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주라이트메탈은 1987년 설립되어 2023년 상장한 자동차용 경량 알루미늄 부품을 전문으로 생산하는 기업이다. 자동차 업계의 경량화 추세에 따라 초경량 알루미늄 부품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한주라이트메탈은 이러한 추세의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입지를 다지고 있다. 2021년 슬로바키아에 공장을 설립하는 등 한주경금속의 유럽 시장 진출도 상당한 성장 기회를 가져올 것으로 예상된다. 경량화된 자동차 부품 수요 증가에 따른 안정적인 실적 성장과 신제품 개발 및 해외 진출을 통한 중장기 성장 가능성을 보여준다. (자료 : 한주라이트메탈 분기보고서, 그로쓰리서치) 한주라이트메탈은 다음과 같은 요인을 통해 유망한 미래 전망을 기대할 수 있다. 우선, 경량화 추세 및 글로벌 배기가스 규제에 따른 자동차 경량화 부품 수요 증가가 성장을 견인할 것으로 기대된다. 알루미늄 경량화 부품에 주력하고 있으며, 다중/이종접합 중력주조, 전자교반고압주조 등 차세대 특화주조법 개발을 통해 자동차 경량화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또한 2021년 슬로바키아 공장 설립 등 신규 시장 진출로 글로벌 시장에서의 수주가 대폭 증가할 전망이다. 한주경금속은 글로벌 Top 10 중 6개사를 고객사로 확보했으며, 아시아 시장 진출 및 신규 사업 추진으로 고객사 확대가 기대된다. 마지막으로 모든 차종(전기차, 수소차 포함)의 컨트롤 암 및 차체 구조 부품 개발 등 신규 프로젝트 참여와 제품 포트폴리오 확대를 통해 중장기적 성과를 낼 것으로 기대된다. 전반적으로 한주라이트메탈은 안정적인 성장, 신규 시장 진출, 신제품 및 프로젝트에 대한 집중을 통해 미래 전망을 긍정적으로 이끌 것으로 기대된다. 필자인 이재모 그로쓰리서치 대표는 투자자산운용사 자격증을 보유하고 있으며, 1000개 이상의 기업을 탐방했고, 한국경제TV에 출연중이다. [편집자주] 독립 리서치 기업인 '그로쓰리서치'의 기업 탐방 후 분석을 담은 내용입니다. 뷰어스는 글과 관련한 투자 결과에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기업분석] 한주라이트메탈, 자동차 경량화 추세 수혜...수주 증가로 최대 성장 기대

이재모 그로쓰리서치 대표 승인 2023.04.11 19:14 의견 0

한주라이트메탈은 1987년 설립되어 2023년 상장한 자동차용 경량 알루미늄 부품을 전문으로 생산하는 기업이다. 자동차 업계의 경량화 추세에 따라 초경량 알루미늄 부품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한주라이트메탈은 이러한 추세의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입지를 다지고 있다. 2021년 슬로바키아에 공장을 설립하는 등 한주경금속의 유럽 시장 진출도 상당한 성장 기회를 가져올 것으로 예상된다. 경량화된 자동차 부품 수요 증가에 따른 안정적인 실적 성장과 신제품 개발 및 해외 진출을 통한 중장기 성장 가능성을 보여준다.

(자료 : 한주라이트메탈 분기보고서, 그로쓰리서치)

한주라이트메탈은 다음과 같은 요인을 통해 유망한 미래 전망을 기대할 수 있다. 우선, 경량화 추세 및 글로벌 배기가스 규제에 따른 자동차 경량화 부품 수요 증가가 성장을 견인할 것으로 기대된다. 알루미늄 경량화 부품에 주력하고 있으며, 다중/이종접합 중력주조, 전자교반고압주조 등 차세대 특화주조법 개발을 통해 자동차 경량화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또한 2021년 슬로바키아 공장 설립 등 신규 시장 진출로 글로벌 시장에서의 수주가 대폭 증가할 전망이다. 한주경금속은 글로벌 Top 10 중 6개사를 고객사로 확보했으며, 아시아 시장 진출 및 신규 사업 추진으로 고객사 확대가 기대된다.

마지막으로 모든 차종(전기차, 수소차 포함)의 컨트롤 암 및 차체 구조 부품 개발 등 신규 프로젝트 참여와 제품 포트폴리오 확대를 통해 중장기적 성과를 낼 것으로 기대된다. 전반적으로 한주라이트메탈은 안정적인 성장, 신규 시장 진출, 신제품 및 프로젝트에 대한 집중을 통해 미래 전망을 긍정적으로 이끌 것으로 기대된다.


필자인 이재모 그로쓰리서치 대표는 투자자산운용사 자격증을 보유하고 있으며, 1000개 이상의 기업을 탐방했고, 한국경제TV에 출연중이다.

[편집자주] 독립 리서치 기업인 '그로쓰리서치'의 기업 탐방 후 분석을 담은 내용입니다. 뷰어스는 글과 관련한 투자 결과에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