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엔데믹은 편의점업계의 빠른 변화를 촉발시키고 있다. 코로나19 이후 편의점을 찾는 이들이 급증하면서 단순한 끼니 대용 제품을 제공하는 곳을 넘어선 다양하고 차별된 전략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새로운 라이프 공간으로 탈바꿈 하고 있다. 소비자들의 새로운 장보기 채널로 변화하고 있는 편의점의 新트렌드를 뷰어스가 다뤄본다. -편집자주- (사진=GS리테일) ■ GS25, 오픈런템 박재범의 ‘원소주 스피릿’ 출시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전국 1만 6000여개의 점포에서 이달 12일부터 신제품 ‘원소주 스피릿(WONSOJU SPIRIT)’을 선보인다고 5일 밝혔다. ‘원소주 스피릿’은 박재범이 설립한 주류제조 전문기업 원스피리츠가 ‘원소주’에 이어 두 번째로 선보이는 증류식 소주다. 증류식 소주 특유의 깔끔함과 부드러운 맛이 극대화됐으며, 더 많은 고객들이 합리적인 가격으로 증류식 소주를 맛볼 수 있도록 출시됐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디자인은 대한민국 대표 소주가 되고자 하는 ‘원소주’의 탄생 취지를 배경으로 전통의 멋을 입혀 차별화했다. 실제 우리나라의 전통 자개를 모티브로 전복 껍데기 무늬의 홀로그램박을 만들었고, 이를 사용해 ‘원소주 스피릿’의 매력적인 라벨이 제작됐다. GS25는 ‘원소주 스피릿’의 안정적인 공급을 위해 점포 별 하루 최대 입고 수량을 4개로 정했다. 편의점 외에도 슈퍼마켓 GS더프레시에서도 ‘원소주 스피릿’을 판매한다. 오진석 GS리테일 플랫폼B/U장(부사장)은 “유명 아티스트이자 대한민국의 새로운 주류문화를 리딩하고 있는 박재범의 원소주를 유통업계 최초로 공식 판매할 수 있게 돼 영광으로 생각한다”라며 “원소주 스피릿의 판매는 경영주의 수익 증대를 통해 상생을 강화할 수 있고, 고객에게는 특별한 경험을 선사해 GS25와 GS더프레시를 찾아가게 되는 점포로 만드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BGF리테일) ■ CU, 음주 메타버스 ‘짠’에서 랜선 술상 차린다 CU는 국내 최초 음주 메타버스 플랫폼 ‘짠’과 함께 시공간을 초월한 랜선 술자리를 만든다고 5일 밝혔다. ‘짠’은 시간,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지인들과 화상으로 술자리를 가질 수 있는 신개념 온라인 서비스다. 다양한 배경 테마에서 직접 얼굴을 보며 실제와 같은 음주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으며 동시에 게임, 노래방, 동영상 시청 등이 가능하다. CU는 이달 짠에 전용 브랜드 페이지를 오픈한다. 다음달부터는 짠 모바일 서비스 론칭에 맞춰 CU 멤버십 어플인 포켓CU와 연동해 실제 상품들을 편Pick, 배달 서비스를 통해 직접 구매할 수 있도록 온오프라인 커머스를 구현할 계획이다. 또한, 내년에는 짠과 콜라보한 주류 신상품 출시를 검토하고 있으며 포켓CU와 연계한 새로운 서비스 및 프로모션을 추가로 기획하고 있다. BGF리테일 연정욱 마케팅실장은 “CU는 고객들의 변화하는 최신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새로운 서비스들과 협업을 통해 편의점의 영역을 점차 확대하고 있다”며 “코로나19로 비대면 소통이 보편화 됨에 따라 음주 메타버스 짠을 통해 온오프라인 고객 접점을 넓히고 이용 편의성을 높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이마트24) ■ 이마트24, 타이포그래픽 아임e 스낵으로 차별화된 브랜드 아이덴티티 전달 이마트24는 타이포그래픽 패키지 디자인을 적용한 자체 브랜드 상품을 선보인다고 5일 밝혔다. 패키지를 타이포그래픽 디자인으로 리뉴얼한 PL상품(자체개발상품)인 ‘아임e 스낵’ 5종을 선보인다. ▲ 꼬-옥끼오계란과자나왔네! ▲ 진지한풍미,빠다팝콘 ▲ 칠리뿌린통통한새우칩 ▲ 샤르르고르곤졸라치즈소프트콘 ▲ 또!또!또!멈출수없는체다치즈볼로 상품 특징을 위트 있고 독창적인 네이밍으로 입힌 것이 특징이다. 상품명 뿐만 아니라 해당 상품 5종은 네이밍 기반의 타이포그래픽을 감각적으로 표현했으며 진열대로부터 10m 거리에서도 고객들에게 재미와 호기심을 유발할 수 있도록 상품명의 활자 크기를 확대했다. 이마트24는 제품 사진과 상품명이 적당히 배치되어 해당 정보만 전달하던 기존의 패키지 문법에서 한발 더 나아가 고객이 패키지를 접하는 것만으로도 해당 상품을 체험하고 소통할 수 있는 새로운 트렌드를 이끌어나갈 방침이다.고객들에게 흥미 요소를 선사함은 물론 타이포그래픽 디자인을 기반으로 한 브랜드의 차별화된 아이덴티티를 공유하는 것. 권희선 이마트24 브랜드마케팅팀 파트너는 “최근 MZ세대를 중심으로 독창적이면서도 희소성 있는 패키징 상품이 새로운 성공 공식으로 자리잡고 있어 비교적 젊은 세대가 쉽게 접할 수 있는 아임e 스낵 패키지에 타이포그래픽을 활용하게 됐다”며 “패키지 디자인 영역에 타이포그래픽과 같은 새로운 트렌드를 지속 도입해 자체 브랜드 상품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음은 물론 고객과의 접점 또한 적극 넓혀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편의점 24시] GS25, ‘원소주 스피릿’ 공식 판매…이마트24, 자체 브랜드 강화

김명신 기자 승인 2022.07.05 16:09 의견 0

코로나 엔데믹은 편의점업계의 빠른 변화를 촉발시키고 있다. 코로나19 이후 편의점을 찾는 이들이 급증하면서 단순한 끼니 대용 제품을 제공하는 곳을 넘어선 다양하고 차별된 전략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새로운 라이프 공간으로 탈바꿈 하고 있다. 소비자들의 새로운 장보기 채널로 변화하고 있는 편의점의 新트렌드를 뷰어스가 다뤄본다. -편집자주-

(사진=GS리테일)


■ GS25, 오픈런템 박재범의 ‘원소주 스피릿’ 출시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전국 1만 6000여개의 점포에서 이달 12일부터 신제품 ‘원소주 스피릿(WONSOJU SPIRIT)’을 선보인다고 5일 밝혔다.

‘원소주 스피릿’은 박재범이 설립한 주류제조 전문기업 원스피리츠가 ‘원소주’에 이어 두 번째로 선보이는 증류식 소주다. 증류식 소주 특유의 깔끔함과 부드러운 맛이 극대화됐으며, 더 많은 고객들이 합리적인 가격으로 증류식 소주를 맛볼 수 있도록 출시됐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디자인은 대한민국 대표 소주가 되고자 하는 ‘원소주’의 탄생 취지를 배경으로 전통의 멋을 입혀 차별화했다. 실제 우리나라의 전통 자개를 모티브로 전복 껍데기 무늬의 홀로그램박을 만들었고, 이를 사용해 ‘원소주 스피릿’의 매력적인 라벨이 제작됐다.

GS25는 ‘원소주 스피릿’의 안정적인 공급을 위해 점포 별 하루 최대 입고 수량을 4개로 정했다. 편의점 외에도 슈퍼마켓 GS더프레시에서도 ‘원소주 스피릿’을 판매한다.

오진석 GS리테일 플랫폼B/U장(부사장)은 “유명 아티스트이자 대한민국의 새로운 주류문화를 리딩하고 있는 박재범의 원소주를 유통업계 최초로 공식 판매할 수 있게 돼 영광으로 생각한다”라며 “원소주 스피릿의 판매는 경영주의 수익 증대를 통해 상생을 강화할 수 있고, 고객에게는 특별한 경험을 선사해 GS25와 GS더프레시를 찾아가게 되는 점포로 만드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BGF리테일)


■ CU, 음주 메타버스 ‘짠’에서 랜선 술상 차린다

CU는 국내 최초 음주 메타버스 플랫폼 ‘짠’과 함께 시공간을 초월한 랜선 술자리를 만든다고 5일 밝혔다.

‘짠’은 시간,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지인들과 화상으로 술자리를 가질 수 있는 신개념 온라인 서비스다. 다양한 배경 테마에서 직접 얼굴을 보며 실제와 같은 음주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으며 동시에 게임, 노래방, 동영상 시청 등이 가능하다.

CU는 이달 짠에 전용 브랜드 페이지를 오픈한다.

다음달부터는 짠 모바일 서비스 론칭에 맞춰 CU 멤버십 어플인 포켓CU와 연동해 실제 상품들을 편Pick, 배달 서비스를 통해 직접 구매할 수 있도록 온오프라인 커머스를 구현할 계획이다.

또한, 내년에는 짠과 콜라보한 주류 신상품 출시를 검토하고 있으며 포켓CU와 연계한 새로운 서비스 및 프로모션을 추가로 기획하고 있다.

BGF리테일 연정욱 마케팅실장은 “CU는 고객들의 변화하는 최신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새로운 서비스들과 협업을 통해 편의점의 영역을 점차 확대하고 있다”며 “코로나19로 비대면 소통이 보편화 됨에 따라 음주 메타버스 짠을 통해 온오프라인 고객 접점을 넓히고 이용 편의성을 높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이마트24)


■ 이마트24, 타이포그래픽 아임e 스낵으로 차별화된 브랜드 아이덴티티 전달

이마트24는 타이포그래픽 패키지 디자인을 적용한 자체 브랜드 상품을 선보인다고 5일 밝혔다.

패키지를 타이포그래픽 디자인으로 리뉴얼한 PL상품(자체개발상품)인 ‘아임e 스낵’ 5종을 선보인다. ▲ 꼬-옥끼오계란과자나왔네! ▲ 진지한풍미,빠다팝콘 ▲ 칠리뿌린통통한새우칩 ▲ 샤르르고르곤졸라치즈소프트콘 ▲ 또!또!또!멈출수없는체다치즈볼로 상품 특징을 위트 있고 독창적인 네이밍으로 입힌 것이 특징이다.

상품명 뿐만 아니라 해당 상품 5종은 네이밍 기반의 타이포그래픽을 감각적으로 표현했으며 진열대로부터 10m 거리에서도 고객들에게 재미와 호기심을 유발할 수 있도록 상품명의 활자 크기를 확대했다.

이마트24는 제품 사진과 상품명이 적당히 배치되어 해당 정보만 전달하던 기존의 패키지 문법에서 한발 더 나아가 고객이 패키지를 접하는 것만으로도 해당 상품을 체험하고 소통할 수 있는 새로운 트렌드를 이끌어나갈 방침이다.고객들에게 흥미 요소를 선사함은 물론 타이포그래픽 디자인을 기반으로 한 브랜드의 차별화된 아이덴티티를 공유하는 것.

권희선 이마트24 브랜드마케팅팀 파트너는 “최근 MZ세대를 중심으로 독창적이면서도 희소성 있는 패키징 상품이 새로운 성공 공식으로 자리잡고 있어 비교적 젊은 세대가 쉽게 접할 수 있는 아임e 스낵 패키지에 타이포그래픽을 활용하게 됐다”며 “패키지 디자인 영역에 타이포그래픽과 같은 새로운 트렌드를 지속 도입해 자체 브랜드 상품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음은 물론 고객과의 접점 또한 적극 넓혀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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