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게임의 업데이트 소식을 종합적으로 전해드립니다. ‘업데이트’가 기존 유저는 물론 복귀 및 신규 유저에게도 징검다리를 역할을 할 수 있길 기대합니다. -편집자주-
(자료=네오위즈)
■ 네오위즈 ‘P의 거짓’, 난이도 완화…밸런스 개선 적용
네오위즈는 소울라이크 싱글 플레이 액션 RPG ‘P의 거짓(Lies of P)’의 밸런스를 조정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는 지난 19일 P의 거짓 정식 출시 이후 처음으로 진행한 밸런스 조정이다. 핵심은 게임의 난이도 완화이다. 글로벌 이용자들의 원활한 게임 플레이를 돕기 위한 결정이라는 게 네오위즈의 설명이다. 스팀 및 플레이스테이션에서 업데이트를 통해 게임에 적용할 수 있다. 타 플랫폼은 순차 적용 예정이다.
구체적으로는 밸런스 조정을 통해 보스 몬스터 ‘타락한 대주교 안드레우스’와 ‘인형의 왕(1페이즈)’, ‘신의 팔 시몬 마누스’를 비롯해 일부 몬스터와 체력을 하향했다. ‘깨어나는 신 시몬 마누스’의 공격력도 낮췄다. 또 ‘깨어나는 신 시몬 마누스’와 일부 몬스터는 피격 시 자세가 무너지는 빈도를 상향하는 방식으로 조정했다. 일부 몬스터의 그로기 발생 빈도 및 유지 시간을 늘리는 것도 이번 밸런스 조정에 포함됐으며, 차원의 나비(3종)의 체력도 하향했다.
캐릭터 초기화 관련 시스템에도 변화가 생겼다. ‘금화 나무’에 ‘연민의 성녀상’과 동일한 레벨·P기관·리전암 초기화 기능을 추가했다. 이번 패치 이후 새롭게 생성한 캐릭터의 금화 나무 최초 수확량은 5개에서 8개로 늘어난다. 이용자들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한 조치다.
이외에도 일부 이용자들이 겪은 버그가 수정됐고, 윈도우 운영체제에서 듀얼 쇼크 및 듀얼 센스 패드 지원 기능도 추가됐다.
(자료=펄어비스)
■ 펄어비스 검은사막 ‘울루키타‘ 세 번째 신규 사냥터 추가
펄어비스가 '검은사막'에서 ‘울루키타’ 지역 세 번째 신규 사냥터 ‘어둠 추종자 침소’를 선보였다고 27일 밝혔다.
‘어둠 추종자 침소’는 지난달 선보인 신규 지역 ‘울루키타’의 죽은 자들의 도시와 툰그라드 유적에 이어 세 번째로 선보이는 사냥터다. 공격력과 방어력 합이 730 이상인 모험가들이 도전 가능하다.
모험가는 ‘어둠 추종자 침소’에서 ‘아토르의 신발’ 제작 재료 ‘울림의 불꽃’을 얻을 수 있다. ‘아토르의 신발’은 ▲죽은신의 갑옷 ▲라브레스카 투구 ▲단의 장갑에 이은 검은사막 최고 등급 방어구 중 마지막 장비다. 모험가는 피해 감소, 회피 두 가지 능력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어둠 추종자 침소’에서 얻을 수 있는 신규 유물 ‘카부아의 유물’도 추가했다. ‘카부아의 유물’ 장착 시 모험가는 몬스터 피해 감소, 최대 생명력, 지구력 버프를 받는다.
(자료=넥슨)
■ 넥슨, PC 슈팅 게임 ‘베일드 엑스퍼트’ 첫 정규 시즌 업데이트
넥슨은 27일 자회사 넥슨게임즈에서 개발 중인 PC 슈팅 게임 ‘베일드 엑스퍼트(VEILED EXPERTS)’의 정규 시즌 콘텐츠를 공개하고 사전예약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이날 밝혔다.
‘베일드 엑스퍼트’의 정규 ‘스테이지(시즌)’는 세 개의 ‘오퍼레이션’으로 구성된다. 내달 12일 업데이트되는 ‘오퍼레이션 1 - 코드네임: EZ’는 신규 요원 ‘이스터’, 신규 폭파미션 맵 ‘비바스테이션’ 그리고 배틀패스 등 다양한 콘텐츠를 포함하고 있다. 배틀패스 첫 출시를 기념하여 ‘부활’ 총기 스킨과 캐릭터 스킨, 총기 장식물 등 모든 패스 보상을 무료로 제공한다.
이와 함께, 13일 새벽 2시부터 NVIDIA의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 ‘GeForce Now(지포스 나우)’에서 ‘베일드 엑스퍼트’ 플레이를 지원한다. 스팀 플랫폼 이용자들은 ‘지포스 나우’ 계정을 연동한 뒤 클라우드 스트리밍을 통해 ‘베일드 엑스퍼트’를 즐길 수 있다.
(자료=스마일게이트)
■ 스마일게이트 '에픽세븐', 신규 영웅 ‘낙월’ 업데이트
스마일게이트가 서비스하고 슈퍼크리에이티브에서 개발한 글로벌 히트 모바일 RPG ‘에픽세븐’이 신규 영웅 ‘낙월’을 업데이트한다고 27일 밝혔다.
신규 영웅 ‘낙월’은 5성 등급의 화염 속성 사수 영웅이다. 에픽세븐 세계관 속에서는 나탈론 대륙 각지에 나타난 악괴를 족자에 봉인하는 도사로 등장한다.
이 영웅은 스킬을 통해 빠르게 턴을 확보한 후 적 전체에 다양한 약화효과를 발생시켜 전반적인 전투력을 크게 낮출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세번째 스킬인 ‘영혼 삼키기’는 전 전체의 강화효과를 모두 해제하고 2턴간 ‘구속’을 발생시킨 후 스킬 쿨타임을 1턴 증가시킨다. 신규 약화 효과인 ‘구속’은 상대가 자신의 턴에만 스킬을 사용할 수 있도록 제한해 ‘협공’이나 ‘반격’을 할 수 없게 되는 강력한 성능을 가지고 있다.
‘영혼 삼키기’에는 낙월에게 추가 턴을 발생시키는 효과도 있어 바로 다른 스킬과 연계도 가능하다. 두번째 스킬인 ‘금지된 술법’은 적의 패시브 효과를 무력화시키는 ‘봉인’을 발생시키고 자신의 속도를 증가시켜 빠르게 또 다른 공격 기회를 잡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