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빅히트 뮤직)
방탄소년단 정국이 2023년 트위터에서 가장 많이 리트윗된 인물 1위를 차지하며 소셜 제왕의 명성을 재입증했다.
(자료=스포티파이)
최근 미국 경제 전문지 '포브스'(Forbes)는 '2023년 트위터에서 가장 많은 좋아요를 얻은 트윗(게시물)'에 대한 기사를 보도했다. 이에 '2023년 트위터에서 가장 많은 리트윗을 받은 트윗'의 주인공은 방탄소년단 정국이었다.
(자료=캘빈클라인 공식 SNS)
해당 트윗은 지난 3월 27일 미국 패션 브랜드 캘빈클라인(Calvin Klein)이 'same time tomorrow?' 글과 함께 글로벌 앰버서더이자 모델로 발탁된 정국의 영상으로, 현재까지 33만 리트윗을 넘어섰다.
(자료=캘빈클라인 공식 SNS)
이 밖에도 상위 5개 트윗 중 3개가 방탄소년단 관련 게시물이며 이 중 3월 28일 'what makes an icon? introducing Jung Kook in Calvin Klein denim'이라는 글과 함께 게재된 정국의 캘빈클라인 홍보 영상 트윗이 포함됐다.
(자료=캘빈클라인 공식 SNS)
또한 온라인 백과사전 '위키피디아'의 'List of most-retweeted tweets'(가장 많은 리트윗 트윗 목록) TOP 30에 따르면 정국의 게시물 총 6개가 역대 트위터 '최다' 리트윗된 트윗 톱 30위 안에 올라있다.
(자료=빅히트 뮤직)
앞서 세계적인 커뮤니케이션 매체인 'PR위크'(PRWeek)는 '2022년 가장 많이 읽은 트위터 이야기 톱 5'로 정국이 '치콜레' 로 잘못 발음해 전 세계 폭발적인 화제를 불러 일으킨 일화를 꼽았다.
(자료=빅히트 뮤직)
지난해 10월 영국 대표 유력 일간지 '가디언'(The Guardian)은 '트위터 역사상 최고로 히트한 순간'(the greatest hits in Twitter’s history)으로 정국의 '네버 낫'(Never Not) 커버 영상 게시물을 선정하기도 했다.
(자료=빅히트 뮤직)
이처럼 정국은 트위터에서 2017년과 2018년 '한국에서 가장 많이 리트윗된 인물' 1위, 2019년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리트윗된 트윗' 1위, 2020년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리트윗된 트윗' 2위를 차지하는 등 해당 플랫폼에서 비교 불가한 존재감과 인기를 꾸준히 입증해왔다.
(자료=빅히트 뮤직)
더불어 정국은 소셜미디어 서비스인 '텀블러'(Tumblr)의 'K-팝 스타' 1위에 5년 연속 올랐고, 세계 최대 검색 엔진 '구글'에서 5년 연속 가장 많이 검색된 K-팝 아이돌 1위, 전세계 '유튜브'에서 5년 연속 가장 많이 검색된 K팝 아이돌 1위, '핀터레스트'의 미국, 영국, 캐나다 지역에서 가장 많이 검색된 K-팝 아이돌 1위, '틱톡'에서 28개월 동안 역대 전세계 개인 해시태그 조회수 1위를 기록해 오며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소셜 제왕의 위력을 보여주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