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커머스 행사 및 기획전 정보를 발 빠르게 입수하는 것도 소비자의 소비활동을 현명하게 발전시켜 주는 것이다. 이에 뷰어스는 ‘이커머스는 지금’을 통해 그날의 판매 동향을 전함으로써 소비자의 똑똑한 소비생활에 도움이 되고자 한다. -편집자주-
(사진=쿠팡)
■ 쿠팡, 강소기업 협업으로 합리적 가격 제안
쿠팡 뷰티데이터랩이은 지난달 17일부터 진행한 ‘함께 만들어요’ 2차캠페인 투표에서 ‘쿨링 타입 미스트’가 최종 판매상품으로 선정됐다고 8일 밝혔다.
'함께 만들어요’ 캠페인은 데이터 분석 및 투표를 통해 쿠팡 고객의 인사이트가 반영된 상품을 선정, 이를 강소기업에서 생산하고 쿠팡이 판매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고객의 니즈를 파악하는 것을 물론, 우수한 기술을 갖춘 강소기업과 협업해 합리적인 가격으로 좋은 품질의 상품을 선보일 수 있도록 기획됐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지난 3월에 이어 두 번째로 진행된 이번 캠페인 고객 선호도 투표 주제는 미스트였다. 주름 개선, 미백, 쿨링 타입 등 3가지가 후보가 선정됐으며, ‘쿨링 타입’이 가장 많은 고객의 선택을 받았다.
쿠팡은 장기간 마스크 착용으로 피부 열감과 트러블을 느끼는 고객들에게 어필한 것으로 분석했다.
이병희 쿠팡 리테일 부사장은 “많은 고객의 관심과 참여 덕분에 지난달 화장솜에 이어 이달 미스트까지 고객의 인사이트를 담은 캠페인을 성공적으로 진행할 수 있었다”며 “쿠팡은 앞으로도 기술력 갖춘 강소기업과 소비자를 연결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협업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11번가)
■ 11번가, 신형·인기 차종 시승 프로모션 온라인 단독 진행
11번가는 메르세데스-벤츠, BMW, MINI, 쌍용자동차 등 다양한 브랜드별 신차와 인기 차종의 구매 상담 및 시승 프로모션을 온라인 단독으로 실시한다고 8일 밝혔다.
브랜드 딜러사 공식 프로모션 혜택과 11번가 단독 사은품 증정, 포인트 적립 등 풍성한 혜택이 마련됐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11번가는 온라인에서 구매 상담을 신청한 고객을 각 오프라인 대리점으로 연결, 본 계약과 차량인도를 진행하는 방식을 통해 이커머스에서 자동차 판매의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고 있다. 특히 11번가를 통해 계약 및 출고된 차량 수는 지난해 2600대 규모로, 2020년(1800대) 대비 45% 가량 증가해 온라인 자동차 구매 시장에 활력을 불어 넣었다.
올해 11번가는 다양한 국내외 브랜드와의 협력을 통해 친환경 전기차 판매를 강화하고 자체 라이브 커머스 플랫폼 ‘LIVE11’을 판매에 적극 활용하는 등 차량 구매를 준비하는 고객이 만족할 수 있는 서비스 제공에 집중할 계획이다.
11번가는 이날 오후 7시 메르세데스-벤츠 공식 딜러사 한성자동차와 협업 라이브 방송을 실시, 지난 3월 출시된 ‘더 뉴 메르세데스-벤츠 C-클래스’를 포함한 메르세데스-벤츠 모든 차종 대상 시승 이벤트를 실시한다.
BMW그룹 코리아 공식 딜러사인 코오롱 모터스와 협업한 BMW와 MINI 전기차 론칭 기념 단독 프로모션도 오는 24일까지 연다.
쌍용자동차와 함께 ‘뉴 렉스턴 스포츠 & 칸’ 대상 선착순 구매 프로모션도 오는 29일까지 단독 실시한다.
11번가는 “온라인과 비대면 소비문화의 장점을 활용해 자동차 판매의 새로운 트렌드를 제시해왔다”며 “다양한 브랜드와의 협력과 고객 혜택을 강화해 온라인 차량 구매에 있어 이커머스 업계 내 독보적인 지위를 공고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마켓컬리)
■ 마켓컬리, RMR 신제품 담은 ‘4월의 컬리 신상 맛집’ 기획전
일상 장보기 앱 마켓컬리는 오프라인 유명 맛집, 인기 셰프와 연계한 RMR(레스토랑 간편식) 신상품 출시를 기념해 ‘4월의 컬리 신상 맛집’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오는 14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기획전은 각 지역을 대표하는 맛집을 비롯해 호텔, 프랜차이즈 등의 인기 메뉴를 모아 최대 20% 할인 판매한다.
이번 새롭게 입점한 RMR 제품으로는 소고기 된장찌개, 부대찌개, 청국장 등 한식 외에도 양식, 중식, 일식, 분식 등 30여 가지에 달한다. 특히, 항상 많은 사람들이 몰려 평일, 주말 없이 줄 서서 먹는다는 맛집의 인기 메뉴를 엄선해 선보이는 점이 이번 신상 RMR 제품의 특징이라고 회사 측은 전했다.
마켓컬리 관계자는 “마켓컬리는 그간 목란, 쵸이닷, 금미옥, 사미헌 등 전국 곳곳의 맛집들과 협업해 다양한 RMR을 출시하여 고객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어왔다”며 “앞으로도 인기 맛집의 분위기와 맛을 최대한 살린 RMR을 두루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