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은 올해로 네번째인 ‘2020 보통사람 금융생활 보고서’를 발간했다고 27일 밝혔다. ‘2020 보통사람 금융생활 보고서’는 전국 경제생활자 1만명을 대상으로 이메일 조사를 통해 소득 등 금융 생활 현황과 렌털 서비스 등 新소비 트렌드를 다뤘다. ‘2020 보통사람 금융생활 보고서’ 발간 (사진=신한은행 CI) 이번 보고서는 ▲금융 생활 전반의 이해 ▲2020년 보통사람 핵심 이슈 ▲2020년 기획 분석 ‘지폐지기(知幣知己)’ ▲Life Stage별 금융생활 의 순서로 5개 소득구간을 중심으로 2019년도와 2018년도를 비교 분석했고, 정기배송 서비스 이용 행태와 수입차 구매 행태 등 새로운 소비 트렌드를 제시했다. 특히 ‘돈(금융)을 알고 나를 알자’라는 취지로 시작한 ‘지폐지기(知幣知己)’ 파트를 통해 사회초년생 금융 생활 가이드를 제공하고, 연애와 결혼에 관한 남녀의 소비 심리도 비교해 나타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이번 보통사람 금융생활 보고서는 나와 비슷한 사람들 속에서 나의 금융생활을 돌이켜보는 것은 물론 디지털로 달라진 시대 트렌드를 알아보는 것에 집중했다”며 “앞으로도 금융에 대한 시야가 한층 넓어지는 경험을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신한은행, 2020 보통사람 금융생활 보고서 발간…新소비트렌드 담아내

경제생활자의 소득, 자산, 부채 등 금융 생활 현황 및 전년 비교

주가영 기자 승인 2020.04.27 13:19 의견 0

신한은행은 올해로 네번째인 ‘2020 보통사람 금융생활 보고서’를 발간했다고 27일 밝혔다.

‘2020 보통사람 금융생활 보고서’는 전국 경제생활자 1만명을 대상으로 이메일 조사를 통해 소득 등 금융 생활 현황과 렌털 서비스 등 新소비 트렌드를 다뤘다.

‘2020 보통사람 금융생활 보고서’ 발간 (사진=신한은행 CI)


이번 보고서는 ▲금융 생활 전반의 이해 ▲2020년 보통사람 핵심 이슈 ▲2020년 기획 분석 ‘지폐지기(知幣知己)’ ▲Life Stage별 금융생활 의 순서로 5개 소득구간을 중심으로 2019년도와 2018년도를 비교 분석했고, 정기배송 서비스 이용 행태와 수입차 구매 행태 등 새로운 소비 트렌드를 제시했다.

특히 ‘돈(금융)을 알고 나를 알자’라는 취지로 시작한 ‘지폐지기(知幣知己)’ 파트를 통해 사회초년생 금융 생활 가이드를 제공하고, 연애와 결혼에 관한 남녀의 소비 심리도 비교해 나타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이번 보통사람 금융생활 보고서는 나와 비슷한 사람들 속에서 나의 금융생활을 돌이켜보는 것은 물론 디지털로 달라진 시대 트렌드를 알아보는 것에 집중했다”며 “앞으로도 금융에 대한 시야가 한층 넓어지는 경험을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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