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진 공식 인스타그램)
방탄소년단 진이 또다시 '미국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뮤직 인플루언서' 전 세계 남성 1위를 차지했다. 군복무 중에도 최강의 인기와 파워를 증명한 것.
(자료=하이프오디터)
최근 진은 하이프오디터(HypeAuditor)에서 발표한 '미국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뮤직 인플루언서' 랭킹에서 8위를 차지하며 전 세계 남성 1위에 올랐다. 진은 방탄소년단 멤버 중에서 유일하게 해당 차트 TOP 50에 랭크인했다.
(자료=빅히트 뮤직)
셀레나 고메즈(Selena Marie Gomez), 테일러 스위프트(Taylor Swift), 아리아나 그란데(Ariana Grande), 빌리 아일리시(Billie Eilish), 리아나(Rihanna) 등 전 세계에서 가장 인기 많은 여성 아티스트들이 상위권에 포진한 가운데 장기간 높은 순위를 유지하며 유일하게 10위 안에 랭크된 남성인 진의 엄청난 인기와 영향력이 더욱 주목할 만하다.
(자료=빅히트 뮤직)
진은 '미국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인플루언서 톱 1000' 랭킹에서도 202일간 아시아 남성 1위를 차지했으며 지난 6월 '미국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뮤직 인플루언서' 랭킹 전 세계 남성 1위의 영광을 안은 바 있다.
(자료=올케이팝)
진은 지난 6월 '삼성, 코카콜라, 틱톡, 페이팔' 등의 고객을 보유한 시장 조사 마케팅 플랫폼 StarNgage가 발표한 '한국 연예인 인스타그램 팔로워 평균 반응비율 최고 순위' 1위를 차지했다.
또 지난 4월 발표된 '2023년 한국 탑 뮤직 인스타그램 인플루언서'(Top Music Instagram Influencers in Korea in 2023)에서도 솔로 중 1위에 올랐다. '2023년 1분기에 인스타그램에서 가장 많은 '좋아요'를 받은 K팝 아이돌에 오르며 '글로벌 소셜킹'으로서의 면모를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