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테크빌교육.
AI·에듀테크 기업 테크빌교육(대표 이형세)이 운영하는 티처빌원격교육연수원(이하 ‘티처빌’)이 유초 이음교육 연계 온라인 직무 연수 ‘따로 또 같이’를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유초 이음교육은 유아기에서 초등학교로 전이에 있어 교육 연속성과 아동 발달을 고려한 교육과정·생활·학습 지원을 제공하기 위한 교육 정책 및 현장 실천 프로그램이다.
만 5세 유아가 초등학교 입학 후 겪을 수 있는 정서적 불안이나 학습 격차를 최소화하고 유아 발달 특성을 고려한 초등학교 적응을 지원하는 것이 핵심이다. ‘유초이음교육 따로 또 같이’는 15차시 1학점 온라인 직무 연수로 유아 발달과 초등 적응 사이 연계성을 고민하는 유아 교사와 초등학교 1,2학년 수업 및 생활 지도를 유아교육 관점에서 바라보고자 하는 초등 교사를 주요 대상으로 한다.
오는 2026년도부터 유·초 연계 이음학기가 전면 확대됨에 따라 교사들이 유아 및 초등 교육과정 특성과 차이를 이해하고 상호 연계가 가능한 교수 학습 방안을 탐색할 수 있도록 하고자 본 과정이 개설됐다. 본 연수는 ▲이음교육 개념과 원리 ▲교육과정 연계 이해 ▲생활습관과 질서 ▲기초학습, 문해력, 수리력 ▲감정과 공감 형성 ▲문제해결력, 환경, 실천 전략 정리 등에 대해 다룬다.
이를 통해 학습 기초, 생활 습관, 감정 및 사회성 등 다양한 영역에서 유아교육과 초등교육 연계 방안을 이해하고 아동 원활한 학교 적응과 전인적 성장을 지원할 수 있는 교사 전문 역량 함양을 돕는다.
티처빌은 유초이음 직무연수 출시를 기념해 오는 19일 오후 7시부터 약 90분간 유초이음 라이브 연수를 진행한다. 본 연수에서는 유초이음 교육 개념과 필요성, 현장 실제 적용 사례를 살펴보고 유아, 초등 교사와 함께 고민을 나눠보는 소통 시간을 진행할 예정이다. 신청은 티처빌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임선옥 티처빌연수사업부 이사는 “유초이음은 유아부터 초등까지 연속성을 고려한 교육 생태계를 구축하기 위한 노력 일환”이라며 “유초이음 직무연수를 시작으로 학교 현장 목소리를 반영해 아이들 발달 단계에 적합한 교육 연계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티처빌은 여름방학을 맞아 ‘여름방학 Best 연수 패키지’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여름 시즌에 교사들로부터 많은 선택을 받았던 연수들을 소개하고 연수를 구매한 교사 중 추첨을 통해 베스킨라빈스 쿠폰 등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