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빅히트 뮤직) 방탄소년단 진이 군복무 중에도 최강의 화제성을 보였다. (자료=멜론) 최근 서울 여행 안내 인스타그램 계정 'seoul.southkorea'는 진에 대해 포스팅했다. 해당 계정은 빠져들듯 매혹적인 진의 사진과 함께 '다재다능한 황금 스타 방탄 김석진에 대해 알아봐요'라는 문구를 덧붙였다. (자료=seoul.southkorea SNS) 또한 진이 '인형제조사가 뽑은 최고의 조각 같은 외모'로 등극한 사실과 중학생 때 호주로 단기 영어 연수를 다녀온 일, 2016년 발매된 자신의 솔로곡 'Awake' 작곡에 참여한 것을 언급했다. (자료=seoul.southkorea SNS) 이어 “진이 방탄소년단 최애이신가요? 그에 대해 흥미로운 사실들을 재탐구해봐요! 음악 무대의 중심에서부터 예능 프로의 환한 조명에 이르기까지, 진의 매력은 넓고 깊게 돋보입니다. 그가 아름다운 음색으로 노래할 때건 유쾌한 유머를 함께 나누는 순간이건 그의 존재감은 진정 빛납니다. 꿈을 품고 자라온 어린 시절부터 글로벌 초특급 스타로 이어지는 그의 여정은 진정한 영감으로 가득합니다. 빛나는 스타 방탄소년단 진을 만나보세요"라는 영어 문구를 ‘JinAppreciation’, ‘MultitalentedArtist’, ‘HeartwarmingCharm’ 등의 해시태그와 함께 설명했다. (자료=seoul.southkorea SNS) 진의 훌륭한 보컬 실력 또한 마찬가지다. 솔로곡 'Moon'은 2020년 미국 최고의 음악 전문 잡지 롤링스톤(Rolling Stone) 선정 '역대 최고 보이그룹 노래 75곡'(75 Greatest Boy Band Songs of All Time)에서 5위에 오르며 아시아 최고 순위를 차지했다. (자료=seoul.southkorea SNS) 지난해 10월 28일 발매된 진의 첫 솔로 싱글 '디 애스트로넛'(The Astronaut)은 롤링스톤지(Rolling Stone)에 의해 '2022년 최고의 노래 100'에서 아시아 솔로 중 최고 순위에 올랐다. (자료=빅히트 뮤직) '이즘'의 전 편집장인 대중음악 평론가 김도헌은 '음악평론가가 뽑은 방탄소년단의 올타임 노래 TOP 5'에 솔로곡으로서는 유일하게 진의 '에피파니'를 선정하며 진의 보컬에 뜨거운 찬사를 보냈다. 김도헌 평론가는 문화매거진 '쿨투라'를 통해서도 “진이 서정적인 미성과 아름다운 가성, 파워풀한 진성, 장르를 가리지 않고 넓은 음역대로 단단하게 중심을 잡는 보컬과 안정적인 라이브 무대 등 솔로곡을 통해 일찍이 보컬적 역량을 인정받고 있다”고 평했다.

[BTS News] “방탄소년단 진, 서정적 미성·아름다운 가성·파워풀 진성”

반경림 기자 승인 2023.10.12 08:22 의견 6
(자료=빅히트 뮤직)

방탄소년단 진이 군복무 중에도 최강의 화제성을 보였다.

(자료=멜론)

최근 서울 여행 안내 인스타그램 계정 'seoul.southkorea'는 진에 대해 포스팅했다. 해당 계정은 빠져들듯 매혹적인 진의 사진과 함께 '다재다능한 황금 스타 방탄 김석진에 대해 알아봐요'라는 문구를 덧붙였다.

(자료=seoul.southkorea SNS)

또한 진이 '인형제조사가 뽑은 최고의 조각 같은 외모'로 등극한 사실과 중학생 때 호주로 단기 영어 연수를 다녀온 일, 2016년 발매된 자신의 솔로곡 'Awake' 작곡에 참여한 것을 언급했다.

(자료=seoul.southkorea SNS)

이어 “진이 방탄소년단 최애이신가요? 그에 대해 흥미로운 사실들을 재탐구해봐요! 음악 무대의 중심에서부터 예능 프로의 환한 조명에 이르기까지, 진의 매력은 넓고 깊게 돋보입니다. 그가 아름다운 음색으로 노래할 때건 유쾌한 유머를 함께 나누는 순간이건 그의 존재감은 진정 빛납니다. 꿈을 품고 자라온 어린 시절부터 글로벌 초특급 스타로 이어지는 그의 여정은 진정한 영감으로 가득합니다. 빛나는 스타 방탄소년단 진을 만나보세요"라는 영어 문구를 ‘JinAppreciation’, ‘MultitalentedArtist’, ‘HeartwarmingCharm’ 등의 해시태그와 함께 설명했다.

(자료=seoul.southkorea SNS)

진의 훌륭한 보컬 실력 또한 마찬가지다. 솔로곡 'Moon'은 2020년 미국 최고의 음악 전문 잡지 롤링스톤(Rolling Stone) 선정 '역대 최고 보이그룹 노래 75곡'(75 Greatest Boy Band Songs of All Time)에서 5위에 오르며 아시아 최고 순위를 차지했다.

(자료=seoul.southkorea SNS)

지난해 10월 28일 발매된 진의 첫 솔로 싱글 '디 애스트로넛'(The Astronaut)은 롤링스톤지(Rolling Stone)에 의해 '2022년 최고의 노래 100'에서 아시아 솔로 중 최고 순위에 올랐다.

(자료=빅히트 뮤직)

'이즘'의 전 편집장인 대중음악 평론가 김도헌은 '음악평론가가 뽑은 방탄소년단의 올타임 노래 TOP 5'에 솔로곡으로서는 유일하게 진의 '에피파니'를 선정하며 진의 보컬에 뜨거운 찬사를 보냈다.

김도헌 평론가는 문화매거진 '쿨투라'를 통해서도 “진이 서정적인 미성과 아름다운 가성, 파워풀한 진성, 장르를 가리지 않고 넓은 음역대로 단단하게 중심을 잡는 보컬과 안정적인 라이브 무대 등 솔로곡을 통해 일찍이 보컬적 역량을 인정받고 있다”고 평했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