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이 GS25에서 심플리쿡 소고기장터국밥과 나주곰탕을 살펴보고 있다. (사진=GS리테일) 본격적인 동절기 시즌이 시작되면서 국물류 간편식이 인기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간편식 브랜드 심플리쿡 분석 결과 11월(11월1~21일) 주요 국물류 간편식 10여종의 매출이 지난 8월 동기 대비 최대 7배(603%) 신장한 것으로 확인됐다. 하절기 파스타류, 고기 메뉴 중심이었던 심플리쿡 매출 비중이 찬바람이 부는 동절기가 시작되자 국물류 메뉴 중심으로 빠르게 전환되고 있는 것. GS리테일에 따르면 심플리쿡은 20대 고객 중심의 편의점은 1인분 용량, 가장 간편한 조리 방식이 적용된 국밥 메뉴를 선호하는 반면 3040세대 중심의 슈퍼마켓과 온라인 몰 고객의 경우 가족 단위로 즐길 수 있고 기호에 맞게 직접 조리해 즐길 수 있는 전골 및 찌개류를 선호하는 것으로 풀이했다. 심플리쿡은 국물 메뉴를 찾는 소비자가 크게 늘어남에 따라 이달 말까지 다양한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채널 고객 특성을 고려한 맞춤 행사로 기획됐다. 홍성준 GS리테일 심플리쿡사업실장은 "동절기에 돌입하면서 심플리쿡 국물 메뉴 매출이 큰 상승 추세를 보이고 있다"며 "시즌에 적절한 차별화 상품, 할인 기획전을 지속 강화하며 고객 만족도를 제고해 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GS리테일 ‘심플리쿡’, 찬바람 불자 국물 메뉴 603% 신장

탁지훈 기자 승인 2022.11.22 14:05 의견 0
고객이 GS25에서 심플리쿡 소고기장터국밥과 나주곰탕을 살펴보고 있다. (사진=GS리테일)


본격적인 동절기 시즌이 시작되면서 국물류 간편식이 인기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간편식 브랜드 심플리쿡 분석 결과 11월(11월1~21일) 주요 국물류 간편식 10여종의 매출이 지난 8월 동기 대비 최대 7배(603%) 신장한 것으로 확인됐다.

하절기 파스타류, 고기 메뉴 중심이었던 심플리쿡 매출 비중이 찬바람이 부는 동절기가 시작되자 국물류 메뉴 중심으로 빠르게 전환되고 있는 것.

GS리테일에 따르면 심플리쿡은 20대 고객 중심의 편의점은 1인분 용량, 가장 간편한 조리 방식이 적용된 국밥 메뉴를 선호하는 반면 3040세대 중심의 슈퍼마켓과 온라인 몰 고객의 경우 가족 단위로 즐길 수 있고 기호에 맞게 직접 조리해 즐길 수 있는 전골 및 찌개류를 선호하는 것으로 풀이했다.

심플리쿡은 국물 메뉴를 찾는 소비자가 크게 늘어남에 따라 이달 말까지 다양한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채널 고객 특성을 고려한 맞춤 행사로 기획됐다.

홍성준 GS리테일 심플리쿡사업실장은 "동절기에 돌입하면서 심플리쿡 국물 메뉴 매출이 큰 상승 추세를 보이고 있다"며 "시즌에 적절한 차별화 상품, 할인 기획전을 지속 강화하며 고객 만족도를 제고해 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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