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게임의 업데이트 소식을 종합적으로 전해드립니다. '업데이트'가 기존 유저는 물론 복귀 및 신규 유저에게도 징검다리를 역할을 할 수 있길 기대합니다. -편집자주-
(사진=펄어비스)
■ 펄어비스 ‘검은사막’, 신규 지역 ‘마계: 에다니아’ 업데이트
펄어비스가 ‘검은사막’의 신규 지역 ‘마계: 에다니아’를 20일 업데이트했다고 밝혔다.
‘에다니아’는 혼돈과 질서, 선과 악이 공존하는 세계로, 검은사막의 핵심 메인 스토리가 전개되는 지역이다. 다양한 사냥터와 강력한 우두머리 전투, 신규 장비를 통해 모험가들은 또 다른 재미를 경험할 수 있다.
에다니아 업데이트는 두 번에 나눠 진행한다. 이번에 공개한 파트1의 핵심은 ‘에다나 권좌’이며, 파트2는 9월 10일 업데이트할 예정이다. 에다나의 권좌는 지배자 ‘에다나’를 선발하는 신규 PVP(이용자간 대결) 콘텐츠다. 모험가는 각 우두머리의 성에서 무한 경쟁 방식의 결투를 통해 강함을 증명해야 한다. 권좌를 차지한 모험가는 매주 도전자들의 도전을 막아내야 하며, 패배할 경우 지위를 내줘야 하는 콘텐츠다.
(사진=넥슨)
■ 넥슨 ‘프라시아 전기’, 신규 보스 ‘창백한 파나스’ 등장
넥슨(공동 대표 강대현, 김정욱)은 20일 자사에서 개발한 MMORPG ‘프라시아 전기’에 신규 각성 혼돈 보스 ‘창백한 파나스’를 추가했다고 밝혔다.
‘창백한 파나스’는 마법 공격을 사용하는 라인소프 가문의 엘프로, ‘무너진 탑’에 위치한 혼돈 보스 ‘속박된 파나스’를 4회 처치 시 등장한다. 돌진기를 활용한 저돌적인 패턴과 함께 공간이 분리되는 ‘빛의 회오리’ 스킬은 외부에 위치한 ‘얼레’ 파괴 시 파훼가 가능해 팀원 간 협력의 재미를 제공한다.
이와 함께, ‘그림자 세계’ 지역을 확장하고 ‘시간틈바귀’ 지역에 ‘무한의 시간수문장’을 새롭게 추가했다. 68레벨 이상 입장 가능한 고레벨 사냥터 ‘동굴세계’는 어두운 분위기의 밀폐된 동굴로 95레벨 이상의 최상위 사냥터 3종이 추가되며, ‘굴땃쥐 콕콕이’, ‘굴땃쥐 깡총이’ 등 귀여운 동굴 생물들의 특색을 담은 신규 몬스터를 만날 수 있다.
(사진=블로믹스)
■ ‘테일즈런너’, 20주년 기념 대규모 이벤트 실시
블로믹스(대표 차지훈)와 라온엔터테인먼트(대표 박재숙)가 공동 서비스하는 레이싱 게임 ‘테일즈런너’가 서비스 20주년을 맞아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다채로운 참여형 이벤트와 경품 행사가 진행되며, 게임 캐릭터로 결성된 프로젝트 밴드도 선보인다. 20주년 이벤트로 ▲케이크 만들기 ▲동화나라 랜드마크 경매 ▲테일즈 퀴즈쇼가 개최되며, 총 5000만원 규모의 현물 경품이 제공되는 응모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이와 함께 20주년 기념 프로젝트 밴드 ‘대시점프(DashJump)’가 결성됐다. ‘대시점프’는 게임 캐릭터인 시오넬·하랑·히든러프·알(R)·카이로 구성된 5인조 남성 밴드로, 데뷔곡 ‘다이렉트(Direct)’와 함께 공개됐다.
(사진=카카오게임즈)
■ ‘아키에이지 워’, 신규 바다 던전 ‘염원의 바다’ 등장
카카오게임즈(대표 한상우)는 20일, PC·모바일 크로스플랫폼 MMORPG ‘아키에이지 워’에 신규 던전, 사냥터, 시스템 등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6개 서버가 매칭되는 신규 바다 던전 ‘염원의 바다’가 추가됐다. 해당 던전에서는 ▲신규 초승돌 ▲다후타의 인장 ▲흉물의 정수 등을 획득할 수 있다. ‘흉물의 정수’는 NPC를 통해 다른 보상으로 교환 가능하며, 매칭되는 던전마다 교환되는 ‘흉물의 정수’가 한계치에 도달하면 신규 보스 ‘심해의 크라켄’이 자동 소환된다.
‘심해의 크라켄’은 과부하·광분 기술을 활용하는 강력한 몬스터로, 전투 상황에 따라 피해를 줄이는 전략적 공략이 필요하다. 신규 해양 콘텐츠 추가에 맞춰 바다 장비 밸런스 조정 및 신규 컬렉션도 적용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