영구 광안동 일대에 들어서는 '드파인 광안'의 잔여 물량을 선착순 분양한다. 초역세권·학세권 입지에 위치해 생활 인프라가 뛰어난 단지이며 지난해 최다 청약접수를 기록했다. 계약금 2000만원 정액제와 중도금 무이자·발코니 무상확장 등 혜택을 준다.

SK에코플랜트는 부산 수영구 광안동에서 브랜드 역세권 단지 '드파인 광안'의 잔여 물량을 선착순 분양한다고 29일 밝혔다.

'드파인 광안'은 SK에코플랜트의 프리미엄 브랜드 '드파인'의 최초 분양단지로 부산광역시 수영구 광안동 일대에 위치한다. 지하 2층~지상 31층, 10개 동, 총 1233세대 규모다.

이 단지는 계약금 2000만원 정액제가 적용된다. 계약금만 납부하면 입주 시까지 추가 납임금 부담이 없다. 여기에 중도금 전액 무이자와 함께 발코니 확장까지 무상으로 제공된다.

신규 분양단지보다 합리적인 분양가도 갖췄다. 최근 부산 해운대와 남천동에서 분양한 주상복합단지의 평당 분양가가 4400만~5200만원 수준의 높은 분양가가 책정됐으나 '드파인 광안'은 평당 3370만원 수준으로 최소 1000만원에서 2000만원 가까이 저렴하다.

빠른 입주가 가능한 신축아파트로 주거 안정성도 높다. 일반적으로 신축 아파트는 입주까지 2년 이상 시간이 소요되는데, '드파인 광안'은 지난해 10월 분양한 아파트로 약 1년 뒤인 2026년 6월에 입주가 예정돼있다.

주변 교통, 교육, 쇼핑 등 인프라가 뛰어난 초역세권·학세권 입지에 위치한다. 부산 2호선 광안역이 도보 2분 이내에 자리하며 수영터널, 번영로 등이 인접해 부산 시내로 차량 이동이 용이하다. 남해안고속도로와 경부고속도로로의 접근성도 뛰어나다. 센텀시티의 신세계백화점, 롯데백화점, 벡스코, 홈플러스, 코스트코 등 쇼핑 시설도 가깝다.

단지 인근에는 호암초등학교, 수영중학교, 동아중학교가 위치하고 있다. 특히 부출입구를 통해 동아중학교와 수영중학교로 빠르고 안전하게 이동가능하다. 부산 대표 학원가인 남천동 일대의 학원 이용도 수월하다.

'드파인 광안'은 다양한 조경시설과 어린이 놀이터 등을 통해 입주민의 주거 쾌적성을 극대화했다.

단지 내에 스텝형 정원 '그린 시엘 포레'와 공공 보행통로에 꾸며지는 '갤러리 가든', 주차장 출입구에 조성되는 '더 코지 가든' 등 세련된 조경 디자인과 다양한 정원을 조성했다. 또한 어린이 물놀이터와 주민운동시설도 인근에 배치됐으며 금련산, 횡령산을 중심으로 풍부한 녹지공간도 형성돼있어 자연 조망도 가능하다.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도 주목된다. 최인아 책방의 북 큐레이션 서비스가 도입된 라이브러리를 비롯해 스크린 골프존, 실내골프연습장, 사우나, 피트니스, GX 룸, 티하우스, 시니어클럽 등 다양한 편의시설이 조성된다.

이밖에 인공지능 스마트홈 서비스 'SKAI 2.0'도 탑재할 예정이다. 사용자의 재실 상태와 선호하는 온도 등을 학습하고, 조명과 대기전력, 난방 등을 자동으로 제어할 수 있다.

'드파인 광안'은 지난해 10월, 특별공급을 제외한 327세대 모집에 4539건의 청약 접수가 몰리며 약 14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특별공급까지 포함하면 총 5067건이 접수돼 지난해 부산에서 진행된 청약 중 최다 접수를 기록했다. 견본주택은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재송동에 위치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