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위메이드)

위메이드가 신작 게임 마케팅 비용 등으로 인해 영업손실이 128억원으로 집계된다고 10일 밝혔다.

위메이드는 2020년 연간 및 4분기 실적을 10일 발표했다. 한국채택국제회계기준(K-IFRS)적용 연결 재무제표 기준 2020년 연간 매출액은 전년 대비 약 11% 증가한 약 1266억원, 영업손실 약 128억원, 당기순손실 약 180억원으로 집계됐다.

4분기 실적은 신작 모바일게임 '미르4' 성공적 출시 및 라이선스 매출 증가에 따라 전년동기 대비 95% 증가한 매출액 약 470억원을 기록했다. 다만 신작 게임 출시를 위한 마케팅 비용 등 광고선전비의 증가로 영업손실 약 32억원, 당기순손실 92억이 발생했다.

올해 위메이드는 ▲'미르4' 대만 및 중국 진출 ▲신작 '미르M' 출시 본격화 ▲IP 주요 소송 결과에 대한 손해배상금 수취 ▲라이선스 및 블록체인 사업 추진 ▲조이맥스 M&A 플랫폼 적극 활용 등을 통한 사업 강화와 매출원 확대에 집중할 계획이다.

위메이드 장현국 대표는 “올해 위메이드는 '미르4'의 꾸준한 성장을 통해 창사 이래 최고 성과를 올릴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특히 미르 IP파워의 진원지인 중국에서의 성공으로 회사가 퀀텀 점프하게 될 것이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