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지민 공식 인스타그램) 방탄소년단 지민이 2023년 6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1위에 등극하며 총 49회째 왕좌에 올라 적수없는 철옹성 인기를 입증했다. (자료=빅히트 뮤직)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 행동분석을 가지고 만든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 1위를 차지한 지민 브랜드는 참여지수 55만 0588, 미디어지수 52만 3598, 소통지수 227만 7712, 커뮤니티지수 198만 747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33만 9376으로 나타났다. (자료=한국기업평판연구소)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3년 6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방탄소년단 지민은 링크분석에서 '공개하다, 행복하다, 함께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10주년, 편지, 아미'가 높게 분석되었다. 긍부정비율분석에서는 긍정비율 95.86% 분석되었다”고 설명했다. (자료=빅히트 뮤직) 이어 “지난 5월 방탄소년단 지민은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543만 4511와 비교하면 1.75%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9.20% 하락, 브랜드이슈 44.63% 하락, 브랜드소통 14.37% 상승, 브랜드확산 9.44% 상승했다”라고 덧붙였다. (자료=빅히트 뮤직) 한편, 지민은 자신이 속한 방탄소년단 데뷔 기념일 축제 페스타 기간에 솔로 앨범 ‘페이스’(FACE)에 수록된 히든 트랙이자 팬송 ‘편지(Dear. ARMY)’ 라이브 영상을 공개해 깊은 울림과 감동을 선사했다.

[BTS News] 방탄소년단 지민, 49개월간 흔들림 없는 왕좌 유지...철옹성 인기

반경림 기자 승인 2023.06.19 09:41 의견 1
(자료=지민 공식 인스타그램)

방탄소년단 지민이 2023년 6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1위에 등극하며 총 49회째 왕좌에 올라 적수없는 철옹성 인기를 입증했다.

(자료=빅히트 뮤직)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 행동분석을 가지고 만든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 1위를 차지한 지민 브랜드는 참여지수 55만 0588, 미디어지수 52만 3598, 소통지수 227만 7712, 커뮤니티지수 198만 747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33만 9376으로 나타났다.

(자료=한국기업평판연구소)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3년 6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방탄소년단 지민은 링크분석에서 '공개하다, 행복하다, 함께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10주년, 편지, 아미'가 높게 분석되었다. 긍부정비율분석에서는 긍정비율 95.86% 분석되었다”고 설명했다.

(자료=빅히트 뮤직)

이어 “지난 5월 방탄소년단 지민은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543만 4511와 비교하면 1.75%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9.20% 하락, 브랜드이슈 44.63% 하락, 브랜드소통 14.37% 상승, 브랜드확산 9.44% 상승했다”라고 덧붙였다.

(자료=빅히트 뮤직)

한편, 지민은 자신이 속한 방탄소년단 데뷔 기념일 축제 페스타 기간에 솔로 앨범 ‘페이스’(FACE)에 수록된 히든 트랙이자 팬송 ‘편지(Dear. ARMY)’ 라이브 영상을 공개해 깊은 울림과 감동을 선사했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