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빅히트 뮤직) 방탄소년단 진의 '슈퍼 참치'(Super Tuna)가 아이튠즈(iTunes) 54개국에서 1위를 달성하며 끝없는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자료=아이튠즈) 최근 진의 '슈퍼참치'가 미크로네시아, 라트비아에 이어 아제르바이잔(Azerbaijan) '아이튠즈 톱 송' 차트에서 1위를 차지하며 총 54개국 1위를 달성했다. '슈퍼 참치'는 지난 2021년 12월 4일 진의 생일을 맞아 별다른 프로모션 없이 공개한 깜짝 자작곡이다. (자료=빅히트 뮤직) '슈퍼 참치'는 중독성 강한 멜로디와 밝고 경쾌한 분위기, 진의 청량하고 천진난만한 표정과 사랑스러운 안무가 시선을 끌며 폭발적인 인기를 얻었다. 남녀노소 누구나 따라 하기 쉬운 안무로 전 세계적 챌린지 열풍을 일으키며 팬들에게 큰 즐거움을 안겼다. (자료=스포티파이, 유튜브) 사운드클라우드(SoundCloud)와 유튜브(YouTube)에서만 들을 수 있었던 진의 '슈퍼참치'는 지난 2022년 10월 진의 또 다른 솔로곡 '어비스(Abyss)', '이밤(Tonight)'과 함께 모든 스트리밍 플랫폼에 정식 음원으로 발매가 됐다. (자료=빅히트 뮤직) 해당 곡은 스포티파이(Spotify)에서 현재 7956만 스트리밍을 기록하고 있으며, 방탄소년단 유튜브 채널 'BANGTANTV'에 공개된 스페셜 퍼포먼스 비디오는 9209만 조회수를 넘기며 1억뷰를 향하고 있다. 한편, 진은 2022년 12월 육군 현역으로 입대해 오는 6월 전역을 앞두고 있다. 제대후 다양한 솔로활동으로 2024년 가장 돋보이는 활약을 펼칠 스타에 손꼽히며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다.

[BTS News] 방탄소년단 진, ‘슈퍼 참치’ 아이튠즈 54개국 1위 달성…제대 후 펼칠 활동도 기대

반경림 기자 승인 2024.01.24 08:37 의견 7
(자료=빅히트 뮤직)

방탄소년단 진의 '슈퍼 참치'(Super Tuna)가 아이튠즈(iTunes) 54개국에서 1위를 달성하며 끝없는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자료=아이튠즈)

최근 진의 '슈퍼참치'가 미크로네시아, 라트비아에 이어 아제르바이잔(Azerbaijan) '아이튠즈 톱 송' 차트에서 1위를 차지하며 총 54개국 1위를 달성했다. '슈퍼 참치'는 지난 2021년 12월 4일 진의 생일을 맞아 별다른 프로모션 없이 공개한 깜짝 자작곡이다.

(자료=빅히트 뮤직)

'슈퍼 참치'는 중독성 강한 멜로디와 밝고 경쾌한 분위기, 진의 청량하고 천진난만한 표정과 사랑스러운 안무가 시선을 끌며 폭발적인 인기를 얻었다. 남녀노소 누구나 따라 하기 쉬운 안무로 전 세계적 챌린지 열풍을 일으키며 팬들에게 큰 즐거움을 안겼다.

(자료=스포티파이, 유튜브)

사운드클라우드(SoundCloud)와 유튜브(YouTube)에서만 들을 수 있었던 진의 '슈퍼참치'는 지난 2022년 10월 진의 또 다른 솔로곡 '어비스(Abyss)', '이밤(Tonight)'과 함께 모든 스트리밍 플랫폼에 정식 음원으로 발매가 됐다.

(자료=빅히트 뮤직)

해당 곡은 스포티파이(Spotify)에서 현재 7956만 스트리밍을 기록하고 있으며, 방탄소년단 유튜브 채널 'BANGTANTV'에 공개된 스페셜 퍼포먼스 비디오는 9209만 조회수를 넘기며 1억뷰를 향하고 있다.

한편, 진은 2022년 12월 육군 현역으로 입대해 오는 6월 전역을 앞두고 있다. 제대후 다양한 솔로활동으로 2024년 가장 돋보이는 활약을 펼칠 스타에 손꼽히며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