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빅히트 뮤직) 방탄소년단 지민의 예술 작품같은 아름다운 무대가 다시금 회자되며 팬들의 마음을 설레게 했다. (자료=퀸덤퍼즐) 최근 엠넷(M.net) '퀸덤퍼즐'의 무대 컨셉 레퍼런스에서 방탄소년단 앨범에 수록된 지민의 솔로곡 '세렌디피티'(Serendipity) 오프닝장면이 예시로 등장해 시청자들과 팬들의 이목을 모았다. (자료=인기가요) 당시 방송에서는 지민이 스노우볼 안에 앉아있는 사진과 함께 "아일랜드 무대 관련해서 이런 세트를 설치해두면 투명한 세트 안에 들어가 노래 부르는 장면을 아름답게 연출할 수 있을 것 같다"고 설명했다. 이에 공감의 호응을 받은 것뿐만 아니라 실제 무대를 꾸민 팀은 손으로 스노우볼을 터트리는 동작까지 그대로 오마주했다. (자료=빅히트 뮤직) 앞서 '세렌디피티' 무대를 연출한 김상욱 PD(BTS 콘서트, 팬미팅 무대 연출가)는 비눗방울 안에 지민이 들어가 있는 팬아트를 본 후 해외 콘서트에서 비눗방울을 날리게 됐다고 밝혔다. 지민이 노래 도중 비눗방울을 손가락으로 터트리는 모습을 보고 연출을 바꾸어 대형 비눗방울 안에서 직접 터트리고 나오는 장면이 완성된 과정을 언급한 바 있다. (자료=빅히트 뮤직) 이 오프닝은 지민의 아름다운 목소리와 신비로운 비주얼을 극대화해 눈과 귀를 사로잡은 인상적 장면으로 꼽힌다. 잔잔한 도입부 시작과 함께 움직이기 시작한 지민이 손가락으로 투명한 장막을 '톡'하고 건드리자 단숨에 걷히며 사랑스러운 동화 속 요정이 생명을 얻어 현실로 나오는 듯한 느낌을 준다. (자료=빅히트 뮤직) '세렌디피티'는 특유의 몽환적인 멜로디에 지민의 물 흐르는 듯한 우아한 춤선이 비눗방울 연출과 잘 어우러져 높은 완성도의 예술성이 돋보이는 무대로 유명하다. 특히 2019년 방탄소년단의 브라질 상파울루 공연 후 현지 언론은 지민의 세렌디피티 무대에 대해 '콘서트의 하이라이트'라고 극찬하기도 했다. (자료=인기가요) 이처럼 지민의 솔로 무대는 K팝을 뛰어넘어 공연 예술이라고 불릴만큼 고난도의 아름다운 퍼포먼스와 보컬로 세계 팬들을 사로잡아 수많은 아티스트들에게 감동과 영감을 주는 무대로 국내외 아이돌들의 교과서에 자리매김했다.

[BTS News] 방탄소년단 지민 ‘세렌디피티’ 오프닝, 예술 작품...요정이 현실로

반경림 기자 승인 2023.08.09 08:43 의견 7
(자료=빅히트 뮤직)

방탄소년단 지민의 예술 작품같은 아름다운 무대가 다시금 회자되며 팬들의 마음을 설레게 했다.

(자료=퀸덤퍼즐)

최근 엠넷(M.net) '퀸덤퍼즐'의 무대 컨셉 레퍼런스에서 방탄소년단 앨범에 수록된 지민의 솔로곡 '세렌디피티'(Serendipity) 오프닝장면이 예시로 등장해 시청자들과 팬들의 이목을 모았다.

(자료=인기가요)

당시 방송에서는 지민이 스노우볼 안에 앉아있는 사진과 함께 "아일랜드 무대 관련해서 이런 세트를 설치해두면 투명한 세트 안에 들어가 노래 부르는 장면을 아름답게 연출할 수 있을 것 같다"고 설명했다. 이에 공감의 호응을 받은 것뿐만 아니라 실제 무대를 꾸민 팀은 손으로 스노우볼을 터트리는 동작까지 그대로 오마주했다.

(자료=빅히트 뮤직)

앞서 '세렌디피티' 무대를 연출한 김상욱 PD(BTS 콘서트, 팬미팅 무대 연출가)는 비눗방울 안에 지민이 들어가 있는 팬아트를 본 후 해외 콘서트에서 비눗방울을 날리게 됐다고 밝혔다. 지민이 노래 도중 비눗방울을 손가락으로 터트리는 모습을 보고 연출을 바꾸어 대형 비눗방울 안에서 직접 터트리고 나오는 장면이 완성된 과정을 언급한 바 있다.

(자료=빅히트 뮤직)

이 오프닝은 지민의 아름다운 목소리와 신비로운 비주얼을 극대화해 눈과 귀를 사로잡은 인상적 장면으로 꼽힌다. 잔잔한 도입부 시작과 함께 움직이기 시작한 지민이 손가락으로 투명한 장막을 '톡'하고 건드리자 단숨에 걷히며 사랑스러운 동화 속 요정이 생명을 얻어 현실로 나오는 듯한 느낌을 준다.

(자료=빅히트 뮤직)

'세렌디피티'는 특유의 몽환적인 멜로디에 지민의 물 흐르는 듯한 우아한 춤선이 비눗방울 연출과 잘 어우러져 높은 완성도의 예술성이 돋보이는 무대로 유명하다. 특히 2019년 방탄소년단의 브라질 상파울루 공연 후 현지 언론은 지민의 세렌디피티 무대에 대해 '콘서트의 하이라이트'라고 극찬하기도 했다.

(자료=인기가요)

이처럼 지민의 솔로 무대는 K팝을 뛰어넘어 공연 예술이라고 불릴만큼 고난도의 아름다운 퍼포먼스와 보컬로 세계 팬들을 사로잡아 수많은 아티스트들에게 감동과 영감을 주는 무대로 국내외 아이돌들의 교과서에 자리매김했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