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빅히트 뮤직)
방탄소년단 뷔가 오는 24일 크리스마스 이브에 인기 드라마 ‘그 해 우리는’의 OST ‘Christmas Tree’를 공식 발매한다.
(자료=SBS 공식 트위터)
드라마 방영 전부터 뷔의 OST 참여 소식은 언론의 스포트라이트를 받았고, 공식 발매일이 결정되자 외신들도 일제히 큰 관심을 보였다.
(자료=빅히트 뮤직)
영국의 유명 음악전문지 ‘NME’는 "남혜승 음악감독이 처음부터 뷔를 염두에 두고 곡 작업을 진행했다"며 "뷔의 따뜻한 음색과 가창력을 극대화 시킬 수 있는 곡이 드라마 내에서 중요한 코드로 사용되고 있다"고 보도했다.
이에 OST 티저 영상은 유튜브 월드와이드 트렌딩리스트에 이름이 올랐고, 드라마 티저 영상으로는 이례적으로 조회수 30만회를 돌파했다.
(자료=BTS official facebook)
앞서 뷔는 첫 단독 OST였던 드라마 ‘이태원 클라쓰’의 ‘Sweet Night’으로 “전세계 K팝 팬들을 드라마로 끌어들였다”는 언론의 평가를 받으며 드라마 해외 인기에 견인차 역할을 톡톡히 했다.
(자료=빅히트 뮤직)
한편, 뷔의 OST 참여가 글로벌 팬들에게 화제를 모으는 만큼 드라마의 인기도 급상승 중이다.
지난 6일 방영을 시작한 최우식, 김다미 주연의 월화드라마 ‘그 해 우리는’은 12월 2주차 월화드라마 화제성 지수(굿데이터코퍼레이션 TV 화제성 기준)에서 1위에 올랐다. 전체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콘텐츠 시청 순위(한국리서치 기준, 12월 2주차)에서도 1위를 기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