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빅히트 뮤직)
방탄소년단 지민의 솔로곡 ‘라이크 크레이지’(Like Crazy)가 한국 스포티파이에서 대기록을 달성, 명불허전 K팝 황제의 명성을 증명했다.
(자료=스포티파이)
한국 스포티파이 기록에 따르면 지민의 ‘라이크 크레이지’가 1080만 스트리밍으로 발매 5개월만에 역대 스트리밍 톱5 안에 유일한 솔로곡이자 최다 스트리밍 기록의 영예를 안았다.
(자료=스포티파이)
그 뿐만 아니라 글로벌 2023년 발매된 음원 중 솔로곡 최다 스트리밍과 함께 한국어곡 최다 스트리밍도 동시에 달성해 K팝 솔로 최초 미국 빌보드 ‘핫100’ 1위의 위엄을 떨친데 이어 한국 솔로곡 역사상 큰 획을 그었다.
(자료=빅히트 뮤직)
‘라이크 크레이지’는 버전 합산 전체 7억 스트리밍을 넘는 대기록을 이어가고 있다. 특히 발매시 한국 솔로 최초 스포티파이 글로벌 일간 톱 송 차트 1위에 등극한 후 하루도 빠짐없이 차트에 이름을 올렸고 152일 동안 톱 50위 안에 안착하며 K팝 가수 최장 차트인 기록을 경신했다.
지민은 현재까지 한국 스포티파이 일간 톱 아티스트 차트에서 114일간 1위, 주간 톱 아티스트 차트 17주 1위에 오른 유일한 솔로 가수이자 스포티파이 글로벌 일간 톱 아티스트 차트에서 K팝 솔로 가수로 173일 최장 기간 차트인 기록을 모두 휩쓸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