멜론 키즈(사진='아이가 자라는 집: 여름주택展’ 포스터 이미지)
[뷰어스=이소희 기자] 국내 대표 뮤직플랫폼 멜론의 맞춤형 키즈 콘텐츠 서비스 ‘멜론 키즈’가 키즈페어 '아이가 자라는 집: 여름 주택展'에 콘텐츠 대표 브랜드로 참가한다.
멜론 키즈는 오는 29, 30일 서울 마포구 연희동에서 열리는 키즈페어 '아이가 자라는 집: 여름 주택展'에 참석한다.
멜론 키즈는 50인의 육아 관련 전문가들이 엄선한 20개 브랜드 중 콘텐츠 대표로 추천되어 이번 키즈페어에 참여하게 됐다. 그 이유에 대해 전문가들은 어린이의 디지털 콘텐츠 소비가 불가피한 가운데 멜론 키즈는 유해 콘텐츠 차단과 건전한 키즈 콘텐츠 제공에 강점이 있다고 밝혔다.
이번 키즈페어에서는 멜론 키즈가 각 공간별 테마에 맞춰 큐레이션한 키즈 콘텐츠를 만날 수 있다. 상상키즈룸에는 상상력과 모험심을 자극하는 음악, 힐링스파방에는 아이의 몸과 마음을 편안하게 해주는 음악, 욕실에서는 아이의 생활습관 형성에 도움을 주는 동요, 레고방에서는 창의력 향상을 위한 음악 등을 틀어준다.
놀이공간으로 마련된 마당에서는 매일 오후 3시, 5시에 율동동요와 동화가 담긴 멜론 키즈 영상도 제공된다. 이 밖에도 관람객들이 직접 멜론 키즈 서비스를 이용해 볼 수 있는 ‘멜론 키즈 체험존’도 운영한다.
멜론 키즈는 뱃속 태아부터 9세까지 발달연령과 육아 상황에 따라 음악, 영상 등 맞춤형 키즈 콘텐츠를 제공하는 서비스다. 태교 음악, 만화주제가, 교과서 동요 등 성장 시기에 맞는 다양한 콘텐츠를 추천한다. 최근에는 카카오미니 등 인공지능(AI) 스피커와 연동해, 바쁜 육아 중에도 음성으로 쉽게 필요한 콘텐츠를 추천 받고 재생할 수 있어 더욱 인기를 얻고 있다.
카카오M 한희원 멜론컴퍼니 본부장은 “음악은 아이의 생활습관 형성부터 상상력과 창의력 발달 등 아이의 성장환경에 많은 영향을 끼친다”면서 “멜론 키즈는 앞으로도 유익하고 건전한 키즈 콘텐츠 환경 조성을 위해 다양하게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