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11번가)

SK스퀘어 자회사 11번가는 뷰티 브랜드 ‘싸이닉’(SCINIC)이 균일가 생활용품점 ‘다이소’ 전용 남성용 화장품 라인 ‘싸이닉 파워 옴므’를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다양한 스킨케어 기능을 모두 담은 ‘올인원 플루이드’ 3종을 비롯해 클렌징폼, 선크림, 립밤까지 총 6종으로 구성됐으며, 전국 800여개 다이소 오프라인 매장과 온라인몰에서 판매한다. 가격은 3000원 또는 5000원 균일가다. 지난해 12월 편의점 GS25에서 3000원짜리 소용량 선크림과 부스터세럼을 판매하기 시작한 11번가 ‘싸이닉’은 다이소를 통해 새로운 남성 화장품 라인을 선보이며 적극적으로 가성비 뷰티 시장을 공략하게 됐다.

이번에 론칭한 ‘싸이닉 파워 옴므 올인원 플루이드’(150ml, 5000원)는 여러 단계의 스킨케어가 부담스러운 바쁜 남성들을 타깃으로 스킨·로션·에센스 기능을 모두 담았다. 건조한 피부를 위한 ‘하이드로 퍼밍’, 민감한 피부를 위한 ‘시카 수딩’, 칙칙한 피부를 위한 ‘비타 톤업’ 3종으로 출시해 피부 타입에 맞춰 골라 쓸 수 있다. 개운한 사용감이 특징인 ‘싸이닉 파워 옴므 퍼펙트 클렌징 폼’(150ml, 3000원)은 클렌징과 쉐이빙에 모두 사용할 수 있다.

끈적임과 답답함이 없는 ‘싸이닉 파워 옴므 워터리 선크림’(50ml, 5000원)은 SPF 50+/PA++++의 강력한 자외선 차단 기능을 갖췄으며 미백과 주름개선을 돕는 성분까지 포함했다. pH 반응형 립밤인 ‘싸이닉 파워 옴므 블랙 립밤’(4g, 3000원)은 검은색 외형과는 달리, 입술에 바르면 개인 피부에 맞춰 색이 변하면서 자연스러운 생기를 부여한다. 입술 온도에 부드럽게 녹아 들어 가볍게 밀착되며 촉촉한 보습력을 자랑한다.

한편, 지난 2003년부터 ‘클린 뷰티’ 브랜드로 꾸준히 사랑을 받아온 ‘싸이닉’은 현재 11번가, 네이버 등 오픈마켓을 비롯해 올리브영, 에이블리, 무신사, 뷰티컬리, 지그재그 등 패션·뷰티 플랫폼에서 만날 수 있다. 오프라인의 경우, 올리브영 800여개 매장에서 선케어 라인을, 다이소 800여개 매장에서 남성용 라인을, 편의점 GS25에서 선케어와 기초화장품 라인을 간편 소용량으로 구매할 수 있다. 미국·일본 아마존 등 25개 국가의 글로벌 플랫폼에서도 활발히 판매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