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LG유플러스)


LG유플러스는 카카오 VX와 공동으로 서비스하는 ‘스마트홈트’ 앱(App.)이 7월 말 기준 3번 이상 방문한 충성고객이 전월 대비 27% 증가했다고 20일 밝혔다. 지난 6월 ‘구독형’으로 탈바꿈한 뒤 한달 만이다.

‘스마트홈트’는 실시간 자세 교정을 받으며 집에서도 정확한 자세로 운동할 수 있는 홈트레이닝 서비스다. 맨손 근력운동과 스트레칭 외에도 요가, 필라테스, 골프피트니스, 복싱, 댄스, 키즈 등 40여 개의 다양한 맞춤 홈트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LG유플러스는 스마트홈트 이용패턴을 분석한 결과, 단순 체험성이 아닌, 계획을 설계하고 운동한 고객이 크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운동 플랜’을 설계한 고객 기준 평균 운동횟수가 주 2회 이상인 사용자 수는 60%, 운동횟수 기준 상위 20%의 회당 운동시간 또한 25% 증가했다.

스마트홈트는 첫 달 무료 이용 후 월 구독료 2만9700원으로 이용이 가능하며, 운동 완료 일수에 따라 결제금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LG유플러스 클라우드서비스담당 손민선 상무는 “LG유플러스는 고객이 꾸준한 관리를 이어갈 수 있도록 스마트홈트의 서비스와 기능을 지속 개선하고 있다”며, “향후 실질적으로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서비스를 고도화하고 데이터베이스를 확충해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