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해피로봇레코드) [한국정경신문 뷰어스=박정선 기자] 밴드 데이브레이크가 4년 만에 네 번째 정규 앨범을 발매한다. 데이브레이크는 14일 정오, 네 번째 정규앨범 ‘위드’(WITH)를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한다. 이 앨범에는 데이브레이크 팬들 뿐만 아니라 가족, 연인, 동료 등 주변의 모든 사람들과 함께 음악을 나누고 싶은 멤버들의 마음이 담겨 있다. 데이브레이크는 ‘~와 함께’라는 뜻의 ‘위드’를 메인 콘셉트로 삼아 작년 11월부터 ‘서로’ ‘공감’ ‘친숙함’ 등이 담긴 총 네 곡의 디지털 싱글을 공개하며 정규 4집 발매를 준비해왔다. ‘위드’의 타이틀곡 ‘꽃길만 걷게 해줄게’는 화려한 관현악의 연주가 돋보이는 위트 있고 사랑스러운 트랙이다. 이 곡에 대해 데이브레이크의 보컬 이원석은 “앨범 작업 중 ‘프로듀스101’에서 김세정 양이 수상 소감으로 부모님께 ‘꽃길만 걷게 해줄게’라고 말하는 모습을 봤는데, 단순히 수상 소감이 아니라 사랑 고백할 때 써도 좋겠다는 생각이 들어 가사로 담았다”고 밝혔다. 이번 앨범에는 타이틀곡 ‘꽃길만 걷게 해줄게’ 외에도 일상에 지친 현대인들에게 위로를 건네는 데이브레이크 표 힐링송 ’오늘 밤은 평화롭게‘와 소중한 사람들과 함께하고 싶은 이번 앨범의 테마 곡 ‘위드’ 등을 포함한 총 12곡이 담겨있다. 한편 데이브레이크는 그들의 여름 브랜드 공연인 ‘섬머 매드니스’(SUMMER MADNESS)를 정규 4집 ‘위드’의 일환으로 기획했다. 서울을 시작으로 부산, 안양, 대구, 대전, 광주, 춘천 7개 도시에서 10회 공연을 펼칠 예정이다.

데이브레이크 “타이틀곡, IOI 김세정에 영감 받았다”

데이브레이크, 4년 만에 정규앨범...14일 정오 공개

박정선 기자 승인 2016.06.14 09:57 | 최종 수정 2132.11.26 00:00 의견 0
(자료=해피로봇레코드)

[한국정경신문 뷰어스=박정선 기자] 밴드 데이브레이크가 4년 만에 네 번째 정규 앨범을 발매한다.

데이브레이크는 14일 정오, 네 번째 정규앨범 ‘위드’(WITH)를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한다. 이 앨범에는 데이브레이크 팬들 뿐만 아니라 가족, 연인, 동료 등 주변의 모든 사람들과 함께 음악을 나누고 싶은 멤버들의 마음이 담겨 있다.

데이브레이크는 ‘~와 함께’라는 뜻의 ‘위드’를 메인 콘셉트로 삼아 작년 11월부터 ‘서로’ ‘공감’ ‘친숙함’ 등이 담긴 총 네 곡의 디지털 싱글을 공개하며 정규 4집 발매를 준비해왔다.

‘위드’의 타이틀곡 ‘꽃길만 걷게 해줄게’는 화려한 관현악의 연주가 돋보이는 위트 있고 사랑스러운 트랙이다. 이 곡에 대해 데이브레이크의 보컬 이원석은 “앨범 작업 중 ‘프로듀스101’에서 김세정 양이 수상 소감으로 부모님께 ‘꽃길만 걷게 해줄게’라고 말하는 모습을 봤는데, 단순히 수상 소감이 아니라 사랑 고백할 때 써도 좋겠다는 생각이 들어 가사로 담았다”고 밝혔다.

이번 앨범에는 타이틀곡 ‘꽃길만 걷게 해줄게’ 외에도 일상에 지친 현대인들에게 위로를 건네는 데이브레이크 표 힐링송 ’오늘 밤은 평화롭게‘와 소중한 사람들과 함께하고 싶은 이번 앨범의 테마 곡 ‘위드’ 등을 포함한 총 12곡이 담겨있다.

한편 데이브레이크는 그들의 여름 브랜드 공연인 ‘섬머 매드니스’(SUMMER MADNESS)를 정규 4집 ‘위드’의 일환으로 기획했다. 서울을 시작으로 부산, 안양, 대구, 대전, 광주, 춘천 7개 도시에서 10회 공연을 펼칠 예정이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