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헐적 단식 방법을 언급하고 있는 홍진영, 홍선영 자매 (사진=SBS 캡처)   [뷰어스=서주원 기자] 가수 홍진영 언니 홍선영의 간헐적 단식 방법에 대한 의견이 분분하다.  홍선영은 10일 방송한 SBS ‘미운우리새끼’에서 간헐적 단식을 하느라 분투하는 모습을 보였다. 이날 홍진영은 언니에게 아침 10시부터 저녁 6시까지만 먹어야 한다고 설명했다.  간헐적 단식 방법은 올해 들어 뜨거운 화제를 모았다. 각 시사프로그램에서 간헐적 단식 방법, 효과 등을 언급하면서다.  지난달 방송한 ‘SBS 스페셜’에서는 모델 임세찬이 30kg 감량한 비법으로 fmd식단과 간헐적 단식을 언급해 시청자들의 시선을 모으기도 했다.  먹는 단식 FMD(Fasting-Mimicking Diet)와 간헐적 단식(시간제한 식사법)을 2년째 하고 있는  임세찬은 110kg에서 80kg까지 감량한 비법을 직접 공개했다. 그가 2년째 진행 중인 FMD식단은 이른바 먹으면서 단식하는 비법이다. 방송 이후 FMD식단을 짜서 그대로 먹으면 임세찬과 같은 효과를 볼 수 있다는 신뢰가 높아지고 있는 상황이다. 몸은 단식한다고 느끼지만 세포에 영양분 공급은 계속된다. FMD식단은 오이, 방울토마토, 호두, 파프리카, 브로콜리, 양상추, 고구마 등 천연 재료로 짜야 한다. 임세찬은 FMD 식단 단식법과 함께 간헐적 단식도 공개했다. 그는 불과 몇 년 전만 하더라도 110kg의 고도비만이었다. 간헐적 단식으로 30kg를 감량했다는 임세찬은 "다이어트는 닭가슴살과 고구마 이런 것들만 가지고 계속하는 이런 것만 있는 줄 알았는데 일반식을 먹으면서 살을 뺄 수 있다는 게 충격적이었다"고 말했다. 실제로 임세찬은 24시간 단식을 한 뒤 오리고기 등 많은 양의 고기를 먹었다. 평소 고기를 굉장히 좋아한다는 그는 간헐적 단식 후에는 먹는 것에 죄책감을 느끼지 않고 맛있게 먹는다고 설명했다. 그는 5대 2 법칙, 16대 8 법칙을 번갈아 적용했다. 5대 2 법칙은 일주일 7일 중에 이틀 24시간을 먹지 않는 것이다. 16대 8은 하루 16시간 공복을 유지하고 8시간 식사를 유지하는 방법이다. 아침형 간헐적 단식과 저녁형 간헐적 단식의 효과를 비교한 결과도 나왔다. 아침형 간헐적 단식이 저녁형보다 체중 감량에 효과적이었다. 건강 상태도 아침형일 때 더 좋아졌다. 이는 자기 전 공복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의미한다.

간헐적 단식 방법 제대로 알고 했나? 홍자매 고군분투기

서주원 기자 승인 2019.03.10 23:29 | 최종 수정 2138.05.17 00:00 의견 0
간헐적 단식 방법을 언급하고 있는 홍진영, 홍선영 자매 (사진=SBS 캡처)
간헐적 단식 방법을 언급하고 있는 홍진영, 홍선영 자매 (사진=SBS 캡처)

 

[뷰어스=서주원 기자] 가수 홍진영 언니 홍선영의 간헐적 단식 방법에 대한 의견이 분분하다. 

홍선영은 10일 방송한 SBS ‘미운우리새끼’에서 간헐적 단식을 하느라 분투하는 모습을 보였다. 이날 홍진영은 언니에게 아침 10시부터 저녁 6시까지만 먹어야 한다고 설명했다. 

간헐적 단식 방법은 올해 들어 뜨거운 화제를 모았다. 각 시사프로그램에서 간헐적 단식 방법, 효과 등을 언급하면서다. 

지난달 방송한 ‘SBS 스페셜’에서는 모델 임세찬이 30kg 감량한 비법으로 fmd식단과 간헐적 단식을 언급해 시청자들의 시선을 모으기도 했다. 

먹는 단식 FMD(Fasting-Mimicking Diet)와 간헐적 단식(시간제한 식사법)을 2년째 하고 있는  임세찬은 110kg에서 80kg까지 감량한 비법을 직접 공개했다. 그가 2년째 진행 중인 FMD식단은 이른바 먹으면서 단식하는 비법이다.

방송 이후 FMD식단을 짜서 그대로 먹으면 임세찬과 같은 효과를 볼 수 있다는 신뢰가 높아지고 있는 상황이다. 몸은 단식한다고 느끼지만 세포에 영양분 공급은 계속된다. FMD식단은 오이, 방울토마토, 호두, 파프리카, 브로콜리, 양상추, 고구마 등 천연 재료로 짜야 한다.

임세찬은 FMD 식단 단식법과 함께 간헐적 단식도 공개했다. 그는 불과 몇 년 전만 하더라도 110kg의 고도비만이었다. 간헐적 단식으로 30kg를 감량했다는 임세찬은 "다이어트는 닭가슴살과 고구마 이런 것들만 가지고 계속하는 이런 것만 있는 줄 알았는데 일반식을 먹으면서 살을 뺄 수 있다는 게 충격적이었다"고 말했다.

실제로 임세찬은 24시간 단식을 한 뒤 오리고기 등 많은 양의 고기를 먹었다. 평소 고기를 굉장히 좋아한다는 그는 간헐적 단식 후에는 먹는 것에 죄책감을 느끼지 않고 맛있게 먹는다고 설명했다.

그는 5대 2 법칙, 16대 8 법칙을 번갈아 적용했다. 5대 2 법칙은 일주일 7일 중에 이틀 24시간을 먹지 않는 것이다. 16대 8은 하루 16시간 공복을 유지하고 8시간 식사를 유지하는 방법이다.

아침형 간헐적 단식과 저녁형 간헐적 단식의 효과를 비교한 결과도 나왔다. 아침형 간헐적 단식이 저녁형보다 체중 감량에 효과적이었다. 건강 상태도 아침형일 때 더 좋아졌다. 이는 자기 전 공복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의미한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