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테크빌교육)


테크빌교육(대표 이형세)은 AI·에듀테크 마켓 플레이스 ‘체더스’가 AI 기반 국어 학습 플랫폼 ‘매일국어T’를 독점 파트너십을 통해 론칭했다고 30일 밝혔다. '매일국어T'는 테크빌교육과 매일국어가 공교육용으로 공동 개발하고 체더스를 통해 선보이는 AI 국어 학습 서비스다. AI 기술로 학습자의 수준과 패턴을 분석하고 어휘, 문법, 독해, 쓰기 등 국어의 전 영역을 포괄하는 맞춤형 학습 경로를 제시한다. 학습 데이터는 실시간으로 분석돼 학생과 학부모가 학습 효과를 객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다.

또 스토리텔링과 게이미피케이션 요소를 접목해 학습 몰입도를 높였다. 현재 매일국어T는 체더스에서 독점 최저가로 판매 중이며 S2B 학교장터를 통해서도 구매할 수 있다. 오는 11월1일부터 1개월간 체험단을 모집해 선정된 참여자에게는 2026년 3월까지 이용가능한 ‘매일국어 T 체험권’을 증정한다. 체험단 의견은 향후 서비스 고도화에 적극 반영될 예정이다.

체더스와 매일국어T는 론칭을 기념해 무료 체험 신청자 대상 커피 쿠폰 증정 이벤트와 블로그 후기 챌린지 등 이용자 참여형 마케팅을 진행한다. 무료 체험 후 정식 구매로 전환할 경우, 구독 기간을 추가로 연장하는 혜택을 제공하며, ‘매일국어T’를 활용한 수업을 연구하고 연수를 진행하는 교사 이노베이터 양성 프로그램도 운영할 계획이다.

이창훈 테크빌교육 에듀커머스부문 대표는 “체더스는 ‘매일국어T’ 독점 론칭을 통해 문해력 신장에 어려움을 겪는 학교 현장의 선생님들을 적극 지원할 것”이라며 “학생들이 게이미피케이션을 통해 즐겁게 어휘력부터 차근차근 키워나갈 수 있도록 돕겠다”고 말했다.

한편, 테크빌교육은 매일국어T로 전북 및 충북 에듀테크 소프트랩에도 참여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