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면세점이 지난 6일 국내 면세업계 단독으로 영국 No.1 메이크업 브랜드 샬롯틸버리(CHARLOTTE TILBURY)의 뷰티 클래스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사진=롯데면세점)
롯데면세점(대표이사 김동하)이 영국 No.1 메이크업 브랜드 ‘샬롯틸버리(CHARLOTTE TILBURY)’와 함께 VIP 고객 대상 뷰티 클래스를 업계 단독으로 진행했다고 7일 밝혔다. 지난 6일 롯데면세점 명동본점의 VIP 전용 공간인 스타라운지에서 열린 이번 행사는 내국인 인플루언서와 내국인 VIP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총 3개 세션에 걸쳐 진행된 행사에서는 샬롯틸버리의 2025 홀리데이 컬렉션을 소개하고 직접 시연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참석자 개개인의 피부톤과 스타일에 맞춘 1:1 메이크업 전문 컨설팅을 제공해 전문성을 높였다.
또한 DIY 팔찌 제작 체험과 케이터링 서비스, 단독 면세 혜택 등을 마련해 특별한 고객 경험을 선사했다. 샬롯틸버리의 2025 홀리데이 컬렉션은 ‘할리우드 인스턴트 룩 인 어 팔레트’를 출시해 데일리 메이크업부터 글로우한 홀리데이 룩까지 연출할 수 있는 올인원 페이스 팔레트를 선보여 소장 가치를 더했다. 또한 샬롯틸버리의 베스트셀러로 구성된 키트 제품도 함께 출시해 홀리데이 시즌에 걸맞는 특별한 패키지로 만나볼 수 있다. 본 컬렉션은 오는 7일부터 롯데면세점 명동본점에서 한정 수량 판매된다.
화장품·향수 카테고리는 면세점의 핵심 인기 카테고리로, 올해 일반 고객 기준 매출이 전년 대비 약 10% 성장하며 꾸준한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롯데면세점은 이러한 성장세에 힘입어 글로벌 화장품 브랜드와 협업해 최상위 고객 대상 VIP 초청 행사를 정기적으로 개최하고 있다. 앞서 지난 10월25일과 26일에도 일본 프리미엄 화장품 브랜드 '알비온(ALBION)'과 함께 VIP 뷰티 클래스를 진행한 바 있다. 당시 행사에서는 알비온의 프리미엄 라인 '엑시아' 제품을 소개하고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참석자 전원에게 웰컴 기프트와 특별 혜택을 제공했다.
임형일 롯데면세점 상품부문장은 “샬롯틸버리를 비롯한 다양한 브랜드와 함께 VIP 고객을 위한 뷰티 클래스를 성공적으로 개최해 기쁘다”며 “롯데면세점은 앞으로도 VIP 고객층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화장품을 포함한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브랜드 협업 이벤트를 마련해 최고 수준의 서비스와 혜택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