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광모 LG그룹 회장이 2024년도 신년사 영상을 임직원들에게 이메일로 발송했다. 구 회장은 이번 신년사에서 '차별적 고객가치'를 강조했다. (사진=LG) “차별적 고객가치에 대한 몰입이 필요하다. 최고의 고객 경험 혁신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해.” 구광모 LG그룹 대표가 20일 신년사를 담은 디지털 영상을 국내외 임직원들에게 이메일로 배포했다. 구 대표는 “지난 5년간 고객가치 혁신을 위해 노력하며 높아진 역량만큼 고객의 눈높이도 높아졌다”며 이처럼 ‘차별적 고객가치’를 강조했다. 구 대표의 영상 메시지에선 그가 일하는 책상에서 신년사를 작성하는 모습이 나오고 구 대표의 음성이 덮여 전달됐다. LG그룹은 한 해를 정리하고 새해를 준비할 수 있도록 연말에 신년사 영상을 대표가 직접 배포하고 있다. 특히 구 대표는 내년에는 남들과 다르게를 넘어 새로운 생활 문화의 대명사가 되는 가치를 ‘차별적 고객가치’라고 정의했다. 그간 고객 가치를 강조했지만 이번엔 독보적인 점을 더 강조했다. 이어 그는 대표 사례로 트롬 스타일러와 건조기, 전기차 배터리, 올레드 등을 소개했다. 구 대표는 “앞으로 우리가 만들어 나갈 가치들도 고객이 기대하는 수준이나 눈높이를 훨씬 뛰어넘어 고객을 와우(WOW)하게 만드는 감동을 주고, 미래의 고객들에게 전에 없던 새로운 생활 문화를 열어 줄 수 있어야 한다”며 ”이런 가치들이 만들어지고 쌓여갈 때 LG가 대체 불가능한 온리 원(Only One)의 차별적 가치를 제공하는 기업이 될 수 있다”고 강조했다. 구 대표는 “차별적 가치는 고객에 대한 마음에서 싹트고 끊임없는 시도로 결실을 본다”며 실행을 강조했다. 또한 그는 현장의 소리를 귀담아듣겠다는 다짐도 했다. LG의 태동을 언급하며 이름에 걸맞는 차별적 고객가치를 재차 강조했다. 구 대표는 “차별적 고객가치는 이미 우리 DNA 안에 깊이 자리 잡고 있다”며 “LG그룹의 모태인 락희(樂喜) 화학공업사는 사명에 ‘고객에게 즐겁고(樂) 기쁜(喜) 경험을 주겠다’는 의지를 담았었다”고 설명했다. 그는 “LG에 고객가치는 이름을 걸 만큼 중요한 약속이었고 그 약속이 지금의 LG를 만들었고, 미래의 LG를 이끌 것이다”고 했다. 마지막으로 구 대표는 “진정한 차별적 가치를 향한 도전이 고객 감동으로 이어지고 감동한 고객들로부터 받는 사랑이 우리의 자부심이 되는 2024년이 되면 좋겠다”고 신년사를 마무리했다. 구 대표는 지난 2019년 취임 후 첫 신년사에서 LG가 더 나아갈 방향은 ‘고객’이라고 강조했다. 이후 해마다 신년사에서 ‘고객가치’를 좀더 발전시켜 강조하고 있다.

구광모 LG 회장 "차별적 고객가치가 결실을 본다"

영상 신년사 임직원에게 이메일 발송

손기호 기자 승인 2023.12.20 15:42 의견 0
구광모 LG그룹 회장이 2024년도 신년사 영상을 임직원들에게 이메일로 발송했다. 구 회장은 이번 신년사에서 '차별적 고객가치'를 강조했다. (사진=LG)


“차별적 고객가치에 대한 몰입이 필요하다. 최고의 고객 경험 혁신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해.”

구광모 LG그룹 대표가 20일 신년사를 담은 디지털 영상을 국내외 임직원들에게 이메일로 배포했다. 구 대표는 “지난 5년간 고객가치 혁신을 위해 노력하며 높아진 역량만큼 고객의 눈높이도 높아졌다”며 이처럼 ‘차별적 고객가치’를 강조했다.

구 대표의 영상 메시지에선 그가 일하는 책상에서 신년사를 작성하는 모습이 나오고 구 대표의 음성이 덮여 전달됐다. LG그룹은 한 해를 정리하고 새해를 준비할 수 있도록 연말에 신년사 영상을 대표가 직접 배포하고 있다.

특히 구 대표는 내년에는 남들과 다르게를 넘어 새로운 생활 문화의 대명사가 되는 가치를 ‘차별적 고객가치’라고 정의했다. 그간 고객 가치를 강조했지만 이번엔 독보적인 점을 더 강조했다. 이어 그는 대표 사례로 트롬 스타일러와 건조기, 전기차 배터리, 올레드 등을 소개했다.

구 대표는 “앞으로 우리가 만들어 나갈 가치들도 고객이 기대하는 수준이나 눈높이를 훨씬 뛰어넘어 고객을 와우(WOW)하게 만드는 감동을 주고, 미래의 고객들에게 전에 없던 새로운 생활 문화를 열어 줄 수 있어야 한다”며 ”이런 가치들이 만들어지고 쌓여갈 때 LG가 대체 불가능한 온리 원(Only One)의 차별적 가치를 제공하는 기업이 될 수 있다”고 강조했다.

구 대표는 “차별적 가치는 고객에 대한 마음에서 싹트고 끊임없는 시도로 결실을 본다”며 실행을 강조했다. 또한 그는 현장의 소리를 귀담아듣겠다는 다짐도 했다.

LG의 태동을 언급하며 이름에 걸맞는 차별적 고객가치를 재차 강조했다.

구 대표는 “차별적 고객가치는 이미 우리 DNA 안에 깊이 자리 잡고 있다”며 “LG그룹의 모태인 락희(樂喜) 화학공업사는 사명에 ‘고객에게 즐겁고(樂) 기쁜(喜) 경험을 주겠다’는 의지를 담았었다”고 설명했다.

그는 “LG에 고객가치는 이름을 걸 만큼 중요한 약속이었고 그 약속이 지금의 LG를 만들었고, 미래의 LG를 이끌 것이다”고 했다.

마지막으로 구 대표는 “진정한 차별적 가치를 향한 도전이 고객 감동으로 이어지고 감동한 고객들로부터 받는 사랑이 우리의 자부심이 되는 2024년이 되면 좋겠다”고 신년사를 마무리했다.

구 대표는 지난 2019년 취임 후 첫 신년사에서 LG가 더 나아갈 방향은 ‘고객’이라고 강조했다. 이후 해마다 신년사에서 ‘고객가치’를 좀더 발전시켜 강조하고 있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