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달서비스 공제조합 출범식 사진. (사진=우아한형제들) 이륜차 배달종사자들이 더 안전하게 운전하고 보험료 부담이 낮아지는 등 개선된 환경에서 배달을 수행할 수 있는 기반이 마련된다. 배달의민족 물류서비스를 전담하는 우아한청년들은 정부와 주요 배달업계가 함께 추진해온 배달서비스 공제조합 출범식이 28일 서울시 종로구 코리안리빌딩에서 진행됐다고 밝혔다. 이날 자리에는 국토교통부 관계자와 우아한청년들을 포함한 주요 배달업계 주요 9개사의 관계자들이 참가했다. 최근 배달업계 성장으로 배달종사자 수가 증가하면서 교통사고 발생 위험이 늘고 있었다. 하지만 높은 보험료로 인해 이륜차 배달종사자의 보험 가입률이 낮은 상황이었고, 이를 고려해 정부와 주요 배달업체들은 공제조합 필요성에 공감했다. 이에 국토교통부와 주요 배달업계 9 개사는 이륜차 배달종사자의 유상운송 보험료 인하와 보험 가입률 제고를 위해 지난해 2 월부터 '민관합동 공제조합 추진 협의체'를 구성하며 공제조합 설립을 적극적으로 추진해왔다. 그 결과, 자본금 출자와 조합 창립총회 등을 거쳐 지난달 9일 조합 설립인가가 이뤄졌다. 김병우 우아한청년들 대표이사는 “이륜차 배달종사자들의 부담을 완화하고 안전한 환경을 제공하는 일은 배달업계의 건강한 발전과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 반드시 필요하다”며 “정부 및 주요업계와 함께 출범한 배달서비스 공제조합이 안전한 배달문화 조성과 함께 이륜차 배달종사자들의 안전 강화 및 권익보호에 보탬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우아한청년들, 배달종사자 안전망구축 선도…배달서비스 공제조합 출범

탁지훈 기자 승인 2023.06.28 17:12 의견 0
배달서비스 공제조합 출범식 사진. (사진=우아한형제들)


이륜차 배달종사자들이 더 안전하게 운전하고 보험료 부담이 낮아지는 등 개선된 환경에서 배달을 수행할 수 있는 기반이 마련된다.

배달의민족 물류서비스를 전담하는 우아한청년들은 정부와 주요 배달업계가 함께 추진해온 배달서비스 공제조합 출범식이 28일 서울시 종로구 코리안리빌딩에서 진행됐다고 밝혔다. 이날 자리에는 국토교통부 관계자와 우아한청년들을 포함한 주요 배달업계 주요 9개사의 관계자들이 참가했다.

최근 배달업계 성장으로 배달종사자 수가 증가하면서 교통사고 발생 위험이 늘고 있었다. 하지만 높은 보험료로 인해 이륜차 배달종사자의 보험 가입률이 낮은 상황이었고, 이를 고려해 정부와 주요 배달업체들은 공제조합 필요성에 공감했다.

이에 국토교통부와 주요 배달업계 9 개사는 이륜차 배달종사자의 유상운송 보험료 인하와 보험 가입률 제고를 위해 지난해 2 월부터 '민관합동 공제조합 추진 협의체'를 구성하며 공제조합 설립을 적극적으로 추진해왔다. 그 결과, 자본금 출자와 조합 창립총회 등을 거쳐 지난달 9일 조합 설립인가가 이뤄졌다.

김병우 우아한청년들 대표이사는 “이륜차 배달종사자들의 부담을 완화하고 안전한 환경을 제공하는 일은 배달업계의 건강한 발전과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 반드시 필요하다”며 “정부 및 주요업계와 함께 출범한 배달서비스 공제조합이 안전한 배달문화 조성과 함께 이륜차 배달종사자들의 안전 강화 및 권익보호에 보탬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