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어스=이소희 기자] 가수 소야(SOYA)가 신곡을 발표한다.
소야는 18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악 사이트를 통해 컬러 프로젝트 두 번째 싱글 ‘오아시스(OASIS)’를 발표한다.
앞서 소야는 지난 1월 프로젝트의 첫 싱글 ‘쇼(SHOW0’를 공개한 바 있다. 그는 이번 신곡 '오아시스'에 이어 올해 총 4곡의 싱글을 낼 예정이다.
‘오아시스’는 사막 한가운데서 들리는 듯한 우쿨렐레 사운드를 베이스로 한 곡이다. 댄스홀의 리듬 패턴과 퓨쳐베이스(Future Bass) 요소가 가미돼 칠아웃(Chillout) 느낌을 준다.
노래는 힘들고 지친 사람들에게 잔잔하게 스며들어 쉼터와 안식처가 되고 싶은 마음을 ‘오아시스’라는 키워드로 표현했다. 마지막 후렴구에는 ‘언젠간 자신의 마음도 위로 받고 싶다’는 메시지를 소야 만의 특유의 청량한 목소리로 담아냈다.
다양한 색채를 담은 컬러 프로젝트인 만큼, '오아시스'를 통한 소야의 변신도 눈길을 사로잡는다.
뮤직비디오 속 소야는 신비한 느낌을 강조한 파스텔 계열의 아쿠아블루 빛의 밝은 탈색 헤어로 변신했다. 그는 황량한 모래사막 위에서 신비롭고 따스한 자연을 배경으로 오아시스를 찾는 모습을 보여줄 예정이다. 영상은 휴식의 느낌을 강조하기 위해 베트남 올 로케이션으로 제작됐다.
소야의 컬러 프로젝트는 자신의 이름 철자 ‘S’ ‘O’ ‘Y’ ‘A’를 첫 글자로 하는 노래들로 채우는 콘셉트다. 지난 곡 '쇼'는 레드 콘셉트였으며, 이번 신곡 '오아시스'는 아쿠아블루를 나타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