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빅히트 뮤직)
방탄소년단 지민이 글로벌 쇼트폼 동영상 플랫폼 틱톡에서 전방위 맹활약을 이어가고 있다.
(자료=틱톡)
최근 지민의 해시태그 'jimin'이 틱톡에서 1260억 언급량을 돌파했다. 톱6를 이루고 있는 지민의 해시태그로는 이 외에도 'parkjimin' 269억, 'btsjimin' 78억, '지민' 62억, ‘Jiminie’ 53억, 지민의 아랍어 이름이 55억으로 총 1806억 이상 언급량을 기록하며 엄청난 파급력을 보이고 있다.
(자료=빅히트 뮤직)
음원 또한 많은 인기를 누리고 있는 가운데 솔로곡 '필터'(Filter)가 '아이돌'(IDOL), '새비지 러브'(Savage Love) 등을 제치고 '퍼미션 투 댄스'(Permission to Dance)와 '작은 것들을 위한 시'(Boy With Luv), '페이크 러브'(Fake Love), '고민보다 Go'에 이어 전체 5위, 솔로곡 1위를 차지했다.
(자료=빅히트 뮤직)
tvN 드라마 '우리들의 블루스' OST로 발매된 'With You' 오디오는 20만 8200개 이상 동영상에 배경음악으로 사용되며 팀내 OST 최다 사용량을 나타냈다. 오디오 조회수 4억 1100만 이상, 7320만개 이상의 '좋아요'를 받는 등 틱톡 이용자들의 뜨거운 사랑을 얻고 있다.
(자료=빅히트 뮤직)
특히 지민은 별도로 개인 계정이 없음에도 방탄소년단 공식 틱톡에 업로드된 영상 중 '방방콘(방에서 즐기는 방탄소년단 콘서트) 홍보 콘텐츠와 '멈출 수 없는 지민의 다이너마이트 댄스'가 각각 1억 2630, 1억 560만 이상을 기록하며 1억 이상 조회수 2개의 콘텐츠를 보유 중이다.
(자료=빅히트 뮤직)
앞서 중국판 틱톡인 도우인(Douyin)에서 지민이 '2019 빌보드 뮤직 어워드'에서 선보인 '작은 것들을 위한 시' 댄스 동작을 따라하는 챌린지가 당시 6만 7천 건이 넘는 영상이 업로드된 바 있다. 총 조회수 무려 10억 회를 돌파한 데 이어 최근 공개된 '달려라 방탄'(Run BTS) 챌린지까지 계속해서 화제다.
이처럼 지민은 트렌드를 창조하는 파급력을 발휘하며 별다른 활동 없이도 해시태그 언급량과 동영상, 배경음악까지 플랫폼을 강타하는 어나더레벨의 우상이자 아이콘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