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게임의 업데이트 소식을 종합적으로 전해드립니다. ‘업데이트’가 기존 유저는 물론 복귀 및 신규 유저에게도 징검다리를 역할을 할 수 있길 기대합니다. -편집자주- (사진=펄어비스) ■ ‘검은사막’, 300vs300 ‘장미 전쟁’ 프리시즌 15일 시작 펄어비스(대표 허진영)는 ‘검은사막’ 신규 대규모 RvR 콘텐츠 ‘장미 전쟁’ 프리시즌을 10월 15일부터 시작한다고 13일 밝혔다. ‘장미 전쟁’은 ‘카마실비아’와 ‘오딜리타’ 지역을 배경으로 한 넓은 전장을 무대로 각 진영 300명씩 총 600명 단위로 겨루는 대규모 신규 점령전이다. 올해 7월 열린 ‘2023 검은사막 페스타’에서 트레일러와 함께 주요 전장, 전투 모습 등을 공개해 주목받은 콘텐츠다. 거점전과 점령전과 달리 ‘장미 전쟁’은 성채, 부속건물 등의 설치가 필요 없이 전장 내에서 이뤄지는 전투와 전략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각 진영 ‘맹주 길드’의 ‘지휘관’의 전술적인 판단과 명령을 기반으로 부대원이 단합해 각 성에 위치한 대장 NPC를 먼저 쓰러뜨리는 진영이 승리한다. ‘장미 전쟁’은 10월 15일 오후 6시부터 8시까지 1차 전쟁이 열리며. 프리시즌 기간 동안 많은 모험가들의 전쟁 참여를 위해 일정을 유동적으로 조정해 개최 예정이다. 정규 시즌 시작 후에는 2주 간격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사진=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 ‘와우 리치 왕의 분노 클래식’, 리치 왕의 몰락 적용 블리자드는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리치 왕의 분노 클래식’에 최신 콘텐츠 업데이트인 ‘리치 왕의 몰락’이 13일 적용했다고 밝혔다. ‘리치 왕의 몰락’ 업데이트를 통해 새로운 공격대인 얼음왕관 성채가 소개됐으며, 공격대를 통해 성채를 오르는 동안 아서스 본인과 흉포한 수하들을 포함한 12명의 우두머리를 상대하게 된다. 기존 오리지널 때와는 달리, 업데이트 당일인 13일부터 모든 구역을 바로 공략할 수 있다. 영혼의 제련소, 사론의 구덩이, 투영의 전당의 3개의 새로운 던전도 추가됐다. 새로운 티탄 룬 난이도인 방어 프로토콜 감마도 추가되어 던전 경험의 난이도를 끌어올릴 수 있으며 이전 공격대 티어의 10인 난이도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사진=넷마블) ■ 넷마블 ‘제2의 나라’, 산리오 콜라보레이션 실시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제2의 나라: Cross Worlds’에 산리오 콜라보레이션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콜라보레이션으로 오늘부터 ‘제2의 나라’ 도시 ‘에스타바니아’가 헬로키티, 마이멜로디, 쿠로미 등 산리오캐릭터즈 콘셉트로 변경된다. 이용자들은 20종 산리오 캐릭터 중 하나로 변신해 달리기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고, 쿠로미 디제잉 하우스 던전에서 ‘DJ 쿠로미’를 저지하면 각종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또한 '쿠로미의 끝나지 않은 파티' 패스를 사용해 게임을 즐기면 칭호 등 추가적인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사진=하이브IM) ■ 하이브IM ‘리듬하이브’, 게임 결제 플랫폼 ‘코다샵’ 입점 하이브IM(대표 정우용)은 모바일 리듬게임 ‘리듬하이브(Rhythm Hive)’가 글로벌 게임 결제 플랫폼 ‘코다샵’에 신규 입점했다고 13일 밝혔다. ‘코다샵’은 전 세계 60여개국에서 매월 5000만 이상의 사용자가 방문하는 웹 플랫폼으로, 디지털 콘텐츠와 인게임 화폐 및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알려져 있다. 이번 ‘코다샵’ 입점을 기념해 ‘리듬하이브’에서는 특별 상품 및 이벤트를 제공한다. 먼저 ‘코다샵’에서만 구매 가능한 ‘하이브젬’ 전용 상품을 소개하며, 이 상품을 통해 게임 내 ‘하이브젬’ 아이템을 더 많이 획득할 수 있다. 또한, 월간 2만 원 이상을 '코다샵'에서 구매하는 이용자에게 ‘R등급 그룹 선택권 카드’를 제공하고 오는 10월 25일까지 ‘코다 캐시’를 통해 ‘리듬하이브’ 상품을 구매하는 모든 사용자에게 5%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업데이트] ‘검은사막’, 300 vs 300 ‘장미전쟁’ 열린다

백민재 기자 승인 2023.10.13 14:37 의견 0

다양한 게임의 업데이트 소식을 종합적으로 전해드립니다. ‘업데이트’가 기존 유저는 물론 복귀 및 신규 유저에게도 징검다리를 역할을 할 수 있길 기대합니다. -편집자주-

(사진=펄어비스)

■ ‘검은사막’, 300vs300 ‘장미 전쟁’ 프리시즌 15일 시작

펄어비스(대표 허진영)는 ‘검은사막’ 신규 대규모 RvR 콘텐츠 ‘장미 전쟁’ 프리시즌을 10월 15일부터 시작한다고 13일 밝혔다.

‘장미 전쟁’은 ‘카마실비아’와 ‘오딜리타’ 지역을 배경으로 한 넓은 전장을 무대로 각 진영 300명씩 총 600명 단위로 겨루는 대규모 신규 점령전이다. 올해 7월 열린 ‘2023 검은사막 페스타’에서 트레일러와 함께 주요 전장, 전투 모습 등을 공개해 주목받은 콘텐츠다.

거점전과 점령전과 달리 ‘장미 전쟁’은 성채, 부속건물 등의 설치가 필요 없이 전장 내에서 이뤄지는 전투와 전략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각 진영 ‘맹주 길드’의 ‘지휘관’의 전술적인 판단과 명령을 기반으로 부대원이 단합해 각 성에 위치한 대장 NPC를 먼저 쓰러뜨리는 진영이 승리한다.

‘장미 전쟁’은 10월 15일 오후 6시부터 8시까지 1차 전쟁이 열리며. 프리시즌 기간 동안 많은 모험가들의 전쟁 참여를 위해 일정을 유동적으로 조정해 개최 예정이다. 정규 시즌 시작 후에는 2주 간격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사진=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 ‘와우 리치 왕의 분노 클래식’, 리치 왕의 몰락 적용

블리자드는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리치 왕의 분노 클래식’에 최신 콘텐츠 업데이트인 ‘리치 왕의 몰락’이 13일 적용했다고 밝혔다.

‘리치 왕의 몰락’ 업데이트를 통해 새로운 공격대인 얼음왕관 성채가 소개됐으며, 공격대를 통해 성채를 오르는 동안 아서스 본인과 흉포한 수하들을 포함한 12명의 우두머리를 상대하게 된다. 기존 오리지널 때와는 달리, 업데이트 당일인 13일부터 모든 구역을 바로 공략할 수 있다.

영혼의 제련소, 사론의 구덩이, 투영의 전당의 3개의 새로운 던전도 추가됐다. 새로운 티탄 룬 난이도인 방어 프로토콜 감마도 추가되어 던전 경험의 난이도를 끌어올릴 수 있으며 이전 공격대 티어의 10인 난이도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사진=넷마블)

■ 넷마블 ‘제2의 나라’, 산리오 콜라보레이션 실시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제2의 나라: Cross Worlds’에 산리오 콜라보레이션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콜라보레이션으로 오늘부터 ‘제2의 나라’ 도시 ‘에스타바니아’가 헬로키티, 마이멜로디, 쿠로미 등 산리오캐릭터즈 콘셉트로 변경된다.

이용자들은 20종 산리오 캐릭터 중 하나로 변신해 달리기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고, 쿠로미 디제잉 하우스 던전에서 ‘DJ 쿠로미’를 저지하면 각종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또한 '쿠로미의 끝나지 않은 파티' 패스를 사용해 게임을 즐기면 칭호 등 추가적인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사진=하이브IM)

■ 하이브IM ‘리듬하이브’, 게임 결제 플랫폼 ‘코다샵’ 입점

하이브IM(대표 정우용)은 모바일 리듬게임 ‘리듬하이브(Rhythm Hive)’가 글로벌 게임 결제 플랫폼 ‘코다샵’에 신규 입점했다고 13일 밝혔다.

‘코다샵’은 전 세계 60여개국에서 매월 5000만 이상의 사용자가 방문하는 웹 플랫폼으로, 디지털 콘텐츠와 인게임 화폐 및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알려져 있다.

이번 ‘코다샵’ 입점을 기념해 ‘리듬하이브’에서는 특별 상품 및 이벤트를 제공한다. 먼저 ‘코다샵’에서만 구매 가능한 ‘하이브젬’ 전용 상품을 소개하며, 이 상품을 통해 게임 내 ‘하이브젬’ 아이템을 더 많이 획득할 수 있다.

또한, 월간 2만 원 이상을 '코다샵'에서 구매하는 이용자에게 ‘R등급 그룹 선택권 카드’를 제공하고 오는 10월 25일까지 ‘코다 캐시’를 통해 ‘리듬하이브’ 상품을 구매하는 모든 사용자에게 5%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