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빅히트 뮤직)
방탄소년단 정국이 일본에서 '졸업 사진이 가장 미남, 미녀인 K팝 아이돌' 1위에 올랐다.
(자료=단미)
최근 K팝, 한류 전문 미디어 '단미'(Danmee)는 '졸업 사진이 가장 미남, 미녀인 K-팝 아이돌은 누구?' 설문 조사를 실시했다. 그 결과 정국은 총 득표 수의 절반에 가까운 1208표, 43.17%의 득표율을 기록하며 왕좌를 거머쥐었다.
(자료=단미)
졸업 사진 속 정국은 특유의 환하고 사랑스러운 미소를 지으며 해사하고 청량한 소년미를 뽐냈다. 특히 빛나는 피부와 잘생쁨 이목구비로 지금 모습과 다를 것 없는 모태 꽃미남 비주얼을 자랑했다.
(자료=빅히트 뮤직)
앞서 정국의 졸업 사진은 미국 LA 지역 KABC-TV 방송국의 ABC7 뉴스에 등장해 전 세계를 들썩이게 만들었다. 당시 방송국에서는 코로나 19로 인해 오프라인 졸업식이 불가능해지자 시청자들로부터 제보 받은 2020년 졸업 사진들을 뉴스로 내보냈다.
(자료=빅히트 뮤직)
이러한 가운데 롤랜드 헤이즈에 있는 한 고등학교를 졸업한 남성의 2020년 졸업 사진이 소개됐다. 그러나 이는 바로 정국의 고등학교 졸업 사진이었던 것. 이에 전 세계 아미들은 해당 졸업 사진의 진짜 주인이 정국이라는 게시물을 SNS 등을 통해 열렬히 쏟아냈고 이를 알게 된 방송국은 해당 일화를 유쾌한 해프닝으로 후속 보도했다.
한편, 정국은 '단미'가 발표한 '어린 시절 모습이 너무 귀여운 K-팝 남자 아이돌은 누구?'와 'NO.1 베이글남 K-팝 남자 아이돌은 누구?' 주제의 앙케이트 설문 조사에서도 1위를 차지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