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게임의 업데이트 소식을 종합적으로 전해드립니다. '업데이트'가 기존 유저는 물론 복귀 및 신규 유저에게도 징검다리를 역할을 할 수 있길 기대합니다. -편집자주-

(사진=넷마블)

넷마블 '세븐나이츠 리버스', 신규 영웅 '키리엘' 등장

넷마블은 수집형 RPG '세븐나이츠 리버스'(개발사 넷마블넥서스)에 신규 전설 영웅 '혁명단원 키리엘'을 추가했다고 30일 밝혔다.

'혁명단원 키리엘'은 전투 중 자신에게 적용된 모든 디버프를 해제하고, 해제된 디버프의 수만큼 피해량이 증가하는 스킬을 보유했으며, 모든 아군에게 버프 효과를 상시 부여할 수 있다. 이용자는 신규 시나리오 이벤트 '별을 쫓는 아이들'을 감상하고 보상으로 전설 영웅 소환권 I, 빛나는 스킬 강화석 등을 획득 가능하다.

이와 함께 '마녀 벨리카의 호박 출석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용자는 오는 11월 13일까지 게임에 출석만 해도 '빛나는 호박 바구니', '으스스한 호박 바구니'를 얻어 각각 영웅 소환 이용권, 펫 소환 이용권, 골드, 열쇠 등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이 외에도 호박 축제 컨셉 코스튬 2종과 일반 코스튬 등 총 6종을 공개했다.

(사진=넥슨)

넥슨 '서든어택', 걸그룹 '키스오브라이프' 캐릭터 등장

넥슨은 온라인 FPS 게임 '서든어택'에 걸그룹 'KISS OF LIFE(키스오브라이프)' 신규 캐릭터를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 이용자는 오는 11월 13일까지 'KISS OF LIFE 멀티카운트'에서 캐릭터를 300일 이상 획득하면 'KISS OF LIFE 영구제 선택권'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추가로 300일 획득을 달성할 때마다 선택권 또는 '프라임 헤드좀비 캐릭터 세트' 중 원하는 아이템을 고를 수 있다. 영구제 캐릭터 2세트를 획득하면 'G600(MG) Energy 영구제' 등이 지급된다.

이와 함께, 추억 속 전장을 복구하는 프로젝트 '파이어 인 더 맵'의 3차 업데이트로 '통제구역6', '빅보급창고', 'A보급-클리어' 등 10종의 전장을 추가한다. 또 12월 11일까지 진행하는 기념 이벤트에 'P90_v2(MG) Devil 반투명 영구제' 등 3차 보상을 추가하며, 복구 전장별 상위 순위 달성에 도전하고 순위를 예측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사진=시프트업)

시프트업 '승리의 여신: 니케', 3주년 기념 이벤트 실시

시프트업은 레벨인피니트가 서비스하는 건슈팅 RPG '승리의 여신: 니케'에 3주년을 맞아 출시 이래 최대 규모의 콘텐츠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SSR 필그림 니케 3종이 전장에 합류하며, 대형 스토리 이벤트와 메인 스토리, 지상 콘텐츠, 코스튬 등이 추가된다. 새롭게 추가된 '나유타'는 기억 흡수를 통해 자신과 아군의 공격력 증강 및 체력 회복을 돕는 지원형 니케로, 버스트 스킬 사용 시 아군의 공격 능력을 강화하고 적에게 광역 피해를 입힌다.

이와 함께 스토리 이벤트 'GODDESS FALL'에서는 에덴에 강림한 퀸에 맞서 모든 것을 건 니케들의 이야기를 만나볼 수 있다. 이용자는 모든 스테이지를 클리어해 미션을 완료하면 '스노우 화이트: 이노센트 데이즈', '라푼젤: 퓨어 그레이스', '차임' 중 1종을 고를 수 있는 3주년 배포 니케 선택 상자를 받는다.

(사진=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 '에버소울', 신규 정령 '가넷' 등장

카카오게임즈는 나인아크가 개발한 모바일 수집형 RPG '에버소울'에 신규 불사형 정령 '가넷(열락'’을 추가하고 '열락의 밤으로'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30일 밝혔다.

'가넷(열락)'은 기존 정령 '가넷'의 이형 정령으로, 보스 '시그리드'로부터 새로운 힘을 받았다는 스토리를 갖고 있다. 이 캐릭터는 아군에게 보호막 및 치명타 관련 버프를 제공하고, 적에게 출혈 상태 이상을 부여해 추가 피해를 입힐 수 있다. 카카오게임즈는 '가넷(열락)' 출시를 기념해 오는 11월 27일까지 '픽업 소환 이벤트'를 진행한다.

같은 기간 스토리 이벤트 '열락의 밤으로'가 진행된다. 해당 이벤트에서는 정령 '오토하'가 주인공으로 등장하며 '가넷(열락)'과 얽힌 특별한 스토리가 전개된다. 이벤트에 참여한 이용자는 '오토하 코스튬', '에버스톤 최대 6000개', '캐릭터 소환권', '성장 재화' 등 다양한 인게임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사진=컴투스)

컴투스 '서머너즈 워', 랭킹닭컴 이색 컬래버 실시

컴투스는 방치형 디펜스 RPG '서머너즈 워: 러쉬'에 닭가슴살 및 간편 건강식 전문 플랫폼 랭킹닭컴과 컬래버레이션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컬래버는 오는 11월 11일까지 진행되며, 랭킹닭컴 공식몰에서 열리는 '서머너즈 워: 러쉬' 전용 기획전부터 인게임 이벤트 등으로 구성됐다. 랭킹닭컴 기획전에서는 BBQ 크리스피 치킨 혼합 6팩과 점보 볶음밥 혼합 4팩으로 구성된 '서머너즈 워: 러쉬 전용 패키지'를 한정 선보인다.

참여형 이벤트도 함께 열린다. 이용자는 게임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자신의 게임 CS 코드를 등록하면 '랭킹닭컴 1만 원 할인 쿠폰'을 받을 수 있으며, 소환수 '코나미야'가 등장하는 장면을 스크린샷으로 인증한 유저 20명에게는 추첨을 통해 '서머너즈 워: 러쉬 전용 패키지'가 제공될 예정이다.

(사진=넷이즈게임즈)

넷이즈게임즈 '원스 휴먼', 서바이벌 게임 '팰월드' 컬래버 실시

넷이즈게임즈는 '원스휴먼'에 포켓페어가 개발한 '팰월드' 컬래버레이션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에서는 '팰월드'의 인기 팰을 비롯해 컬래버레이션 맵, 신규 시나리오 '비정상 수용', 신규 기능 등이 추가된다. 먼저 '까부냥', '베비뇽', '천도뇽' 등 '팰월드'에서 널리 사랑받은 팰들이 '원스 휴먼'의 세계에 등장하며, 해당 팰들은 모든 시나리오, 맵, 모드에서 활용할 수 있다. 또 영토 터미널, 의상, 액세서리 등 컬래버 아이템도 출시된다.

이와 함께 '감염물'을 다루는 신규 시나리오 '비정상 수용'도 추가됐다. 이용자는 각기 다른 지역에 서식하는 다양한 생물군의 감염물을 포획할 수 있는 도구를 만들 수 있다. 또 감염물을 융합할 수 있는 기계를 사용할 수 있으며, 해당 장치를 사용하면 감염물을 새로운 형태로 융합 가능하다. 이 기능은 시나리오뿐만 아니라 모드 및 콘텐츠에도 적용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