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캘빈클라인 공식 SNS)
방탄소년단 정국의 '캘빈클라인'(Calvin Klein) 캠페인 제품이 세계 각국에서 연일 품절 사태를 일으켰다.
(자료=캘빈클라인 공식 SNS)
최근 글로벌 패션 브랜드 캘빈클라인 측은 글로벌 앰버서더 정국과 함께한 2024 봄 시즌 캠페인 화보를 공개했다. 정국은 해당 캠페인에서 브랜드가 추구하는 미니멀하면서도 모던한, 여유로우면서도 슬림한 무드를 더욱 빛나게 했다.
(자료=캘빈클라인 공식 홈페이지)
또 정국은 새로운 스타일의 데님부터 캐주얼한 어패럴까지 클래식하고 심플한 스타일도 정국만의 젊고 힙한 감성으로 세련되고 유니크하게 소화, 에너제틱하면서도 감각적으로 표현하며 한계없는 패션 아이콘다운 저력을 톡톡히 보여줬다.
(자료=캘빈클라인 공식 홈페이지)
이에 정국이 착장한 캠페인 제품 중 '우븐 탭 박시핏 테크 반팔 셔츠'와 '데님 윈드브레이커'가 일본 공식 홈페이지에서 전 사이즈 모두 순식간에 완판되며 품절 대란을 빚었다. 또한 한국, 독일, 스페인, 프랑스, 영국, 포르투갈 등 여러 국가 공식 홈페이지에서도 다수의 사이즈가 품절됐고, 완판까지 눈 앞에 두고 있어 글로벌한 파급력과 불티나는 인기를 자랑했다.
(자료=캘빈클라인 공식 SNS)
이와 함께 캠페인이 공개된 이후 소셜미디어 '엑스'(X, 구 트위터)에서는 'JEON JUNGKOOK', 'OMG JUNGKOOK', 'JungkookxCalvinKlein', 'JungkookForCalvinKlein' 등 정국 관련 키워드가 월드와이드(전세계) 트렌드 5위를 비롯해 총 95개 국가 실시간 트렌드에 랭크되며 전 세계 압도적인 화제성과 관심을 증명했다.
한편, 뉴욕증권거래소에 따르면 정국이 캘빈클라인 앰버서더로 발탁된 이후로 전일 PVH 주가(캘빈클라인 그룹)가 약 20% 급등하기도 했으며 이번 2024 봄 시즌 캠페인 공개 후에는 폭발적인 급등으로 최근 5년간의 최고치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