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금옥 bhc치킨 대표. (사진=bhc치킨) 대한민국 대표 치킨 프랜차이즈 bhc치킨이 지난해 매출 5000억원을 넘었다. bhc치킨은 연간 매출 5075억원을 돌파했다고 15일 밝혔다. 매출 5000억 돌파는 치킨 업계 최초이자 업계에서 bhc치킨만이 유일하게 달성한 기록이다. bhc치킨은 지난 2013년 독자경영 이후 전문경영, 투명경영, 상생경영을 꾸준히 전개해 지난 2014년 첫 1000억원 매출 돌파를 시작으로 해마다 눈부신 성장을 거듭하며 프랜차이즈 업계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특히 지난 2017년 임금옥 대표가 취임하면서 삼성의 성공 DNA를 이식해 bhc치킨 성장에 가속도가 붙었다. 임 대표는 취임 후 본사와 가맹점 간의 본연의 역할과 책임(R&R)을 강조하면서 기본으로 돌아가 원칙 경영을 본격화했다. 본사와 가맹점이 고객에게 공표한 더 깨끗하고 더 친절한 고객 중심의 운영규칙 관리와 고객 중시 운영을 지키기 위해 전국 가맹점을 대상으로 중요성을 설득해 영업규칙 준수를 기반으로 고객 클레임을 줄이는 등 브랜드에 대한 신뢰도를 높였다. bhc치킨은 지난 2019년에 열악한 환경의 가맹점을 대상으로 전반적인 매장 인프라 재구축을 골자로 하는 점포 환경 개선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프로젝트 일환으로 진행된 튀김기 및 냉장·냉동고 인프라 확대는 이후 펜데믹 시대에 늘어나는 주문량을 소화해 가맹점 평균 매출 증대에 크게 기여했다. 또한 가맹점 매출을 극대화하기 위해 매년 2개 이상의 신제품을 선보이면서 매출증대를 이끌었다. 임 대표는 직접 아이디어를 내고 메뉴개발에 참여해 선보인 부분육 시리즈 골드킹 콤보는 뿌링클, 맛초킹과 함께 bhc치킨의 대표 메뉴로 자리 잡으면서 매출 증대에 크게 기여하는 효자 품목으로 성장했다. 이러한 결과로 bhc치킨은 연평균 20% 이상을 성장하여 지난 2019년 3000억, 지난 2020년 4000억을 각각 돌파하는 저력을 보이며 프랜차이즈 업계에서 찾아볼 수 없는 놀라운 수직 성장세를 보였다. 특히 지난해 5075억원 매출은 임 대표 취임한 지난 2017년 2400억 원에 비해 111% 성장이라는 놀라운 성과를 나타냈다. bhc치킨 관계자는 “bhc치킨의 초고속 성장에는 현재 일어나고 있는 현상에 대해 멈추지 않고 이를 해결하기 위한 근본적인 이유와 방법을 찾으려는 경영진과 가맹점의 노력이 있었기 때문”이라며 “앞으로도 bhc치킨은 오늘의 성과에 안주하지 않고 대한민국 프랜차이즈 산업을 한 단계 발전할 수 있도록 핵심역량을 강화해 더욱더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bhc치킨, 지난해 매출 5000억 달성…“업계 최초”

탁지훈 기자 승인 2023.02.15 12:47 | 최종 수정 2023.02.15 12:49 의견 0
임금옥 bhc치킨 대표. (사진=bhc치킨)


대한민국 대표 치킨 프랜차이즈 bhc치킨이 지난해 매출 5000억원을 넘었다.

bhc치킨은 연간 매출 5075억원을 돌파했다고 15일 밝혔다. 매출 5000억 돌파는 치킨 업계 최초이자 업계에서 bhc치킨만이 유일하게 달성한 기록이다.

bhc치킨은 지난 2013년 독자경영 이후 전문경영, 투명경영, 상생경영을 꾸준히 전개해 지난 2014년 첫 1000억원 매출 돌파를 시작으로 해마다 눈부신 성장을 거듭하며 프랜차이즈 업계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특히 지난 2017년 임금옥 대표가 취임하면서 삼성의 성공 DNA를 이식해 bhc치킨 성장에 가속도가 붙었다.

임 대표는 취임 후 본사와 가맹점 간의 본연의 역할과 책임(R&R)을 강조하면서 기본으로 돌아가 원칙 경영을 본격화했다.

본사와 가맹점이 고객에게 공표한 더 깨끗하고 더 친절한 고객 중심의 운영규칙 관리와 고객 중시 운영을 지키기 위해 전국 가맹점을 대상으로 중요성을 설득해 영업규칙 준수를 기반으로 고객 클레임을 줄이는 등 브랜드에 대한 신뢰도를 높였다.

bhc치킨은 지난 2019년에 열악한 환경의 가맹점을 대상으로 전반적인 매장 인프라 재구축을 골자로 하는 점포 환경 개선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프로젝트 일환으로 진행된 튀김기 및 냉장·냉동고 인프라 확대는 이후 펜데믹 시대에 늘어나는 주문량을 소화해 가맹점 평균 매출 증대에 크게 기여했다.

또한 가맹점 매출을 극대화하기 위해 매년 2개 이상의 신제품을 선보이면서 매출증대를 이끌었다. 임 대표는 직접 아이디어를 내고 메뉴개발에 참여해 선보인 부분육 시리즈 골드킹 콤보는 뿌링클, 맛초킹과 함께 bhc치킨의 대표 메뉴로 자리 잡으면서 매출 증대에 크게 기여하는 효자 품목으로 성장했다.

이러한 결과로 bhc치킨은 연평균 20% 이상을 성장하여 지난 2019년 3000억, 지난 2020년 4000억을 각각 돌파하는 저력을 보이며 프랜차이즈 업계에서 찾아볼 수 없는 놀라운 수직 성장세를 보였다. 특히 지난해 5075억원 매출은 임 대표 취임한 지난 2017년 2400억 원에 비해 111% 성장이라는 놀라운 성과를 나타냈다.

bhc치킨 관계자는 “bhc치킨의 초고속 성장에는 현재 일어나고 있는 현상에 대해 멈추지 않고 이를 해결하기 위한 근본적인 이유와 방법을 찾으려는 경영진과 가맹점의 노력이 있었기 때문”이라며 “앞으로도 bhc치킨은 오늘의 성과에 안주하지 않고 대한민국 프랜차이즈 산업을 한 단계 발전할 수 있도록 핵심역량을 강화해 더욱더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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