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경산업은 1985년 설립되어 2018년 상장한 화장품 및 생활용품 전문기업이다. 다양한 주요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으며, 중국 최대 화장품 오프라인 매장 보유 브랜드와의 MOU를 체결하기도 했다. 화장품 사업부문에 AGE 20's, 루나, 포인트, 에이솔루션, 에프플로우 등 다양한 브랜드 포트폴리오를 보유하고 있으며, 2022년 기초화장품 브랜드인 (주)원씽의 지분 인수를 통해 화장품 사업의 경쟁력을 더욱 강화했다.

(자료 : 애경산업 분기보고서, 그로쓰리서치)

올해 애경산업은 화장품 사업부가 회사의 전반적인 실적을 견인할 것으로 예상된다. 주력 상품인 AGE 20's는 중국 시장 재개 이후 실적이 회복될 것으로 된다. 지난 기간동안 중국 수출이 다소 부진했으나 일본/미국/동남아 지역에서의 판매 호조를 통해 수익성을 개선했다. 중국 리오프닝 이후 애경산업의 주력 제품인 AGE 20's의 실적 회복이 예상된다. 나아가 20대까지 기초제품을 선보이고 지난 5월 인수한 스킨케어 브랜드 원씽(One Thing)의 편입을 통해 실적 안정에 걸림돌이 됐던 화장품 사업부의 단품 의존도가 완화될 전망이다.

애경산업은 2022년 스킨케어 브랜드 원씽 인수, AGE 20's 온라인 출시 그리고 루나 브랜드의 제품 개발 및 해외 판매 채널을 통해 포트폴리오를 다각화하고 있다. 올해 홈쇼핑을 통한 내수 회복과 다양화 노력에 힘입어 화장품 분야에서 큰 발전을 이룰 것으로 기대된다. 중국 시장의 재개가 매출 및 수익성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된다.


필자인 이재모 그로쓰리서치 대표는 투자자산운용사 자격증을 보유하고 있으며, 1000개 이상의 기업을 탐방했고, 한국경제TV에 출연중이다.

[편집자주] 독립 리서치 기업인 '그로쓰리서치'의 기업 탐방 후 분석을 담은 내용입니다. 뷰어스는 글과 관련한 투자 결과에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