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농심켈로그) 농심켈로그가 참여형 콘텐츠 플랫폼 ‘방구석연구소’와 함께 아침식사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한 ‘운명의 새 테스트’를 20일부터 진행한다. 농심켈로그의 ‘운명의 새 테스트’는 MBTI 기반 알고리즘으로 간단한 질문을 통해 참여자 응답을 분석하고 성향을 도출해 나와 닮은 새를 소개하는 레이블링 게임이다. 참여자와 닮은 새 유형에 따라 하루 중 가장 에너지가 차오르는 순간을 제시하고, 이를 돕는 건강한 아침식사의 중요성을 자연스럽게 전달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이번 ‘운명의 새 테스트’는 참여자가 새가 되어 하루를 보내는 상황에 대한 12개의 객관식 질문으로 구성돼 있다. “의문의 숲 속 마을에 도착…새들의 노랫소리가 들리는데?”, “기분이 좋아진 새가 노래 실력의 비결을 알려준다며 따라오라고 하는데?”, “(노래 대회에서) 우승할 수 있었던 비결은… 바로 아침식사!”와 같은 흥미로운 상황과 관련된 선택지로 누구나 쉽게 답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테스트를 마치면 종합적인 분석을 통해 총 16가지 MBTI 성향 중 참여자와 가장 닮은 새 결과를 바로 보여준다. ‘도도한 매력의 오목눈이’, ‘모험심 강한 휘파람새’처럼 운명의 새 테스트만의 이색 결과와 관련 해석이 확인 가능하다. 특히, 아침에 가장 활발한 새의 특성에서 착안해 건강한 하루를 보내기 위한 방법으로 아침식사의 중요성과 켈로그와 함께하는 아침 시리얼 10분 습관을 전한다. 테스트 참여자들을 대상으로 이벤트도 진행한다. 참여 방법은 방구석연구소 플랫폼에서 ‘운명의 새 테스트’에 참여하고, 본인의 결과 페이지를 ‘#시리얼퍼스트 #아침시리얼10분아침습관’ 등 해시태그를 달아 인스타그램에 공유하면 된다. 총 60명을 추첨해 30명에게는 균형 잡힌 아침식사를 할 수 있는 농심켈로그 시리얼 3종 세트를, 30명에게는 스타벅스 커피 기프티콘을 제공한다. 이번 ‘운명의 새 테스트’는 농심켈로그가 전개하는 ‘시리얼퍼스트(Cerealfast)’ 캠페인의 일환으로 기획됐다. 시리얼퍼스트 캠페인은 바쁜 아침, 간편함은 물론 맛과 영양 밸런스까지 챙긴 시리얼로 시작하는 아침 10분 습관을 전하는 캠페인이다. 농심켈로그는 남녀 2040 1000명을 대상으로 한 아침식사 설문조사 실태를 발표하고, 한국인의 섭취 부족 영양소와 이를 채우기 위한 방법을 알리는 등 건강한 아침 10분 습관을 만들기 위한 활동을 적극 전개하고 있다. 농심켈로그는 홍보팀 김희연 차장은 “소비자들에게 건강한 아침식사의 중요성에 대해 유익한 정보와 동시에 재미를 제공하기 위해 새로운 문화로 떠오른 MBTI 기반 참여형 콘텐츠를 기획했다”며 “나와 닮은 새 유형을 통해 자신의 성향을 파악하고, 아침식사 습관의 중요성에 대해서도 알 수 있는 운명의 새 테스트에 많은 소비자들의 관심과 참여 바란다”고 전했다.

“내게 아침식사가 필수인 이유는?” 농심켈로그, '운명의 새 테스트' 공개

MBTI 성격 유형 기반으로 아침식사의 중요성 알리는 소비자 참여형 콘텐츠에 담아

심영범 기자 승인 2021.08.20 19:21 의견 0
(사진=농심켈로그)

농심켈로그가 참여형 콘텐츠 플랫폼 ‘방구석연구소’와 함께 아침식사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한 ‘운명의 새 테스트’를 20일부터 진행한다.

농심켈로그의 ‘운명의 새 테스트’는 MBTI 기반 알고리즘으로 간단한 질문을 통해 참여자 응답을 분석하고 성향을 도출해 나와 닮은 새를 소개하는 레이블링 게임이다.

참여자와 닮은 새 유형에 따라 하루 중 가장 에너지가 차오르는 순간을 제시하고, 이를 돕는 건강한 아침식사의 중요성을 자연스럽게 전달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이번 ‘운명의 새 테스트’는 참여자가 새가 되어 하루를 보내는 상황에 대한 12개의 객관식 질문으로 구성돼 있다.

“의문의 숲 속 마을에 도착…새들의 노랫소리가 들리는데?”, “기분이 좋아진 새가 노래 실력의 비결을 알려준다며 따라오라고 하는데?”, “(노래 대회에서) 우승할 수 있었던 비결은… 바로 아침식사!”와 같은 흥미로운 상황과 관련된 선택지로 누구나 쉽게 답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테스트를 마치면 종합적인 분석을 통해 총 16가지 MBTI 성향 중 참여자와 가장 닮은 새 결과를 바로 보여준다.

‘도도한 매력의 오목눈이’, ‘모험심 강한 휘파람새’처럼 운명의 새 테스트만의 이색 결과와 관련 해석이 확인 가능하다.

특히, 아침에 가장 활발한 새의 특성에서 착안해 건강한 하루를 보내기 위한 방법으로 아침식사의 중요성과 켈로그와 함께하는 아침 시리얼 10분 습관을 전한다.

테스트 참여자들을 대상으로 이벤트도 진행한다. 참여 방법은 방구석연구소 플랫폼에서 ‘운명의 새 테스트’에 참여하고, 본인의 결과 페이지를 ‘#시리얼퍼스트 #아침시리얼10분아침습관’ 등 해시태그를 달아 인스타그램에 공유하면 된다.

총 60명을 추첨해 30명에게는 균형 잡힌 아침식사를 할 수 있는 농심켈로그 시리얼 3종 세트를, 30명에게는 스타벅스 커피 기프티콘을 제공한다.

이번 ‘운명의 새 테스트’는 농심켈로그가 전개하는 ‘시리얼퍼스트(Cerealfast)’ 캠페인의 일환으로 기획됐다.

시리얼퍼스트 캠페인은 바쁜 아침, 간편함은 물론 맛과 영양 밸런스까지 챙긴 시리얼로 시작하는 아침 10분 습관을 전하는 캠페인이다.

농심켈로그는 남녀 2040 1000명을 대상으로 한 아침식사 설문조사 실태를 발표하고, 한국인의 섭취 부족 영양소와 이를 채우기 위한 방법을 알리는 등 건강한 아침 10분 습관을 만들기 위한 활동을 적극 전개하고 있다.

농심켈로그는 홍보팀 김희연 차장은 “소비자들에게 건강한 아침식사의 중요성에 대해 유익한 정보와 동시에 재미를 제공하기 위해 새로운 문화로 떠오른 MBTI 기반 참여형 콘텐츠를 기획했다”며 “나와 닮은 새 유형을 통해 자신의 성향을 파악하고, 아침식사 습관의 중요성에 대해서도 알 수 있는 운명의 새 테스트에 많은 소비자들의 관심과 참여 바란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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