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한대찬 마라우육면. (사진=웅진식품) ◆웅진식품, 만한대찬 마라우육면 ‘나만의 레시피’ 이벤트 진행 웅진식품이 대만의 우육면 브랜드 ‘만한대찬’ 마라우육면 SNS 이벤트를 진행한다. 웅진식품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만한대찬 마라우육면을 ‘나만의 레시피’를 서로 공유하고자 마련됐다. 오는 28일까지 댓글로 마라우육면 조합을 남기면 10명을 추첨해 제품을 선물로 증정한다. 웅진식품은 대만의 프리미엄 우육면 브랜드 ‘만한대찬’을 단독 직수입해 국내에서 선보이고 있다. 한편 만한대찬은 최근 이연복 셰프가 출연해 ‘식도락 여행 코스’를 소개하는 예능 프로그램 ‘미친(味親) 원정대’ 대만편에서 프리미엄 우육면 브랜드로 소개된 바 있다. 샘표, 초등학생 가족과 ‘즐요일(즐겁게 요리하는 날)’ 프로그램 진행. (사진=샘표) ◆샘표, 초등학생 가족과 ‘즐요일’ 프로그램 진행 우리맛연구중심 샘표가 각 지역 초등학교와 연계해 어린이 대상 온라인 쿠킹 클래스 ‘즐요일(즐겁게 요리하는 날)’을 진행한다. 샘표는 올 하반기 10곳의 초등학교와 시범적으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2024년부터 순차적으로 연계 학교를 늘려 나간다는 계획이다. ‘즐요일’은 샘표가 코로나 19로 지친 아이들의 정서적 회복을 돕고 건강한 생활 습관 형성에 도움을 주기 위해 기획한 프로젝트다. 지난 21일 경기도 용인 석성초등학교와 함께한 ‘즐요일’에는 재학생과 가족 100여명이 온라인(Zoom)으로 참여했고, 대표로 한 가족은 샘표 우리맛 공간에서 우리맛 연구원과 함께 요리했다. 이날의 메뉴는 겉절이와 멸치볶음, 계란밥찜이었다. 이디야커피 의정부DT점에서 현석진 점주(왼쪽)와 이성인 메이트가 이디야 메이트 희망기금 전달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이디야커피) ◆이디야커피, '2023년 이디야 메이트 희망기금' 전달 이디야커피는 매장에서 근무하는 아르바이트생 ‘메이트’ 150명에게 ‘2023년 메이트 희망기금’을 전달했다. 올해로 11년째 이어지고 있는 이디야 메이트 희망기금은 지난 2013년부터 이디야커피가 현장에서 근무하는 메이트(아르바이트생)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고 꿈을 응원하기 위해 만든 제도다. 그간 희망기금을 전달받은 메이트 수는 총 4484명으로 기금 누적액은 약 30억원에 달한다. 특히 이디야커피는 올해부터 메이트들에게 보다 더 보탬이 되기 위해 수혜자들에게 전달되던 희망기금을 기존 50만원에서 100만원으로 확대했다. 이디야 메이트 희망기금은 이디야 매장에서 6개월 이상 근속한 메이트라면 연령이나 재학여부에 관계없이 지원 가능하며, 아이디어 제안, 근속일수, 점주 추천 등 공정한 심사기준에 따라 수혜자가 선정되고 사회적 취약계층은 우선 선발된다. 선정된 이디야 메이트에게는 희망기금뿐 아니라, 본사 공개채용 지원 시 가산점을 부여하는 입사 특전이 제공된다. 올해 제안 주제는 ‘본인의 꿈을 이루기 위한 노력과 앞으로의 계획’과 ‘매장에서 겪었던 기억에 남는 사연’으로 메이트들의 다양한 꿈과 사연들이 접수됐다. AK플라자 평택점 ‘키자니아 고’ 티켓 증정 포스터. (사진=아이스크림에듀) ◆아이스크림에듀, AK플라자 평택점 ‘키자니아 고’ 티켓 증정 에듀테크 대표 기업 아이스크림에듀의 유아 및 초중등 스마트러닝 아이스크림 홈런이 AK플라자 평택점에 오픈한 ‘키자니아 고(GO)’와 함께 여름방학 맞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아이스크림에듀는 방학을 맞아 홈런 정회원 및 무료 체험 고객에게 직업에 대한 교육과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자 이번 프로모션을 마련했다. 키자니아 고는 ‘찾아가는 직업체험 테마파크’다. 이번 프로모션을 함께 하는 AK플라자 평택점에서는 8월10일까지 승무원 교육센터, 마술학교, 과학수사대 C.S.I, 동물병원 등 다양한 직업 체험을 할 수 있다. 아이스크림에듀는 홈런 공식 홈페이지의 해당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홈런 무료 체험을 신청한 회원에게 직업체험 프로그램 2종을 이용할 수 있는 이용권을 증정하며, 정회원에게는 동반 1인까지 50% 할인가로 이용할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한다. 한국파파존스, 자체 치킨 프랜차이즈 ‘마마치킨’ 공식 론칭. (사진=한국파파존스) ◆한국파파존스, '마마치킨' 공식 론칭 한국파파존스는 자체 치킨 프랜차이즈 ‘마마치킨’을 공식 론칭하고 마포구 용강동에 본점(마포점)을 오픈, 본격 운영에 들어간다. 마마치킨은 오리지널 미국 치킨을 구현하는데 주력해 K-치킨으로 대표되는 국내 치킨 시장에서 차별화된 콘셉트로 경쟁력을 높이는 것을 목표로 한다. 미국에서 탄생한 후라이드 치킨과 치킨윙을 메인으로 내세우고 있으며 MZ세대 트렌드에 발맞춰 취향에 따라 다양한 베이스소스 와 디핑소스를 선택, 개인 기호대로 다양하게 즐길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마마치킨의 케이준 스타일 치킨은 마일드와 스파이시 2종으로 선보인다. 여기에 다수의 테스트를 거쳐 구현한 오리지널 미국정통소스 10종 또는 매운양념과 마늘간장 등 한국식소스 3종 가운데 취향에 따라 선택해 즐길 수 있다. 마마치킨은 건강한 치킨을 표방하며 모든 메뉴는 100% 국내산 계육을 사용한다. 매장 인테리어는 미국식 치킨 브랜드라는 이미지를 어필하는 데 주력했다. 여기에 키오스크와 테이블용 아이패드 주문방식을 활용해 편의성을 높였다. 한국파파존스는 지난 21일 마마치킨 본점 오픈식을 시작으로 연내 직영 2호점 오픈, 내년부터 본격적인 가맹사업을 확대해 오는 2035년까지 전국 1000여개 매장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더벤티, 임직원 봉사단 ‘더벤져스’ 발족 더벤티, 봉사단 더벤져스(THEVENGERS) 발족. (사진=더벤티) 커피 프랜차이즈 더벤티는 본사 임직원으로 구성된 봉사단 '더벤져스(THEVENGERS)’를 발족하고 지난 21일 유기동물 보호소 ‘카라 더봄센터’에서 첫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더벤티는 더 나은 삶과 세상을 위해 나눔과 봉사, 도움이 필요한 곳에 달려가겠다는 브랜드의 의지를 담아 자사 임직원으로 구성된 봉사단 ‘더벤져스’를 발족했다. ‘카라 더봄센터’는 동물권 인식을 개선하고 입양 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해 동물권행동 카라가 설립한 종합 반려동물 보호 복지 공간으로, 유기동물 구조, 보호, 입양 교육 등 선진적인 유기동물 관리에 앞장서고 있다. 더벤져스는 여름철 보호소의 쾌적한 환경 조성을 위해 견사·묘사 등을 청소하고 유기견·묘와의 놀이로 사회화 활동을 진행했다. 또한 더벤티 매장에서 판매하고 있는 반려동물 간식을 ‘카라 더봄센터’에 기부하고 보호소에서 활동하는 분들을 위해 음료와 디저트를 제공했다. 항산화 뉴트리션 솔루션 '액티브엔리치 부스트(ActiveNrich BOOST)' 브랜드. (사진=CJ제일제당) ◆CJ제일제당, '액티브엔리치 부스트' 출시 CJ제일제당이 항산화 뉴트리션 솔루션 '액티브엔리치 부스트(ActiveNrich BOOST)'를 출시했다. 액티브엔리치 부스트는 지난 3월 FNT(Food&Nutrition Tech)사업본부가 선보인 고기능성 뉴트리션 원료 브랜드 ‘액티브엔리치’의 첫 제품으로, 항산화 원료인 ‘글루타치온(Glutathione)’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다. 글루타치온은 몸 속 대표적 항산화 물질이다. 체내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비타민C 등 다른 항산화 물질의 기능을 강화해 노화 억제, 피부 건강 증진, 디톡스 등에 도움을 준다고 알려졌다. 액티브엔리치 부스트는 발효 공정으로 만든 고농도의 식물성 글루타치온 소재로, 각종 식품 원료로 제한 없이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을 차별화 경쟁력으로 삼고 있다. 글루타치온은 자연계에 존재하는 성분이지만, 워낙 적은 양이라 국내에서는 식품 원료로 상용화된 사례가 드물었다. 특히 이 제품은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체내 항산화 영양소인 비타민C의 기능을 10% 이상 강화하고, 피로 물질을 30% 이상 감소시키는 효과가 확인됐다. 이와 함께 근육의 산소 이용 능력 개선 등 운동수행 능력을 높여주는 효과도 나타났다. CJ제일제당은 이 제품을 앞세워 이너뷰티 제품, 피로회복제, 숙취해소제, 에너지드링크 등 각종 식품 원료 시장 공략에 적극 나설 계획이다. 또한 인체적용시험으로 확인한 운동수행 능력 증진 효과를 토대로 스포츠 영양 시장에도 진출한다는 방침이다. 이 제품은 글로벌 시장을 위한 브이라벨(V-Label) 비건 인증을 획득했으며, 비(非)유전자변형(Non-GMO), 할랄, 코셔 인증 등도 확보할 계획이다. 새만금 잼버리 식음서비스 관련 인포그래픽 이미지. (사진=아워홈) ◆아워홈, 세계스카우트잼버리 메뉴 주문 완료 아워홈은 오는 8월 1일 개막하는 ‘2023 새만금 제25회 세계스카우트잼버리(이하 새만금 잼버리)’에 참여한다. 아워홈은 지난 6월 1일부터 50일간 ‘새만금 잼버리’ 참가자들 대상으로 실시한 사전 밀박스(Meal Box) 메뉴 주문을 완료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새만금 잼버리는 156개국 4만3000명이 참여한다. 세계스카우트잼버리뿐만 아니라 우리나라에서 열린 국제 행사 역대 최대규모다. 사전 주문은 아워홈이 자체 개발한 ‘글로벌 식자재 주문 시스템’을 통해 진행했다. 아워홈에 따르면 메뉴 주문 현황을 집계한 결과, K푸드가 전체 메뉴 주문의 37%를 차지했다. 해외 국가 중에서는 영국, 스웨덴, 일본, 독일 순으로 K푸드 주문량이 많았는데, 특히 마카오는 전체 메뉴 주문 수의 절반 이상(53.2%)이 K푸드로 나타났다. 이번 새만금 잼버리 밀박스는 기존 잼버리 대회와 달리 메인 식재료와 아워홈 조리용 소스 등을 한 데 담은 밀키트 형태로 제작돼 대원들이 다양한 음식 문화와 특징을 접하고 이해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 스카우트 대원 누구나 밀박스에 동봉된 아워홈 쿡북(Cook-Book)을 따라 조리할 수 있다. 쿡북은 한국어, 영어, 불어까지 3개국 언어로 번역해 제공한다. 이와 함께 아워홈은 체질별 맞춤 메뉴를 제공하고, 알레르기 보유자별 대체 식품을 마련해 별도 식단을 제공할 예정이다. 폭우 등 자연재해로 인한 대피 상황 발생 시 스카우트 대원들에게 제공할 간편식, 에너지바, 스낵, 음료 등 비상식량도 확보했다. 또한 아워홈 마곡연구센터에 새만금 잼버리가 열리는 행사장과 동일한 환경 조건(온도, 습도 등)을 설정해 놓고 식재 1100여 종과 전체 메뉴에 대한 안전 시뮬레이션을 실시했으며, 미생물 및 방사능 검사를 마쳤다. ‘비바이바닐라 아이래쉬 트리트먼트 세럼’의 사전 예약 판매 진행. (사진=쿠팡) ◆쿠팡, 소비자 의견 담은 ‘속눈썹 영양제’ 사전 예약 판매 쿠팡 뷰티데이터랩이 속눈썹 영양제 ‘비바이바닐라 아이래쉬 트리트먼트 세럼’의 사전 예약 판매를 오는 30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속눈썹 영양제는 메이크업 전문 브랜드 바닐라코가 쿠팡의 ‘함께 만들어요’ 뷰티 캠페인을 통해 브랜드 최초로 개발해 선보인다. 쿠팡에서 단독 선론칭한다. 쿠팡 뷰티데이터랩의 분석에 따르면 속눈썹 영양제는 최근 3년간 4배 이상 성장하고 있는 뷰티 카테고리 중 하나다. 손상모 케어를 통해 속눈썹 유지하고자 하는 소비자의 수요로 개발된 ‘비바이바닐라 아이래쉬 트리트먼트 세럼’은 속눈썹 외에 눈썹, 모발까지 다용도로 사용할 수 있다. 안자극 및 피부 자극 테스트를 거친 것은 물론, 성분까지 전 세계에서 인정받는 이탈리아 브이라벨 비건 인증도 받았다. 속눈썹 케어의 핵심인 브러시는 쿠팡 뷰티 소비자의 의견이 반영됐다. 쿠팡은 제품 개발 마지막 단계에서 듀얼 팁, 붓펜, 스펀지 타입 중 소비자가 선호하는 브러시 타입을 투표해 제품 개발에 참여할 수 있게 했다. 소비자가 선택한 브러시 타입은 듀얼팁 타입이다. 투표에서 소비자 74%가 선택한 듀얼팁 타입은 동그란 볼팁과 브러시솔로 구성돼 속눈썹 뿌리부터 틈새, 언더 래쉬, 헤어라인까지 바를 수 있다.

[유통갤러리] 이디야커피, '메이트 희망기금' 전달 외

탁지훈 기자 승인 2023.07.24 08:55 의견 0
만한대찬 마라우육면. (사진=웅진식품)


◆웅진식품, 만한대찬 마라우육면 ‘나만의 레시피’ 이벤트 진행

웅진식품이 대만의 우육면 브랜드 ‘만한대찬’ 마라우육면 SNS 이벤트를 진행한다. 웅진식품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만한대찬 마라우육면을 ‘나만의 레시피’를 서로 공유하고자 마련됐다. 오는 28일까지 댓글로 마라우육면 조합을 남기면 10명을 추첨해 제품을 선물로 증정한다.

웅진식품은 대만의 프리미엄 우육면 브랜드 ‘만한대찬’을 단독 직수입해 국내에서 선보이고 있다. 한편 만한대찬은 최근 이연복 셰프가 출연해 ‘식도락 여행 코스’를 소개하는 예능 프로그램 ‘미친(味親) 원정대’ 대만편에서 프리미엄 우육면 브랜드로 소개된 바 있다.

샘표, 초등학생 가족과 ‘즐요일(즐겁게 요리하는 날)’ 프로그램 진행. (사진=샘표)


◆샘표, 초등학생 가족과 ‘즐요일’ 프로그램 진행

우리맛연구중심 샘표가 각 지역 초등학교와 연계해 어린이 대상 온라인 쿠킹 클래스 ‘즐요일(즐겁게 요리하는 날)’을 진행한다. 샘표는 올 하반기 10곳의 초등학교와 시범적으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2024년부터 순차적으로 연계 학교를 늘려 나간다는 계획이다. ‘즐요일’은 샘표가 코로나 19로 지친 아이들의 정서적 회복을 돕고 건강한 생활 습관 형성에 도움을 주기 위해 기획한 프로젝트다.

지난 21일 경기도 용인 석성초등학교와 함께한 ‘즐요일’에는 재학생과 가족 100여명이 온라인(Zoom)으로 참여했고, 대표로 한 가족은 샘표 우리맛 공간에서 우리맛 연구원과 함께 요리했다. 이날의 메뉴는 겉절이와 멸치볶음, 계란밥찜이었다.

이디야커피 의정부DT점에서 현석진 점주(왼쪽)와 이성인 메이트가 이디야 메이트 희망기금 전달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이디야커피)


◆이디야커피, '2023년 이디야 메이트 희망기금' 전달

이디야커피는 매장에서 근무하는 아르바이트생 ‘메이트’ 150명에게 ‘2023년 메이트 희망기금’을 전달했다. 올해로 11년째 이어지고 있는 이디야 메이트 희망기금은 지난 2013년부터 이디야커피가 현장에서 근무하는 메이트(아르바이트생)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고 꿈을 응원하기 위해 만든 제도다. 그간 희망기금을 전달받은 메이트 수는 총 4484명으로 기금 누적액은 약 30억원에 달한다. 특히 이디야커피는 올해부터 메이트들에게 보다 더 보탬이 되기 위해 수혜자들에게 전달되던 희망기금을 기존 50만원에서 100만원으로 확대했다.

이디야 메이트 희망기금은 이디야 매장에서 6개월 이상 근속한 메이트라면 연령이나 재학여부에 관계없이 지원 가능하며, 아이디어 제안, 근속일수, 점주 추천 등 공정한 심사기준에 따라 수혜자가 선정되고 사회적 취약계층은 우선 선발된다. 선정된 이디야 메이트에게는 희망기금뿐 아니라, 본사 공개채용 지원 시 가산점을 부여하는 입사 특전이 제공된다. 올해 제안 주제는 ‘본인의 꿈을 이루기 위한 노력과 앞으로의 계획’과 ‘매장에서 겪었던 기억에 남는 사연’으로 메이트들의 다양한 꿈과 사연들이 접수됐다.

AK플라자 평택점 ‘키자니아 고’ 티켓 증정 포스터. (사진=아이스크림에듀)


◆아이스크림에듀, AK플라자 평택점 ‘키자니아 고’ 티켓 증정

에듀테크 대표 기업 아이스크림에듀의 유아 및 초중등 스마트러닝 아이스크림 홈런이 AK플라자 평택점에 오픈한 ‘키자니아 고(GO)’와 함께 여름방학 맞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아이스크림에듀는 방학을 맞아 홈런 정회원 및 무료 체험 고객에게 직업에 대한 교육과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자 이번 프로모션을 마련했다.

키자니아 고는 ‘찾아가는 직업체험 테마파크’다. 이번 프로모션을 함께 하는 AK플라자 평택점에서는 8월10일까지 승무원 교육센터, 마술학교, 과학수사대 C.S.I, 동물병원 등 다양한 직업 체험을 할 수 있다. 아이스크림에듀는 홈런 공식 홈페이지의 해당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홈런 무료 체험을 신청한 회원에게 직업체험 프로그램 2종을 이용할 수 있는 이용권을 증정하며, 정회원에게는 동반 1인까지 50% 할인가로 이용할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한다.

한국파파존스, 자체 치킨 프랜차이즈 ‘마마치킨’ 공식 론칭. (사진=한국파파존스)


◆한국파파존스, '마마치킨' 공식 론칭

한국파파존스는 자체 치킨 프랜차이즈 ‘마마치킨’을 공식 론칭하고 마포구 용강동에 본점(마포점)을 오픈, 본격 운영에 들어간다. 마마치킨은 오리지널 미국 치킨을 구현하는데 주력해 K-치킨으로 대표되는 국내 치킨 시장에서 차별화된 콘셉트로 경쟁력을 높이는 것을 목표로 한다. 미국에서 탄생한 후라이드 치킨과 치킨윙을 메인으로 내세우고 있으며 MZ세대 트렌드에 발맞춰 취향에 따라 다양한 베이스소스 와 디핑소스를 선택, 개인 기호대로 다양하게 즐길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마마치킨의 케이준 스타일 치킨은 마일드와 스파이시 2종으로 선보인다. 여기에 다수의 테스트를 거쳐 구현한 오리지널 미국정통소스 10종 또는 매운양념과 마늘간장 등 한국식소스 3종 가운데 취향에 따라 선택해 즐길 수 있다. 마마치킨은 건강한 치킨을 표방하며 모든 메뉴는 100% 국내산 계육을 사용한다. 매장 인테리어는 미국식 치킨 브랜드라는 이미지를 어필하는 데 주력했다. 여기에 키오스크와 테이블용 아이패드 주문방식을 활용해 편의성을 높였다. 한국파파존스는 지난 21일 마마치킨 본점 오픈식을 시작으로 연내 직영 2호점 오픈, 내년부터 본격적인 가맹사업을 확대해 오는 2035년까지 전국 1000여개 매장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더벤티, 임직원 봉사단 ‘더벤져스’ 발족

더벤티, 봉사단 더벤져스(THEVENGERS) 발족. (사진=더벤티)


커피 프랜차이즈 더벤티는 본사 임직원으로 구성된 봉사단 '더벤져스(THEVENGERS)’를 발족하고 지난 21일 유기동물 보호소 ‘카라 더봄센터’에서 첫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더벤티는 더 나은 삶과 세상을 위해 나눔과 봉사, 도움이 필요한 곳에 달려가겠다는 브랜드의 의지를 담아 자사 임직원으로 구성된 봉사단 ‘더벤져스’를 발족했다.

‘카라 더봄센터’는 동물권 인식을 개선하고 입양 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해 동물권행동 카라가 설립한 종합 반려동물 보호 복지 공간으로, 유기동물 구조, 보호, 입양 교육 등 선진적인 유기동물 관리에 앞장서고 있다. 더벤져스는 여름철 보호소의 쾌적한 환경 조성을 위해 견사·묘사 등을 청소하고 유기견·묘와의 놀이로 사회화 활동을 진행했다. 또한 더벤티 매장에서 판매하고 있는 반려동물 간식을 ‘카라 더봄센터’에 기부하고 보호소에서 활동하는 분들을 위해 음료와 디저트를 제공했다.

항산화 뉴트리션 솔루션 '액티브엔리치 부스트(ActiveNrich BOOST)' 브랜드. (사진=CJ제일제당)


◆CJ제일제당, '액티브엔리치 부스트' 출시

CJ제일제당이 항산화 뉴트리션 솔루션 '액티브엔리치 부스트(ActiveNrich BOOST)'를 출시했다. 액티브엔리치 부스트는 지난 3월 FNT(Food&Nutrition Tech)사업본부가 선보인 고기능성 뉴트리션 원료 브랜드 ‘액티브엔리치’의 첫 제품으로, 항산화 원료인 ‘글루타치온(Glutathione)’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다. 글루타치온은 몸 속 대표적 항산화 물질이다. 체내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비타민C 등 다른 항산화 물질의 기능을 강화해 노화 억제, 피부 건강 증진, 디톡스 등에 도움을 준다고 알려졌다.

액티브엔리치 부스트는 발효 공정으로 만든 고농도의 식물성 글루타치온 소재로, 각종 식품 원료로 제한 없이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을 차별화 경쟁력으로 삼고 있다. 글루타치온은 자연계에 존재하는 성분이지만, 워낙 적은 양이라 국내에서는 식품 원료로 상용화된 사례가 드물었다.

특히 이 제품은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체내 항산화 영양소인 비타민C의 기능을 10% 이상 강화하고, 피로 물질을 30% 이상 감소시키는 효과가 확인됐다. 이와 함께 근육의 산소 이용 능력 개선 등 운동수행 능력을 높여주는 효과도 나타났다.

CJ제일제당은 이 제품을 앞세워 이너뷰티 제품, 피로회복제, 숙취해소제, 에너지드링크 등 각종 식품 원료 시장 공략에 적극 나설 계획이다. 또한 인체적용시험으로 확인한 운동수행 능력 증진 효과를 토대로 스포츠 영양 시장에도 진출한다는 방침이다. 이 제품은 글로벌 시장을 위한 브이라벨(V-Label) 비건 인증을 획득했으며, 비(非)유전자변형(Non-GMO), 할랄, 코셔 인증 등도 확보할 계획이다.

새만금 잼버리 식음서비스 관련 인포그래픽 이미지. (사진=아워홈)


◆아워홈, 세계스카우트잼버리 메뉴 주문 완료

아워홈은 오는 8월 1일 개막하는 ‘2023 새만금 제25회 세계스카우트잼버리(이하 새만금 잼버리)’에 참여한다. 아워홈은 지난 6월 1일부터 50일간 ‘새만금 잼버리’ 참가자들 대상으로 실시한 사전 밀박스(Meal Box) 메뉴 주문을 완료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새만금 잼버리는 156개국 4만3000명이 참여한다. 세계스카우트잼버리뿐만 아니라 우리나라에서 열린 국제 행사 역대 최대규모다.

사전 주문은 아워홈이 자체 개발한 ‘글로벌 식자재 주문 시스템’을 통해 진행했다. 아워홈에 따르면 메뉴 주문 현황을 집계한 결과, K푸드가 전체 메뉴 주문의 37%를 차지했다. 해외 국가 중에서는 영국, 스웨덴, 일본, 독일 순으로 K푸드 주문량이 많았는데, 특히 마카오는 전체 메뉴 주문 수의 절반 이상(53.2%)이 K푸드로 나타났다.

이번 새만금 잼버리 밀박스는 기존 잼버리 대회와 달리 메인 식재료와 아워홈 조리용 소스 등을 한 데 담은 밀키트 형태로 제작돼 대원들이 다양한 음식 문화와 특징을 접하고 이해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 스카우트 대원 누구나 밀박스에 동봉된 아워홈 쿡북(Cook-Book)을 따라 조리할 수 있다. 쿡북은 한국어, 영어, 불어까지 3개국 언어로 번역해 제공한다.

이와 함께 아워홈은 체질별 맞춤 메뉴를 제공하고, 알레르기 보유자별 대체 식품을 마련해 별도 식단을 제공할 예정이다. 폭우 등 자연재해로 인한 대피 상황 발생 시 스카우트 대원들에게 제공할 간편식, 에너지바, 스낵, 음료 등 비상식량도 확보했다. 또한 아워홈 마곡연구센터에 새만금 잼버리가 열리는 행사장과 동일한 환경 조건(온도, 습도 등)을 설정해 놓고 식재 1100여 종과 전체 메뉴에 대한 안전 시뮬레이션을 실시했으며, 미생물 및 방사능 검사를 마쳤다.

‘비바이바닐라 아이래쉬 트리트먼트 세럼’의 사전 예약 판매 진행. (사진=쿠팡)


◆쿠팡, 소비자 의견 담은 ‘속눈썹 영양제’ 사전 예약 판매

쿠팡 뷰티데이터랩이 속눈썹 영양제 ‘비바이바닐라 아이래쉬 트리트먼트 세럼’의 사전 예약 판매를 오는 30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속눈썹 영양제는 메이크업 전문 브랜드 바닐라코가 쿠팡의 ‘함께 만들어요’ 뷰티 캠페인을 통해 브랜드 최초로 개발해 선보인다. 쿠팡에서 단독 선론칭한다.

쿠팡 뷰티데이터랩의 분석에 따르면 속눈썹 영양제는 최근 3년간 4배 이상 성장하고 있는 뷰티 카테고리 중 하나다. 손상모 케어를 통해 속눈썹 유지하고자 하는 소비자의 수요로 개발된 ‘비바이바닐라 아이래쉬 트리트먼트 세럼’은 속눈썹 외에 눈썹, 모발까지 다용도로 사용할 수 있다. 안자극 및 피부 자극 테스트를 거친 것은 물론, 성분까지 전 세계에서 인정받는 이탈리아 브이라벨 비건 인증도 받았다.

속눈썹 케어의 핵심인 브러시는 쿠팡 뷰티 소비자의 의견이 반영됐다. 쿠팡은 제품 개발 마지막 단계에서 듀얼 팁, 붓펜, 스펀지 타입 중 소비자가 선호하는 브러시 타입을 투표해 제품 개발에 참여할 수 있게 했다. 소비자가 선택한 브러시 타입은 듀얼팁 타입이다. 투표에서 소비자 74%가 선택한 듀얼팁 타입은 동그란 볼팁과 브러시솔로 구성돼 속눈썹 뿌리부터 틈새, 언더 래쉬, 헤어라인까지 바를 수 있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