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심, 신라면보다 2배 매운 ‘신라면 더 레드’ 출시

사진=농심.

농심은 신라면의 매운맛을 강화한 ‘신라면 더 레드(The Red)’를 한정판으로 8월14일 출시한다. 신라면 더 레드는 스코빌지수가 7500SHU로 기존 신라면 3400SHU의 2배가 넘으며, 농심에서 판매하는 라면 중 가장 매운 제품인 앵그리 너구리(6080SHU)보다도 높다.

신라면 더 레드는 신라면 본연의 아이덴티티인 ‘맛있는 매운맛’을 지키면서, 보다 매운맛을 원하는 소비자의 입맛을 충족시키는 데 중점을 두고 개발했다. 청양고추의 양을 늘려 매운맛의 강도를 높이는 동시에 소고기와 표고버섯 등 진한 육수의 감칠맛을 내는 재료를 보강해 깊고 진한 국물 맛도 살렸다.

후첨양념분말에 신라면 고유의 감칠맛과 잘 어울리는 청양고추, 후추, 마늘, 양파 등 향신 재료를 넣어 색다른 매운맛을 구현했다. 건더기는 표고버섯과 청경채 등의 양을 기존 신라면보다 2배 이상 늘렸다.

◆하이트진로, 친환경 굿즈 ‘테라X얼킨 업사이클링 백’ 출시

사진=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가 업사이클링 패션 브랜드 ‘얼킨(ULKIN)’과 협업해 ‘테라X얼킨 업사이클링 백 2종’을 선보인다. 친환경 프로젝트 ‘청정 캠퍼스’의 올해 첫 번째 협업 결과물로 테라의 핵심 가치인 ‘청정’ 이미지를 강화하고 소비자들에게 색다른 경험과 재미를 제공한다는 전략이다.

이번 청정 캠퍼스 프로젝트는 미술 대학교에서 버려지는 회화 습작품 등을 활용해 가방을 제작했다. 이를 위해 하이트진로는 홍익대학교, 성균관대학교 등 다양한 대학교의 미술학과에서 실제로 캔버스를 직접 수거했다. 홍보 목적으로 제작했던 테라 배너와 가공 후 남은 가죽 등을 활용해 얼킨의 기술력과 노하우로 수거한 폐기물을 가공해 업사이클링 백으로 재탄생 시켰다.

수거부터 제작까지 일련의 과정을 담은 영상은 테라 인스타그램 공식 계정을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업사이클링 백은 토트백과 클러치백으로 테라 친환경 로고와 메시지를 담아 제작됐다. 업사이클링 백은 카카오톡 테라 전용관과 무신사, 쿠팡 및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등 얼킨 입점 주요 온라인 쇼핑몰에서 28일부터 판매될 예정이다.

◆㈜오뚜기 식품안전과학연구소, ‘2023 식품안전과학 심포지엄’

사진=오뚜기.

㈜오뚜기 식품안전과학연구소(소장 김진현)와 (사)한국식품위생안전성학회(회장 이병훈)가 지난 27일, 경기도 안양시에 위치한 오뚜기 식품안전과학연구소에서 '2023 식품안전과학 심포지엄'을 개최했다. 지난 1월 오뚜기가 국내외 식품안전 발전을 위해 설립한 식품안전과학연구소의 첫 행보다.

심포지엄은 ‘식품안전문화 향상을 위한 미래 전략'을 주제로, (사)한국식품위생안전성학회가 주최하고 오뚜기 식품안전과학연구소 주관 하에 진행됐다. 식품안전 관련 대학교수, 학생, 연구기관 및 산업체 종사자 및 언론인 등 다양한 계층 인사 약 200명이 참석다. 국내 식품안전문화 향상을 위해 최신 연구결과를 공유하고, 산학연관 관계자와 교류했다.

◆유한킴벌리 디펜드, 인체공학적으로 설계된 요실금 패드 출시

사진=유한킴벌리.

유한킴벌리가 요실금과 인체 구조 특성을 고려해 요실금 흡수 및 샘방지에 최적화되도록 패드 앞 부분에 와이드 디자인을 적용한 신개념 요실금 패드 ‘디펜드 스타일 패드 와이드’를 출시했다. 요실금 패드의 일자형 구조를 벗어나 요가 집중되는 패드의 앞 부분을 넓게 디자인함으로써 요가 효과적으로 흡수되고 샘도 방지하도록 했다. 특허도 출원 중이다.

기존 제품(스타일 패드 참숯 중용량) 대비 패드 앞 부분이 20% 넓어졌고, 순간 흡수홀을 적용해 흡수 속도도 2배 빨라졌다. 냄새를 유발하는 3가지 주요 원인인 케톤, 황화합물, 알데하이드를 근본적으로 없애 주는 소취효과를 발휘하고, 2400개 에어홀은 피부에 닿는 면적을 줄여줘 착용감도 편안하다.

◆LF 보리보리, 베이비·토들러 가을 상품 선오픈 프로모션

사진=LF 트라이씨클.

LF 트라이씨클의 유아동 전문몰 ‘보리보리’가 29일부터 31일까지 가을 상품을 선 오픈하고 프로모션에 돌입한다. 0~4세 사이 베이비·토들러 카테고리가 대상이다. 모이몰른, 아가방, 베베쥬, 타티네쇼콜라, 미피키즈, 밀크마일, 몰리멜리 등 유아동복 브랜드가 대거 참여한다. 한 시즌 앞서 가을 상품을 선보이며 이 기간 단독 상품, 쿠폰 할인, 한정 특가 등 다양한 혜택을 선사한다.

모이몰른 단독 상품은 기존 할인가에 추가 쿠폰 할인을 더해 최저가 구매 찬스를 제공한다. 몰리멜리는 인기 상품에 대해 단독 신데렐라 특가 행사를 진행하며, 프랑스 프리미엄 브랜드 타티네쇼콜라는 한정 특가 상품을 선보인다. 해피랜드 코퍼레이션의 미피키즈는 올해 신상품을 단독 특가로 오픈한다. 20% 쿠폰 할인이 추가 적용되며 사은품도 받아볼 수 있다.

◆풀무원 올가홀푸드, ‘저탄소 인증 무항생제 한우’ 출시

사진=풀무원.

풀무원 계열 로하스 프레시마켓 올가홀푸드(대표 강병규)가 농림축산식품부 산하 축산물품질평가원으로부터 저탄소 축산물 인증을 받은 무항생제 한우를 국내 유통사 최초로 출시했다. 저탄소 축산물 인증은 생산 과정에서 저탄소 축산 기술로 농가 평균 배출량보다 10% 이상 온실가스 배출량을 줄인 농가에 부여되는 인증이다.

인증 농가들은 ▲조기 출하 ▲탄소 저감 분뇨 처리 ▲에너지 절감 시설 등의 기술을 적용해 탄소 배출을 저감하고 있다. 올가의 저탄소 한우는 지정농장인 전남 진도의 하노다래농장에서 생산된다. 해당 농장은 진도 지역의 농업 부산물을 사료로, 농장 발생 분뇨는 발효 후 지역 농가의 비료로 활용한다. 또 자연에너지를 활용하는 태양광 시설을 구축해 전력 발전에서 발생하는 탄소 발생을 절감한다.

신제품은 ‘저탄소 인증 무항생제 한우 불고기’와 ‘저탄소 인증 무항생제 한우 등심’ 총 2종이다. 탄소 배출 저감 기술을 적용한 것뿐만 아니라 항생제, 합성항균제, 호르몬제가 포함되지 않은 무항생제 사료로 보다 안전하게 키운 1등급 한우만을 엄선해 선별했다. 이를 기념해 내달 10일까지 저탄소 인증 무항생제 한우 전 품목을 20% 할인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여기어때, 시원한 프로모션 쏜다

사진=여기어때.

종합 여행·여가 플랫폼 여기어때(대표 정명훈)가 강원관광재단(대표 강옥희)과 함께 오는 10월 말까지 강원도 지역 레저와 숙박을 결합해 저렴한 가격에 선보인다. 강원도 주요 관광지의 레저 티켓을 구매할수록 숙박 쿠폰의 혜택도 커지는 구조다. 영월, 정선, 태백, 삼척 등 4개 지역에서 레저 티켓을 3만원 이상 구매하면 구매 금액에 따라 숙박 쿠폰을 차등 발급한다.

△3만원 △6만원 △9만원 △12만원 이상 티켓 구매 시 각각 구매 금액과 동일하게 3만원권 숙박쿠폰을 최대 4장까지 선물한다. 티켓 결제 후 익일 자동으로 숙박 쿠폰을 제공하며, 금~일요일 결제 건은 월요일 오전 내 지급한다. 숙박 쿠폰은 해당 4개 지역의 숙소에서 10월 말까지 사용할 수 있다. 여기에 레저⋅티켓 카테고리 내 ‘강원 여행’이 표시된 상품들은 7% 추가 할인 혜택을 더한다. 폭포를 따라 걷는 트레킹부터 천연동굴, 워터파크 등 다양한 레저를 즐길 수 있다.

◆동아오츠카, 수해지역에 제품 지원

동아오츠카는 지난 25일 충북 청주시 수해 피해지역의 신속한 복구와 이재민 지원을 위해 포카리스웨트와 마신다 생수를 청주시청에 전달했다. 사진=동아오츠카.

동아오츠카(대표 사장 조익성)는 최근 폭우로 피해를 입은 지역 주민 및 이재민을 위해 3000여만원 상당 제품을 전달했다. 지난 25일 충북 청주시 수해 지역의 신속한 복구와 이재민 지원을 위해 포카리스웨트와 마신다 생수를 청주시청에 전달했다.

이번 지원을 통해 전달되는 포카리스웨트 등 음료 2만여병은 강내면사무소와 오송읍사무소로 전달될 예정이다. 지난 27일 대한적십자사에 장마 수해 복구 현장 급·간식으로 이카리아 커피 500박스를 전달했다. 제품은 군산과 익산의 수해 지역에 전달될 예정이다.

◆남양유업 임신육아교실, ‘임밍아웃 사연 콘테스트’

사진=남양유업.

남양유업이 임산부와 육아맘을 대상으로 ‘임밍아웃 사연 콘테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는 임신육아교실 전국 투어를 진행하고 있는 남양유업이 장마와 폭염이 있는 여름철 임산부의 건강 관리를 고려해 오프라인 대신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는 온라인 행사로 구성했다.

감동적인 사연을 가진 대한민국 임산부와 육아맘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한 이번 행사는 내달 10일까지 관련 사진이나 영상을 함께 제출하면 된다. 응모작 중 우수 사연을 선발해 1등(1명)에게는 100만원, 2등(1명) 60만원, 3등(3명) 30만원을 부상으로 지급하며 특별상(5명)으로 남양몰 10만 포인트도 준비했다. ‘소문 내기 이벤트’도 병행, 10명을 추첨해 초코에몽 1박스를 선사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