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웨이 CI. (사진=코웨이)
코웨이가 지난해 노블 컬렉션, 아이콘 정수기2 등의 신제품들의 성장으로 견조한 경영실적을 기록했다.
코웨이는 지난해 연간 매출액이 3조8561억원을 기록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는 전년 대비 5.2% 증가한 수치다. 영업이익은 6774억원으로 전년 대비 5.8% 증가했다. 지난해 4분기 매출액은 9802억원, 영업이익 1637억원으로 집계됐으며, 지난 2021년 보다 각각 3.6%, 17.5% 올랐다.
지난해 국내 환경가전사업은 코웨이 프리미엄 디자인 가전 ‘노블 컬렉션’, ‘아이콘 정수기2’, ‘아이콘 얼음정수기’ 등 혁신 제품 판매에 힘입어 2조2770억원을 기록했다.
코웨이 해외법인 연간 매출액은 1조4019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5.4% 증가했다. 주요 해외 법인 중 말레이시아 법인의 매출액은 1조916억원으로 기록하며, 연간 매출액 기준 최초로 1조원을 돌파했다.
서장원 코웨이 대표이사는 “당사는 지난해 어려운 대내외 환경 속에서 노블 컬렉션, 아이콘 정수기2 등의 혁신 신제품들로 견조한 경영실적을 기록했다”며 “올해는 글로벌 시장 확대를 위한 경쟁력 확보에 최우선적으로 역량을 집중하는 한편, 스마트 매트리스를 필두로 한 슬립 & 힐링케어 브랜드 ‘비렉스’가 또 하나의 견고한 매출 축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